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삼성화재, 내 일처럼 서비스…차보험 만족도 16년 연속 1위 2013-10-28 09:12:01
개편했다. 최고경영자(ceo)인 김창수 사장 직속으로 cco(chief customer officer·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 담당 임원을 임명하고 소비자정책팀을 신설하는 등 소비자보호를 선제적으로 기획해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고객중심경영 실무위원회’를 운영해 전사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될...
아마존 매출 16년 만에 3만배 키운 힘은 '유통 네트워크' 2013-10-25 06:58:08
“구글의 최고경영자(ceo) 에릭 슈밋은 2011년 5월 애플,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 4개 기업을 ‘갱 오브 포(gang of four)’라고 불렀습니다. 우리말로 하면 사인방, 사대천왕쯤 되는데 현재 시장을 주도하는 정보기술(it) 기업이라는 얘기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나 삼성전자 같은 최고의 it기업들이 빠진 이유는...
패션과 IT의 운명적인 만남 “입는 IT, 스타일을 더하다” 2013-10-24 11:22:02
곳은 애플. 애플은 입생로랑의 전 최고경영자(ceo) 폴드네브와 나이키 퓨얼밴드 개발자 겸 컨설턴트인 제이 블라닉을 영입했다. 최근에는 버버리의 최고경영자인 안젤라 아렌츠를 유통 및 온라인 스토어 담당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이슈를 얻었다. 업계에서는 애플의 이같은 인력확충이 현재 개발하고 있는 아이워치...
동양 투자자 800여명, 동양증권 사기 혐의로 고소 2013-10-24 04:01:05
위해 동양증권과 동양증권 전·현직 최고경영자(CEO), 현재현 회장, 금융당국을 상대로 한 소송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법무법인을 통해 개별적으로 소송을 준비하는 투자자들도 있다. 법무법인 대광의 김성태 변호사는 "투자자 가운데 서류가 갖춰진 10명가량의 소송장을 다음 주 초에 서울중앙지법에 낼...
[미·중·일 경영대학원장 인터뷰] "혼다·잡스·레이건의 공통점은 뛰어난 스토리텔링 능력" 2013-10-22 21:35:19
하고자 하는 의욕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최고경영자(ceo)의 스토리텔링 능력이 필수적이라는 진단이다. ▷기업이 스토리텔링과 무슨 관계인가. “어느 조직이든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 소통하지 않는 조직은 죽은 거나 마찬가지다. 기업도 경영을 하는 ‘조직’이다. 지금까지 경영학에서는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문...
[글로벌 인재포럼 2013] "직원의 업무 역량 높이려면 연봉보단 성장가능성 제시" 2013-10-20 21:33:44
게바우어 타워스왓슨 사장 기업의 최고경영자(ceo)는 업무 몰입도가 떨어지는 직원들을 탓할 수 있을까. 줄리 게바우어 타워스왓슨 인사관리 총괄사장(사진)의 답은 ‘아니다’이다. 오히려 “회사가 직원들에게 영감을 주지 못한 점부터 자성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직원들의 능력은 ‘회사 하기 나름’이라는 것이다....
안젤로 보나티 파네라이 회장 "파네라이는 유행 좇는 명품과 격이 달라요" 2013-10-18 21:21:28
뒤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른 보나티 회장을 홍콩 명품시계 박람회에서 한경 단독으로 만났다. ▷파네라이가 뛰어난 점은 무엇인가. “이탈리아의 디자인과 스위스의 시계 기술을 접목했다는 점이다. 피렌체의 문화를 담아낸 오랜 역사와 더불어 철저한 품질 혁신이 파네라이의 dna를 구성하는 주요 요소다.” ▷왜 대중적...
시계를 패션으로 본 스와치처럼…혁신이란 기존관념 깨는 것 2013-10-18 06:59:20
서울대 최고경영자과정 지상중계 (2)전략과 경영자의 역할 - 박철순 서울대 경영대 교수 성공한 경영기법 모은 게 산업규범…1등의 게임규칙 따르면 절대 못이겨 상품·고객·운영방식 새롭게 정의…전략적 혁신해야 최강자로 도약 구성원이 적극 도전할 수 있게 동기부여 잘하는 게 리더의 역할 “학생들이 묻습니다....
[2013 고객만족도] 쿠쿠전자, 13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선정 2013-10-15 16:26:16
부문 1위에 선정됐다.‘최고의 밥맛’을 제공하고자 설립된 쿠쿠는 기업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고객 중심 경영’이다. 고객의 작은 소리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기 위해 쿠쿠가 운영하고 있는 제도 중 대표적인 것은 ‘최고경영자 확인 민원 서비스’다. 고객이 고객센터 게시판에 글을 남기는 순간...
전경련 동반성장 실태조사 2013-10-14 15:25:50
속하는 대기업들은 90.9%가 전담조직을 두고 있었다. 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 인사평가에 동반성장 추진실적을 반영하느냐는 질문에는 응답기업의 49.4%가 ‘그렇다’고 답했다. 기업규모 별로는 약간 차이가 있었다. 100대 기업에 속하는 대기업은 83.1%가 동반성장 실적을 인사평가에 반영한다고 답한 반면 500대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