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상선, 해외 경쟁사 블랙메일에 '속앓이' 2016-11-08 17:33:53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부회장은 “한진해운 사태로 한국 해운업체의 이미지와 신뢰도가 바닥까지 떨어져 걱정”이라며 “당장은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어려운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부가 해운업계 지원을 확실히 하고 업체들은 그런 지원을 토대로 다시 신뢰를 쌓는 노력을 지속해야...
<특징주> 한진해운, 미주 노선 매각 추진에 상한가(종합) 2016-10-13 16:04:00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부회장은 전날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한 포럼에서 "이미 대외신뢰도가 하락하고 용선 선박을 반선하는 상황에서 법정관리 이전상태로의 복귀는 의미가 없다"며 "한진해운이 50여척의 컨테이너 선박을 활용해 원양항로에 서비스하는 정기선사로 회생하는...
<특징주> 한진해운, 회생 기대감에 급등 2016-10-13 09:32:32
보인다. 앞서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부회장은 전날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한포럼에서 "이미 대외신뢰도가 하락하고 용선 선박을 반선하는 상황에서 법정관리 이전 상태로의 복귀는 의미가 없다"며 "한진해운이 50여척의 컨테이너 선박을 활용해원양항로에 서비스하는 정기선사로 회생하는 계획을 세워야 할...
김영무 선주협회 부회장 "12개 근해 컨테이너선사 1개 대형사로 통합하자" 2016-10-12 19:19:52
열린 ‘제3회 마리타임 코리아 오찬포럼’에서 김영무 선주협회 부회장은 ‘한국해운 재건을 위한 구조조정 프로그램’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부회장은 “한국의 12개 근해선사 선복량(선박 보유량)을 모두 합쳐도 세계 15위인 싱가포르 근해선사 ‘pil’ 1개에도 못...
"대책 없이 한진해운 법정관리 보낸 정부가 물류대란 풀어야" 2016-09-21 19:02:23
한국무역협회 물류·남북협력실장,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근부회장, 김인현 한국해법학회장(고려대 교수), 민홍기 딜로이트안진 구조조정서비스 그룹장, 박재민 전 대한해운 사장, 박제형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 박주흥 삼정kpmg 상무, 박홍균 한국해운물류학회 회장(순천대 무역학과 교수), 배영일 삼성경제연구소...
"한진해운 살려주세요" 부산지역 탄원 2016-09-01 09:31:18
벗어나 산업경쟁력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라고 요구했다.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근부회장도 “부산지역 항만물류업계 종사자는 4만5000여명에 이르며, 상당수가 한진해운과 직간접으로 연결돼 있다”며 “정부가 나서 지원해 회생시켜 줄 것”을 요청했다. 부산시와 지역 상공계가 법정...
한진해운 채권단 오늘 법정관리 여부 결정…"상황변화 없다" 2016-08-30 09:21:50
것이란 관측이 나오기도 한다.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근부회장은 전날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 열린 '해상수송시장의 건전한 발전방안' 정책세미나에서 "한진해운을 일개 개인회사로만 볼 것이아니라 국가적인 차원에서 유동성을 공급해 정상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한진해운이 법정관리로 파산...
법정관리 임박한 한진해운…5대 쟁점 2016-08-29 18:45:55
1개로 충분? 배 늘려 한진해운 공백 메울지가 관건김영무 선주협회 상근부회장은 “한진해운을 법정관리에 보내는 대신 현대상선과 합병한다면 5~10%의 원가 절감 효과가 발생하고 국제 해운시장에서 입지를 키우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정용석 산업은행 부행장은 “합병이라는 것은...
한진해운 합병론 재부상…금융당국 "현실성 부족" 2016-08-29 17:46:13
있다.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근부회장은 이날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 열린 '해상수송시장의 건전한 발전방안' 정책세미나에서 "한진해운을 일개 개인회사로만 볼 것이아니라 국가적인 차원에서 유동성을 공급해 정상화할 필요가 있다"면서 "현대상선과의 합병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특징주> 한진해운, 합병론 재부상에 오름세 마감(종합) 2016-08-29 16:23:03
것도 주가 급등에 제동을 걸었다. 앞서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근부회장은 '해상수송시장의 건전한 발전방안' 정책 세미나에 앞서 지난 28일 공개한 발제문에서 "한진해운을 일개 개인회사로만 볼것이 아니라 국가적인 차원에서 유동성을 공급해 정상화할 필요가 있다"며 합병론카드를 제시했다.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