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신저 서비스 세대교체] 친구와 채팅하고 사진·음악 파일만 보낸다고?…10초 뒤 내용삭제·연인 전용…별별 메신저가 다 있네 2014-01-14 06:58:00
몇몇 회사들이 msn메신저 접속을 막으면서 대안으로 네이트온으로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네이트온은 2011년 sk컴즈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터지기 전까지 국내에서 80%의 점유율로 절대적인 인기를 누렸다. ○2세대 모바일 메신저…카카오톡·라인 2009년 11월 한국에 아이폰3gs가 출시됐다. 이듬해 4월엔 안드로이드 os를...
SK컴즈 조직개편‥사업부 대폭 축소 2013-12-19 16:02:13
SK커뮤니케이션즈가 네이트와 네이트온에 집중하기 위해 사업부서를 50% 가까이 축소하는 등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SK컴즈는 최고경영자(CEO)를 제외한 최고기술책임자(CTO), 최고사업협력책임자(CRO), 최고재무책임자(CFO) 직책을 폐지하고 기존 17실·본부, 64개 팀으로 운영되던 조직을 8개 실·본부와 19개...
SK컴즈, 싸이월드 떼내고 싸이메라에 '집중'…CEO 사표 걸고 추진 2013-11-29 11:47:21
서비스는 검색포털 네이트, 메신저 네이트온이 남게되고, 해외 서비스로 싸이메라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네이버가 라인 일본 현지법인을 중심으로 서비스 하듯, 싸이메라로 공략할 국가를 고르고 있다"고 말했다. sk컴즈는 만약 해외 파트너사를 찾지 못할 경우, 현지법인 지분 100%를 갖고 해외에 진출하는 방안도민하고...
모바일 '네이트온 3.0' 오픈…"폰 번호 연동" 2013-11-27 09:49:05
회원도 같은 방식으로 모바일 전용 네이트온을 이용할 수 있다. 폰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자신의 휴대폰 전화번호부에 저장된 사람들이 추천친구로 보여져 친구맺기가 더 편해졌다. 사용성 및 디자인도 개선됐다. 기능은 단순해졌으며, 중요한 기능은 더 잘보이는 자리에 놓는 등 사용자들이 더 쉽게 네이트온을 이용할...
네이트, 가을맞이 새단장…쇼핑서비스도 강화 2013-10-01 14:24:10
앞으로는 페이스북, 트위터나 네이트온 등을 통해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sk컴즈 김홍 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네이트의 발랄한 이미지를 최대로 반영한 것”이라며 “행복한 쇼핑, 신나는 볼거리를 더욱 강화해 네이트만의 차별화를 이어갈 것”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화제]...
SK플래닛, SK컴즈 매각 본격화되나…'원 아이디'서 제외 2013-09-06 11:09:43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고, 11번가의 정보를 네이트온 알리미로 받아보는 서비스 등이 함께 제공되는 방식이다.그러나 해당 서비스를 더 이상 제공하지 않기로 하면서 sk컴즈 매각설이 다시 불거지고 있다. sk플래닛은 현행 공정거래법상 손자회사인 sk컴즈의 주식을 오는 30일까지 100% 확보하거나 지분을 매각해야 한다....
네이트온 5.0 "서비스 불편 죄송합니다"…'다운그레이드' 가능 2013-09-02 15:28:42
4.1'을 출시한 지 4년 만에 새로운 버전인 '네이트온 5.0'을 공개했다. 기존 대화와 쪽지로 구분됐던 대화 수단을 한 가지로 단일화했고, 온라인 상태를 pc와 모바일로만 접속 환경을 구분해 표시하게 했다. 또 '파일함' 기능을 전면에 배치해 주고받은 파일은 물론 url 히스토리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네이트온 '카톡 짝퉁'으로 전락?…이용자들 '부글' 2013-08-30 11:27:19
정체성을 잃어버렸다"며 "더 이상 카톡도 아니고 네이트온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메신저는 메신저 다워야 하는데 로그인 구분이 명확치 않고, 읽음 표시 기능이 들어간 점도 의아하다"며 "pc용 메신저를 왜 모바일 메신저처럼 만들고, 항상 강제로 업그레이드 해야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실제 트위터 등 sns에...
'네이트온 5.0' 베일 벗다…"공유한 모든 자료가 차곡차곡" 2013-08-30 10:03:59
'네이트온 5.0'이 마침내 베일을 벗고 모습을 공개했다.30일 sk컴즈에 따르면, '네이트온 5.0'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메신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강력한 '메시지'기능이다.기존 ‘대화와 쪽지’ 양갈래였던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단일화함으로써 유무선에서 동기화된 메시지 교환은 물론, 대화내용...
SNS 이용자 85% "사생활 노출될까 걱정" 2013-08-21 13:57:26
느낀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K커뮤니케이션(대표 이한상)이 네이트온 패널을 통해 싸이월드,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중 1개 이상의 SNS를 사용하는 만 14세~39세 남녀 1천3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SNS 불만요인(중복응답) 중 ‘콘텐츠 피드(feed)`(88%) ‘사생활 노출`(85%) ‘인맥관리’(84%) 등에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