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에 웃고 세월호에 울고"…증시 업종별 희비 뚜렷 2014-06-05 06:24:24
안팎의 비중을 가진 SK하이닉스 주가는 반도체 D램 업황호조와 실적 개선세에 힘입어 24% 날아올랐다. 반면 소비자유통과 자동차 업종은 수년째 업황이 나쁜 조선 부문을 제외하고 하락 폭이 가장 컸다. KRX 소비자유통 지수는 2분기 들어 5%, 자동차 지수는 4.9% 각각 내렸다. 이는 세월호 참사에 따른...
시중의 5만원권, 국민 1인당 18장꼴…"도대체 어디에 있나" 2014-06-05 06:07:05
시중에 유통되기 시작해 만 5살을 눈앞에 두고 있다. 10만원권 자기앞수표의 대체를 비롯한 화폐의 제조·유통 비용 절감 측면에서는확실히 효과를 내고 있으나 지하경제의 수단인 '검은 돈'으로서도 기능하는 등 문제점도 불거져왔다. ◇ 5년만에 시중 화폐의 3분의2 차지 첫 발행 이후 5만원권의...
[이슈] 삼성 정점 에버랜드 ‘상장’..이재용 체제 ‘가속’ 2014-06-03 17:11:10
건물관리사업을 에스원에 매각하고 급식과 식자재 유통사업을 분리해 삼성웰스토리를 신설하며 사업조정. 왜 그랬을까요? 에버랜드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25.10%) 등 총수 일가 지분율이 45.56%. 계열사와 내부거래 비중이 높아 한 때 일감 몰아주기 규제와 과세 대상이어서 논란. 그러나 내부거래 비중이 높은 외식과...
noMSG, 인도 중견 게임 퍼블리셔 Creatiosoft와 손잡았다 2014-06-03 11:48:45
유통 채널로 연결되는 단순한 게임 소개 허브페이지를 그리고 게이머들에게는 게임 정보를 퍼블리셔 및 개발자들로부터 직접 모아 퍼블리셔 및 개발자와 직접 소통을 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nomsg(www.nomsg.net)는 인도의 중견 게임퍼블리셔이자 개발사인 creatiosoft(creatiosoft.com)와 파트너쉽을 체결한다고...
삼성에버랜드, 어떤 회사? 2014-06-03 10:47:02
건물관리사업을 에스원에 매각하고, 급식과 식자재 유통사업을 분리해 삼성웰스토리를 신설하며 사업 조정을 했다.삼성에버랜드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25.10%) 등 총수 일가 지분율이 45.56%에 달해 계열사와 내부거래 비중이 높아 일감 몰아주기 규제 및 과세 대상이었다.하지만, 내부거래 비중이 높은 외식 및 건물관...
<삼성 지배구조 개편의 신호탄 쏜 삼성에버랜드> 2014-06-03 10:41:02
이후 건물관리사업을 에스원[012750]에 매각하고, 급식과 식자재 유통사업을 분리해 삼성웰스토리를신설하며 사업 조정을 했다. 삼성에버랜드는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부회장(25.10%) 등 총수 일가 지분율이 45.56%에 달해 계열사와 내부거래 비중이 높아 일감 몰아주기 규제 및 과세 대상이었다. 하지만,...
"통신업종, 경쟁격화 일시적‥실적 회복 기대" - KTB투자증권 2014-06-03 08:34:43
`비중확대`를 유지했습니다. 송재경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5월 20일부터 통신3사가 정상영업에 들어가 지난달 번호이동한 가입자는 78만8천명으로 전월보다 176% 대폭 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KT는 14만3천명이 늘고,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가입자가 감소했다"면서 "가장 먼저 단독영업에 들어간 SK텔레콤이...
이른 무더위로 바뀐 유통가 풍속도…밤에 마트찾는 올빼미 쇼핑족 급증 2014-06-02 02:43:34
높았다. 그러나 지난달 29일에는 오후 8~10시 비중이 19.1%로 가장 높았고 오후 4~6시 비중은 16.9%로 낮아졌다.이런 변화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서울 낮 최고기온은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연속해서 30도를 넘었다. 평년 기온과 비교했을 때 5도 이상 높았다. 지난달 27일에는 제주에서...
저출산·해외 직구에…육아용품 '발육 부진' 2014-06-01 21:16:09
자녀 출산 조건을 완화하는 정책을 발표했다.매출 비중이 높은 국내 영업환경이 좋지 않은 것도 원인이다. 육아용품 업체들의 국내 매출 비중은 70~90% 수준이다. 경기 침체로 저출산 경향이 이어지고 있는 반면 육아용품 시장 경쟁은 심화된 여파다. 해외 육아용품 직구 확대 영향도 있다. 이 때문에 육아용품 관련주의 1...
컬러과일 인기…흑미 수박, 매출 2배 껑충 2014-05-29 21:44:28
매출 비중이 5년 새 13.7%에서 30%로 증가했다. 키위는 ‘골드 키위’의 매출 비중이 올 들어 70% 안팎에 달해 초록색 키위를 압도하고 있다.이들 과일이 일반 상품에 비해 10~20% 비싼데도 인기를 누리는 것은 뛰어난 당도 때문이라고 롯데마트는 전했다. 채수호 롯데마트 과일팀장은 “달콤한 먹거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