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근혜 "경제민주화, 투자 위축시킬 방망이 돼선 안돼" 2013-05-29 17:15:35
“중소기업 보호정책이 경쟁력을 훼손하지 않도록 중소기업 정책의 획기적인 전환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김창준 전 미국 연방하원의원(김창준 정경아카데미 이사장)은 “우리 중소기업이 어려운 이유는 내수 시장이 좁고 해외 진출을 위한 브랜드가치가 낮기 때문”이라며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Leisure&] '맨발 처럼 편안한 착용감'…워킹화의 끝없는 진화 2013-05-29 15:30:55
스포츠 브랜드뿐 아니라 아웃도어 업체들까지 운도남·운도녀(운동화를 신은 도시 남녀)를 공략하기 시작했다. 야외활동에 적합한 신발이 아니라 가볍게 신을 수 있는 워킹화를 잇따라 내놓고 광고공세를 퍼붓고 있는 것이다. 1조3000억원대에 달할 것으로 보이는 워킹화 시장을 놓고 아웃도어와 스포츠화 제조업체 간에...
슈피겐SGP, 갤럭시S4용 케이스 `울트라플립 뷰` 출시 2013-05-29 10:26:10
모바일 액세서리 글로벌 브랜드 슈피겐SGP(대표 김대영)이 기기 전면보호와 커버를 닫은 채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상태 확인창, 자동 온?오프 기능까지 삼박자를 두루 갖춘 갤럭시S4용 기능성 케이스 `울트라플립 뷰`를 출시했습니다. 슈피겐SGP의 갤럭시S4용 `울트라플립 뷰`는 베젤이 노출되어 기기 손상의 우려가...
제누스, ‘CTIA 2013’에서 갤럭시S4 케이스 선보여 2013-05-29 09:50:21
IT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누스`와 `월넛`은 5월 21부터 23일(현지시간)까지 3일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무선통신기술 전문 전시회 `CTIA 2013′에서 갤럭시S4 전용 케이스 라인을 선보였습니다. 제누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고객 개성을 고려해, 고급 가죽에 패션 코드를 더한 다채로운 디자인 라인업을...
`쨍쨍한 햇볕` 우리아이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려면? 2013-05-29 09:38:07
디자인의 제품이 많다. 유아용 선글라스 선택 시, 보호기능이 없는 장난감 선글라스는 피해야 하고, 아이의 얼굴에 맞는 프레임과 눈 전체를 커버하는 렌즈를 선택해야 한다. 유아동 브랜드 알퐁소의 `보잉 선글라스`는 UV 100% 차단제품으로 여름철 강한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이 얼굴에 착 감기...
서울세관, 중소기업 짝퉁 물품 단속 강화 2013-05-28 18:19:45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이 중소기업 상표 보호를 위해 나섰습니다. 서울본부세관(세관장 정재열)은 다음달부터 유명 브랜드를 생산하는 중소기업관계자와 짝퉁물품에 대한 불법 유통과 단속 정보를 공유하고 합동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집중 단속 대상은 아웃도어, 신사복, 신발, 가방, 면도기 등 17개...
[건강한 인생] 50돌 맞은 국민 의약품 삼총사 '박·아·삐' 2013-05-28 15:35:00
기업의 평균 나이와 비교할 때 삼촌 뻘인 이들 브랜드의 장수 비결은 무엇일까. ◆50년 장수 비결 ‘이유 있네’ ‘박·아·삐’ 3총사는 항상 ‘국내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녔다. 국내 최초의 자양강장 드링크제 ‘박카스’는 1963년 음료 형태로 처음 팔린 후 50년째 동아제약의 간판 브랜드 역할을 하고 있다....
[건강한 인생] 일동제약 '아로나민 골드', 독창적 마케팅·고객배려 철학…50주년 맞은 대표 종합비타민 2013-05-28 15:30:18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 전략을 추진했다. 사용자의 건강상태나 생활습관 등을 고려해 성분과 함량을 다양화한 것. 안티에이징 콘셉트의 ‘아로나민씨플러스’, 눈과 망막 보호를 위한 눈영양제 ‘아로나민아이’, 혈액순환장애·신경통·관절통 등에 효과적인 ‘아로나민이엑스’, 노년층을 위해 미네랄, 항산화제 등을 담은...
[건강한 인생] 동아제약 박카스, 50년간 177억병 팔려 '지구 52바퀴'…박카스 신화는 진행형 2013-05-28 15:30:03
그렇게 탄생한 ‘박카스’가 50년째 장수 브랜드로 인기를 누릴 줄은 강 회장도 미처 예견하지는 못했을 것이다. 최근의 시장 환경에서 브랜드 하나가 50년 동안 명맥을 유지하는 것도 결코 쉽지 않다. 박카스는 생명력뿐 아니라 끊임없이 진화하는 모습을 통해 매출과 시장 점유율까지 늘려 국내 제약업계의 대표적인 ...
“거친 아웃도어에서도 가볍게” K2, 신개념 워킹화 출시 2013-05-28 10:44:09
[손현주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신개념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워킹화 알파와 제타는 다소 거친 환경에서도 안전하고 편하게 착화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가췄으며 가볍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연출 가능한 모델이다. 우수한 접지력과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갖춘 밑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