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형 제네시스 美 출시…'제값받기' 마케팅 2014-04-03 10:06:01
주행 정보를 차량 앞유리에 투영해 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어라운드뷰 모니터' 등 한국 모델에만 적용된 편의사양들의 가치는 약 800만원에이른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따라서 세제와 적용 사양들을 모두 제외하고 비교하면 한국 모델의 가격이 미국보다 140여만원 싸다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벤처군단' 결성…옐로모바일의 '창업생태계' 실험 2014-04-01 21:56:44
벤처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다음의 로컬서비스 본부장 출신인 이상혁 대표(42)가 2012년 8월 설립한 옐로모바일은 지난 1년6개월간 굿닥(병원 검색·예약) 나우마케팅(앱 설치형 광고업체) 쿠폰모아(쿠폰마케팅) 1km(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 18개 초기 벤처기업을 인수했다. 벤처 업계에선 기대와 우려를...
동아원, 영양자원연구소와 축우TMR 기술제휴 협약 2014-03-28 15:03:30
축우TMR 제품 품질 향상과 신제품 개발 등의 연구 개발과 마케팅 등 업무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기술 제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완전혼합사료를 뜻하는 TMR은(total mixed ration) 최근 축우산업의 메가트랜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영양자원연구소와 동아원은 반추동물에 적합한 기술체계를 바탕으로 TMR 신제품을 개발하고...
[2014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어떻게 뽑았나…매출 1000대 기업 블로그·페이스북 등 양적·질적 활동 조사 2014-03-28 07:01:14
혁신적인 고객가치 중심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활동을 하는가를 나타낸다. 매출 기준 1000대 기업을 중심으로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대표적인 sns와 모바일 활동 실태를 조사, 총 콘텐츠 수와 팬 수,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횟수 등의 양적 활동과 공감 버튼 클릭(뷰온, 믹스업, 소셜공감클릭) 수,...
[2014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소리없는 SNS마케팅 전쟁…도미노피자 1위 2014-03-28 07:01:08
만들어낼지를 고민한다. 온라인 마케팅이 오프라인 마케팅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은 것은 물론이다. 한국마케팅협회(회장 김해관)는 28일 ‘2014 hthi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매출 규모 10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 조사는 기업이 인터넷 공간에서 얼마나 혁신적인 고객가치 중심의...
[이슈N] 서비스산업 `덩어리 규제` 개혁 절실 2014-03-27 17:09:54
인해 산업 발전의 지원 대상에서 다소 외면 받아왔고, 이로 인해 국제경쟁력 또한 상대적으로 약화됨 금융, 마케팅, 세제 등 수출지원에 있어서도 제조업에 비해 차별받음 일례로 중소제조기업이 해외전시회 참가지원을 신청하면 지원대상에 포함되지만, 오히려 수출역량이 더 뛰어난 무역상사가 동일한 제품을 납품받아...
“뉴스인비즈” 신규창업자를 위한 인터넷뉴스 서비스 할인 행사 시행 2014-03-27 11:22:17
다양한 마케팅 툴을 지원해온 창업 전문 컨설팅업체 뉴스인비즈(www.newsinbiz.com)는 본사 오픈 5주년 기념 1년 미만 신규 창업 사업주를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50% 할인하는 ‘스타트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발표한 ‘2013 언론 수용자 의식조사’...
무협 "해외에 영리의료법인 설립 허용해달라" 2014-03-27 11:00:36
금융지원을 홍보와 마케팅으로 확대하고 고용과 부가가치 창출 효과가 큰 지식기반 서비스산업에도 중소 제조업체와 같은 세제 혜택을 줘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컨테이너 운송 높이 제한 완화, 특수하역장비에 대한 관세율 감면, 관광산업과부동산개발업의 외국인 임원 신고요건 완화 등도 건의안에 포함됐다....
[IoT가 바꾸는 산업] 백화점 가니 스마트폰이 말을 거네~ "당신에게 딱 맞는 핸드백, 콕 찍어 알려드립니다" 2014-03-27 07:01:05
따라다니며 마케팅 미국 벤처기업 샵킥(shopkick)이 지난해 11월부터 미국 백화점 체인 메이시스와 손잡고 이 같은 서비스를 시작했다. 애플 아이비콘 기술 기반의 ‘샵비콘’ 서비스로 샌프란시스코와 뉴욕 지점에 먼저 적용했다. 근접 마케팅이 가능한 아이비콘 기술은 미국 메이저리그(mlb)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IT와 세상을 잇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이병하 대표 2014-03-26 14:28:49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 등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q. 대표님께서 회사를 설립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또, 어떤 목적으로 회사를 설립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많은 젊은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요즘 말하는 ‘스타트업 기업’이었을 당시에는 회사 운영이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역경 속에서 얻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