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Focus] 한국의 부자는 '신사임당'을 좋아한다? 2014-06-27 18:59:17
전체 화폐발행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6%를 넘었다. 36년 만에 등장한 최고액권인 5만원권이 유통되면서 국민경제의 모습도 바뀌었다. 기존 고액권이던 1만원권 수요의 상당 부분이 5만원권으로 대체되었고 10만원 수표 사용이 급감했다. 5만원권 등장으로 한층 얇아진 지갑은 생활도 편리하게 했다. 고액권의 높은 수요는...
[경제학자가 본 한국사] (19) 조선시대는 상품화폐의 시대 2014-06-27 17:23:49
등 상품화폐 유통조선왕조는 1401년(태종 1년)에 저화(楮貨)라는 지폐를 발행했으며 세종대에 동전을 발행하기도 했으나 통용에는 결국 실패하였다. 1678년(숙종 4년)에 상평통보(常平通寶)를 발행하기까지 화폐로 통용된 것은 일상에서 꼭 필요한 필수품이면서 조세로 거두었던 쌀과 포목(삼베,무명)과 같은 상품화폐였다....
"하반기 유통업황 회복 기대‥주가 상승은 제한적" - 하나대투증권 2014-06-27 08:56:15
CJ오쇼핑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업체들과 홈쇼핑 업체들에 대한 비중확대가 유효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다만 소비회복과 유통업황 개선의 상관관계가 예전보다 크게 약화되고 있고, 하반기 실적 역시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주가 상승 여력은 15% 내외로 제한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박...
[초점] 바캉스 떠나는 7월 코스피…'햇살' 쬘까 '장마' 만날까 2014-06-26 10:52:58
업종별 이익 전망에 기초해 비중을 조절할 것을 조언했다.자동차, 유통, 은행, 통신 등의 업종은 업황이 개선될 것으로 보여 하반기 중 비중을 확대하는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대차와 현대백화점, gs홈쇼핑, bs금융지주, dg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sk텔레콤 등을 최선호주로 꼽았다.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유러피안의 감성을 느낀다…최상급 아웃도어가구의 선두주자 "㈜다나무" 2014-06-26 09:46:16
및 유통을 기반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는 업체로서, 특히 호텔, 리조트, 레스토랑, 프라이빗 하우스 등 특화된 프로젝트의 실내외 공간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다나무의 김국성 대표는 국내 아웃도어 가구 1세대다. 야외용 가구라는 개념이 정립되기 전인 2003년 본격적인 원목 아웃도어 가구 수입을...
[다산칼럼] 미래 먹거리로 키워야 할 콘텐츠산업 2014-06-25 20:40:17
더불어 창작에서부터 유통, 소비까지 전방위에 걸쳐 파급 효과가 큰 산업이다. 컴퓨터그래픽이나 특수효과로 상상만 하던 것들을 표현할 수 있게 됐고 유튜브같이 새로운 플랫폼들을 활용해 국경을 뛰어넘는 콘텐츠 유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이 엿보인다. 실제로 2008년 이후 콘텐츠산업 매출은 연...
'FCMM2014', 파라다이스네트워크-텐센트와 중국수출 나서 2014-06-25 12:16:22
유통 및 실효성 증대를 위해 파라다이스 네트워크에 이어 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참고로 파라다이스 네트워크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투자 전문으로 잘 알려진 중국 국영기업 '비레이(b-ray 대표 선슈젼(sun xu jun))' 산하의 게임 자회사로서, 최근 국내의 우수한 게임들을 기반으로...
[비즈 & 라이프] 기업들이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이유? 2014-06-24 21:15:33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 축소’로 낮추면서 “투자자들에게 경기방어 종목으로 어필했던 미국 발전회사들이 이제는 태양열 업체의 위협에 직면해 있다”고 설명했다.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녹색 황금(green to gold)’의 공동저자인 미국 환경전략 컨설턴트인 앤드루 윈스턴은 최근 출간한...
제너시스BBQ그룹, 2020년 전세계 5만개 점포망 목표…중국에 高價 패밀리레스토랑 '각인' 2014-06-23 07:02:02
등의 메뉴도 도입했다. 중국 bbq 매장의 메뉴 판매 비중을 보면 구이류가 30%로 가장 크고 프라이드가 10% 정도다. 구이류를 도입한 것은 성공적인 메뉴 전략이란 평가다.베트남에서의 현지화 전략도 오랜 노하우가 쌓인 결과물이다. bbq는 베트남에서 고가 정책을 채택했다. 2007년 3월 하노이에 첫 점포를 열 당시 치킨...
서울 성북구 하월곡동 '오징어와 친구들' 오징어와 해물요리의 환상 조합…월 매출 4500만원 2014-06-23 07:00:39
매출 비중이 15% 정도 돼서 큰 도움이 되고요, 배달도 생각해봤지만 너무 바빠 엄두를 못 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동네상권에서 장사가 잘되는 이유를 오징어의 대중성과 맛으로 돌렸다. 오징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가격에 부담이 없는 서민적인 웰빙 식품이란 설명이다. 그는 4년간의 증권사 생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