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실이 된 '인구 감소' 사회...경제 축소 피하려면[이지평의 경제 돋보기] 2024-08-31 19:30:58
수요의 위축 및 설비투자의 감소를 야기한다. 공급과 수요가 동시에 위축되는 사이클에서 공급 조정이 지연되고 공급과잉 및 디플레이션이 발생해 사람들의 디플레이션 심리가 고착화될 경우 회복이 어려워질 수 있다. 일본 정부는 이런 악순환을 차단하기 위해 금융완화 정책과 함께 정년 연장, 육아 지원 시스템 강화 등...
그 돈이면 일본 간다더니…"제주도 만한 데가 없네" 대반전 2024-08-31 08:44:18
줄 몰라서 하는 말이죠." 매년 여름 휴가철이면 가족들과 제주도를 찾는다는 40대 직장인 김모 씨는 "최근 제주를 향한 부정적 여론이 안타깝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씨는 "친구와 직장동료들도 제주로 여행을 간다면 '굳이 왜?'라고 묻는데 사실 국내에 이만한 여행지가 또 있을까 싶다"고 말했다. 최근 제주...
상장날 들어갔는데 1년도 안돼 '반토막'…"동인기연 탈출 가능할까"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8-31 07:00:08
고점 대비 50.38% 하락했다. 당시 이 회사는 463곳의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26대 1을 기록했고, 공모가는 희망공모가 범위(3만3000원~3만7000원) 하단인 3만3000원보다 10% 낮은 3만원으로 확정됐다. 일반 투자자 청약 경쟁률도 4.05대 1로 부진했고 청약 증거금도 220억원만 몰렸다. 상장 첫날 공모가보다 높은...
"필요에 따라 공간 배치"…건설사들, 가변형 평면 잇따라 도입 2024-08-31 06:30:01
내놓고 있다. 전형적인 평면도에서 탈피, 거주자가 가족 구성원 수나 생활 패턴에 맞춰 공간을 쉽게 변형할 수 있도록 가변형 구조를 도입해 수요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모습이다. 31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7일 '내일의 주거공간 전략과 평면' 발표회를 열고 새로운 아파트 평면도 20종을...
벌써부터 걱정되는 명절 스트레스…TJ미디어 가정용 노래방으로 해결 2024-08-30 09:54:44
간소화하거나 차례를 지내지 않고 휴식하는 모습이다. 이에 가족 구성원이 모두 함께 즐길 놀이가 필요해지면서 가정용 노래방에 대한 문의와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TKR-370HK'에는 국내 최다 6만 여 곡이 수록되어 최신 가요는 물론 팝송과 트로트 메들리, 애니메이션 OST, 동요 등 다양한 노래를 즐길 수...
디캠프, 조달청과 8월 디데이 개최…쉐코, 이노프렌즈 공동 우승 2024-08-30 09:06:53
잠재 리스크를 예측하며 경쟁사와 수요기관, 파트너사 분석도 가능하다. 더인츠는 만성질환으로 인해 처방약을 매일 복용해야 하는 고령자의 복약을 돕는 스마트 약상자와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고령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성해 과다복용 예방, 미복용 방지, 보관 온도 조절 등의 종합...
TJ미디어 가정용 노래방 ‘TKR-370HK’ 이색 추석 선물로 각광 2024-08-29 22:34:56
간소화하거나 차례를 지내지 않고 휴식하는 모습이다. 이에 가족 구성원이 모두 함께 즐길 놀이가 필요해지면서 가정용 노래방에 대한 문의와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TKR-370HK’에는 국내 최다 6만 여 곡이 수록되어 최신 가요는 물론 팝송과 트로트 메들리, 애니메이션 OST, 동요 등 다양한 노래를 즐길...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둔 가족 고객 수요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매장은 면적 1만9800㎥(6000평) 규모로 인근 5km 내외 동네 상권을 타깃으로 두고 만들어졌다. 우선 고객들이 방문 시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1층 핵심 공간을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인 '북 그라운드'로 구성했다. 이 공간은 495㎥(150평) 규모로 쉴 수...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둔 30∼40대 가족 고객이 많다는 점을 고려한 전략적인 공간 설계다. 이마트 매장 가운데 처음으로 팝업 전용 공간을 마련한 것도 눈에 띈다. 매장을 찾은 인근 주민 정지희(36) 씨는 "이마트라기보다는 스타필드에 더 가까운 느낌"이라고 말했다. 전체적으로 개방감을 주는 탁 트인 공간 설계도 돋보인다. 이벤트...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각 분야 인기 상품들로 구성된 '슈퍼 프라이스존'을 마련했다. 젊은 부부 또는 맞벌이 부부들을 위해 도시락과 샌드위치 등 간편한 델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그랩앤고(Grab&Go)' 코너는 9m로 대폭 확대했다. 식사거리를 고민하며 방문한 고객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쇼핑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