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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기업 `IT·자동차` 등 9개 업종에서 글로벌 `톱10` 기록 2014-06-22 10:15:44
비중이 52%로, 전년 42%에서 10%포인트나 높아졌습니다. 완성차 업종에선 현대차가 내로라하는 글로벌 대기업과의 경쟁 속에서 10위를 기록했고, 해운과 통신에서는 한진해운(99억 달러. 7위)과 KT(228억 달러. 10위)가 순위권에 들었습니다. 석유화학 업종에서는 SK이노베이션이 13위(638억 달러)로 국내 기업 중에서는...
국내 대기업 22개 업종중 9곳에서 글로벌 톱10 2014-06-22 06:11:05
달러)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업황 부진에도 1위 기업 대비 매출 비중이 71%에서 75%로4%포인트 높아졌다. 완성차, 자동차부품, 해운, 통신 등 4개 업종에서도 국내 대표기업들의 활약이두드러졌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11% 늘어난 327억 달러로 세계 6위로 도약했다. 특히 1위인 로버트보...
[Focus] 화장품·운동화·가전·의류에서 명품 핸드백까지…진격하는 한국의 'ODM'업체, 세계를 휘어잡다 2014-06-20 17:44:10
됐다. odm은 개발 능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판매망을 갖춘 유통업체의 상품 기획·기술 개발·디자인 등을 도맡아 관리하고 제품을 생산해 납품하는 방식이다. 소비자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흐름 속에 odm 방식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제품 개발능력을 갖춘 한국의 odm 업체들은 화장품 가전제품...
5만원 발행 5주년...환수율은 하락세 2014-06-20 09:09:18
45조 원, 규모는 9억장입니다. 이 많은 5만원 권은 어디에 있을까. 지난 1~5월 시중에 유통되는 5만원권의 비중은 1~5월 기준 66.5%로 집계됐습니다. 5만원권 비중은 2010년 32.9%에서 2011년 53.3%로 크게 증가한 뒤 2012년(60.3%), 2013년(64.2%) 꾸준히 늘었습니다. 그런데 5만원권의 환수율(환수액/발행액)은 1~5월...
[마켓인사이트]다음-중기청, 253억 청년창업펀드 조성...운용사 동문파트너스 2014-06-19 18:29:31
만 2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기업에 주력으로 투자하게 될 전망이다.주요 투자부문은 다음이 신규 플랫폼 사업모델로 활용할 수 있는 ▲인터넷 플랫폼 기업 ▲인터넷 콘텐츠 제작 및 유통 기업 ▲오프라인 산업과 온라인 유통망을 연계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it 기업 등이다.오동혁 기자 otto83@hankyung.com...
SK하이닉스 주가급등에 SKT 목표가도 상향 2014-06-19 16:01:04
1만원(3. 8%) 높였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로 유지했다. CIMB는 SKT가 지분 21%를 가진 SK하이닉스의 최근 주가 상승을 반영해 목표가를올렸다고 설명했다. 또한 휴대전화 보조금을 규제하는 단말기 유통구조개선법이 4분기부터 시행됨에따라 SKT가 장기적으로 최대 수혜자가 될...
삼성전자, 커지는 스마트폰發 실적쇼크…2분기 영업익 '8조 붕괴' 우려 2014-06-19 10:21:10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2분기 삼성전자 영업이익은 스마트폰 유통 재고로 인한 출하량 부진 등으로 컨센서스(시장 예상)를 하회하는 7조9300억 원에 그칠 것"이라며 "올해 영업이익 역시 예상보다 낮은 33조4600억 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진단했다.송명섭 하이투자증권 연구원도 "2분기 영업이...
[하반기 경영 키워드] SK, 낸드·배터리·소재 15조 투자 '안정 속 성장' 2014-06-19 07:00:15
생산 비중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20나노 중반급 공정기술을 모바일 d램에도 확대 적용, 원가 및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부가가치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이와 함께 lte 네트워크 확대로 모바일 제품 성능이 고도화되는 시장 추세를 감안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고성능 반도체 양산 체제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sk하이닉스는...
중기청·다음·한국벤처투자, `다음 청년창업펀드` 조성 2014-06-18 14:56:14
만 39세 이하이거나 만 2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청년기업이 해당됩니다. 다음과 시너지 창출이나 신규 플랫폼 사업모델로 활용이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같은 하드웨어 플랫폼, 인터넷 플랫폼이나 콘텐츠 제작·유통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 영역을 아울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IT·모바일 분야 기업들에...
침울하던 유통업계, '월드컵' 반짝 특수…이어가기 '안간힘' 2014-06-18 14:01:51
달리 월드컵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다.유통업계는 모처럼 나타난 월드컵 특수를 이어가기 위해 관련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브라질 월드컵 한국 경기가 열린 이날 자정부터 경기 직후까지 무알코올 맥주나 간편 조리음식, 저가 상품 등의 매출이 급증했다. 홈쇼핑이나 인터넷, 편의점 등에서 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