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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해수욕장에 10만명…전국 해변마다 피서객 `북적` 2022-08-21 16:46:51
피서객들은 차가운 계곡물에 담가둔 수박을 꺼내먹거나 물놀이를 즐기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국립공원과 도심 공원에도 행락객이 이어졌다. 속리산국립공원에는 7천600명객이 찾아 법주사와 세조 길을 산책하거나 문장대 등을 오르며 휴식을 즐겼다. 월악산국립공원에는 가족 단위 나들이객 등 4천900명이 방문해...
복숭아, 수박 제치고 여름 최고 인기 과일…"1인가구 증가 영향" 2022-08-21 07:05:01
복숭아, 수박 제치고 여름 최고 인기 과일…"1인가구 증가 영향" 이마트 과일 매출 수박 줄고 복숭아 늘어…"포도는 이제 연중 과일"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올여름 대형마트에서 복숭아가 수박을 제치고 최고 인기 과일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1∼2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와 수박 가격 인상 등이...
[주말N쇼핑] 말복·광복절 연휴 맞아 '반값치킨'등 먹거리 할인 2022-08-13 07:00:03
말복이자 광복절인 15일까지 이어지는 연휴를 맞아 대형마트는 보양식과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 ▲ 롯데백화점 = 본점과 영등포점, 김포공항점은 15일까지(관악점은 18일까지) 여름 침구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에서는 선글라스를 할인 판매하며 잠실점의 '투미' 매장에서는 15일까지...
마켓컬리의 자리, 찬사와 비난의 사이 어딘가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7-19 08:52:25
출발한 마켓컬리는 딸기, 수박 등 제철 신선 과일에선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경쟁력을 쌓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대형마트 등 매장에 진열된 과일은 장시간 상온에 노출되는데다 소비자들의 손을 타기 마련”이라며 “선도 면에선 영상 10℃로 냉장고 온도를 늘 유지하는 컬리 등 e커머스의 신선물류 창고에서...
얇아진 지갑에 생필품 아니면 소비 자제…가전제품 수요 줄어 2022-07-17 07:05:00
증가했지만 가전/문화 분야 매출은 9.7% 감소했다. 특히 대형마트에서 가전/문화 상품군 매출은 2월에 0.5% 증가한 것을 제외하고는 올해 들어 계속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했다. 실제 한 대형마트에서는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4일까지 TV와 냉장고, 주방가전 등 가전제품 매출이 역신장했다. TV는 12.2%, 냉장고는 2.4%,...
가뭄에 이른 장마…오이값 38% 올랐다 2022-07-01 17:18:49
고온성 채소다. KAPI에 따르면 토마토 도매가격은 ㎏당 801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2% 하락했다. 소매가격은 ㎏당 3672원으로 작년(3552원)과 비슷한 수준이다. B 대형마트 채소 담당 바이어는 “수박, 자두, 천도복숭아 등 제철 과일 수요가 늘어나면서 토마토 수요는 소폭 감소했다”며 “공급량은 늘었는데, 수요는...
최악의 가뭄 이후 이른 장마…여름 오이 가격 올랐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7-01 10:22:13
고온성 채소다. KAPI에 따르면 토마토 도매가격은 kg당 801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47.2% 하락했다. 소매 가격은 1kg에 3672원으로 작년(3552원)과 비슷한 수준이다. B 대형마트 채소 담당 바이어는 “수박, 자두, 천도복숭아 등 제철 과일 수요가 늘어나 토마토 수요는 소폭 감소했다”며 “공급량은 늘었는데 수요는...
"경제 살려라"에 中지방관리들 너도나도 야시장서 공개쇼핑 2022-06-24 13:37:27
잇달아 밤늦게 시장을 찾아 꼬치구이를 먹거나 수박 등 과일을 사는 모습을 공개했다. 허난성 난양시 당위원회 서기는 옷가게로 들어가 '중국을 사랑한다'는 문구가 적힌 티셔츠를 구매했다. 명보는 "야간 경제는 일반적으로 저녁부터 다음 날 이른 아침까지 외식, 쇼핑, 유흥, 문화 관광 같은 분야를 중심으로 한...
물가 하반기 더 오른다…유통가도 `인플레이션 전쟁` 2022-06-23 19:30:36
말도 생길 정도라고요? <기자> 일선 마트에선 수박 한 통 가격이 2만 원을 넘겼습니다. 1년 전과 비교해 20% 가량 오르며 이제 수박이 아니라 `금박`이라 불릴 정도인데요. 제철과일마저 이렇게 비싼 걸 보면 ‘장보는 게 겁난다’는 말이 괜한 엄살이 아닙니다. 실제로 지난달 장바구니 물가도 조사 품목 가운데 80%...
수박이 다시 작아졌다 2022-06-21 17:16:52
변수가 등장하면서 수박 선호도가 변했다. 지난해 소형 수박 매출 비중은 6.9%로 3년 전에 비해 10.7%포인트 줄었다. 반면 중대형 수박 매출 비중은 37.8%까지 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밥’ 수요가 늘어나면서 3~4인 가족이 넉넉하게 먹을 수 있는 수박 매출이 다시 증가한 것이다. 올해는 또다시 정반대로 흘러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