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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망 분리 의무화·제3백업센터 구축 2013-07-11 14:25:08
<앵커> 빈번한 금융전산사고 등을 막기 위해 금융사의 전산망이 분리되고 제3의 백업센터가 구축됩니다. 금융사들은 내년까지 이를 완료해야 합니다. 보도에 김정필 기자입니다. <기자> 금융사의 전산망 분리 의무화, 공동 백업센터 구축, 정보보안 책임 임원의 역할 강화. 금융당국이 제시한 금융전산 보안 종합대책의 주...
금융전산 망분리 의무화·공동백업센타 구축한다 2013-07-11 10:58:56
정보가 영구 손실될 우려가 있는 기존 재해복구센터 외에 사이버공격, 지진, 테러 등에 대비해 중요 금융정보를 저장·보관하는 금융권 공동 백업전용센터를 지하 벙커 형태로 구축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은행권 공동 TF를 구성해 은행권 우선 추진하고 타 업권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특정 목적으로 정해두고 ...
<금융보안 대책 '종합 세트' 효과 있을까> 2013-07-11 10:00:37
등을고려해 차별화한다. 금융위는 위기가 발생했을 때 대응할 컨트롤타워와 백업 전용센터를 만드는 등대응체계도 강화하기로 했다. 현재는 전산 시스템을 삭제하는 사이버공격을 당하면 중요한 금융정보가 손실된다. 앞으로는 기존의 재해복구센터(제2백업센터) 외에 사이버공격, 지진, 테러 등에대비해...
금융전산 보안 강화 종합대책 마련…금융기관 해킹 방지 2013-07-11 10:00:00
금융기관에 대한 사이버공격·해킹 등에 대비하기 위한 금융전산 보안 강화 종합대책이 마련됐다.금융위원회는 11일 금융권 전산보안 전반에 대한 실태점검과 테스크포스(tf) 운영을 통해 종합적인 개선대책을 마련해 발표했다.금융위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금융위 주관하에 금융권 전산 보안 관련기관이...
금융전산 망분리 의무화·공동백업센타 구축한다 2013-07-11 10:00:00
정보가 영구 손실될 우려가 있는 기존 재해복구센터 외에 사이버공격, 지진, 테러 등에 대비해 중요 금융정보를 저장·보관하는 금융권 공동 백업전용센터를 지하 벙커 형태로 구축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은행권 공동 TF를 구성해 우선 은행권 먼저 추진하고 타 업권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특정 목적으로 정해...
정책금융기관 재편 논의 어디까지 왔나…"산은·정책금융公 통합안, 아직 유효" 2013-07-10 17:34:58
'금융사 감독권' 더 세진다▶ 최수현 "하반기 종합검사 축소하겠다"▶ 해외진출 특별팀·中企 m&a활성화팀…금융위·금감원 'tf 전성시대'▶ 신제윤 금융위원장 "금융지주 자회사 ceo, 은행 출신 독식에 제동 걸겠다"▶ [취재수첩] 줄대기 여전한 금감원 인사[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2013 한국서비스대상] 동부화재, 프로미 서비스로 고객과의 약속 실천 2013-07-10 15:30:41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고객상담센터, 홈페이지, 전국 각 부서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항상 경청하고 있으며 고객의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사내 인트라넷에 고객의 소리(voc)처리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2013 한국서비스대상] 한화생명, '소리샘' 통해 고객불만 해소 인기 2013-07-10 15:30:28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 한국서비스대상] kt금호렌터카, 목돈 부담 없는 장기렌터카 인기▶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세계백화점, 공연 등 고객에...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종합 관리 및 ci 도장 업무 일괄 수주 등을 통해 부가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 한국서비스대상] kt금호렌터카, 목돈 부담 없는 장기렌터카 인기▶...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자동차, 여성 전용센터·찾아가는 정비로 고객 감동 2013-07-10 15:30:19
서비스센터와 1400여개의 서비스협력사로 구성된 국내 최대 서비스 네트워크인 ‘블루핸즈’로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2011년부터 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며, 태블릿 pc를 통해 고객이 직접 정비 작업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도 병행하고 있다. 여성 전용 차량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