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에임스(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2024-09-02 18:46:41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 이처럼 마케팅에 특화된 AI 시스템 개발을 위해 대홍기획의 AI 전담 조직인 ‘AI랩(AI Lab)’과 롯데그룹의 유통·식품·호텔군에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롯데 유통군HQ 관계자는 “에임스를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고객 반응 분석에 소요되는 작업 시간이...
'티메프 사태'에 휘청인 소상공인…네이버, 수수료 감면 '지원사격' 2024-09-02 12:01:18
판로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 가구, 생활, 패션, 뷰티, 식품 등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상품 5000여개가 매주 기획전에서 소개되는 중이다. 네이버는 오는 12월까지 기획전 노출과 사용자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네이버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대금 정산, 무료·교환 반품 비용 지원으로 SME 사업 환경을 개선하는 데...
네이버쇼핑, 일부 패션·펫 채널 수수료 3개월 감면 2024-09-02 10:20:21
통해 SME의 온라인 판로 확장도 지원한다. 디지털·가구·생활·패션·뷰티·식품 등 전 카테고리의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상품 5천여 개가 매주 기획전에서 소개되고 있다 오는 12월까지 기획전 노출 및 이용자 마케팅 등을 다양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2020년부터 '네이버페이 빠른정산' 서비스를...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에 뉴진스…"올해 美시장 공략" 2024-09-02 10:10:16
적극적인 빼빼로데이 글로벌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온라인에서는 뉴진스가 출연하는 빼빼로데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다. 콘텐츠에서는 매년 돌아오는 11월 11일, 빼빼로를 주고받으며 마음을 나누는 한국의 문화를 뉴진스가 소개한다. 오프라인에서는 뉴진스 이미지를 비롯한 다양한 디자인이 적용된 한정판...
LG생활건강, 'K-뷰티' 스타트업 전용 펀드에 50억원 투자 2024-09-02 10:10:10
성장 단계별 필요 자금조달, 조직관리, 마케팅, 유통 등 각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빠른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측은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인디 브랜드와 신생 뷰티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려는 목적으로 이번 펀드 투자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롯데 빼빼로 글로벌 마케팅, 올해도 뉴진스가 앞장선다 2024-09-02 09:29:41
중심으로 더욱 적극적인 빼빼로데이 글로벌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글로벌 마케팅 대상 국가는 지난해 13개국에서 올해 15개국으로 늘려 싱가포르, 필리핀, 멕시코 등에서 진행한다. 온라인에서는 뉴진스가 출연하는 빼빼로데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인다. 매년 11월 11일이면 빼빼로를 주고받으며 마음을 나누는...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에임스'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2024-09-02 08:12:45
있도록 돕는다. 에임스를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고객 반응 분석에 드는 작업 시간이 기존보다 약 83% 줄어드는 등 긍정적인 성과가 있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홍성현 대홍기획 대표이사는 "에임스는 마케터와 AI의 협업으로 시너지를 발휘하고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는 설루션을 제시하는 시스템"이라며 "업무...
[마켓人] 김준환 신한금융 파트장 "AI 핵심은 효율화…안 하면 리스크" 2024-09-02 06:30:01
클릭하면 마케팅이 된다'고 했다. 예컨대 해외여행 카드를 마케팅하면 알고리즘이 카드 수요가 높은 고객들을 예측해 성공 확률별로 정렬한다. 현업이 '상위 500명에게 홍보 메시지를 보내자'고 결정하면 문구를 생성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쉽지 않은 건 사실이다. 클라우드(소프트웨어나...
“트렌드 따라가면 늦다…길목 지키는 기업에 투자하라” 2024-09-02 06:02:03
성장한다고 해서 반드시 고용이 증가하는 것은 아니다. 디지털 시대에서 대기업은 오히려 고용을 줄이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좋은 기업이란 매출과 이익을 창출하며, 동시에 고용을 늘리고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라고 본다.” 한 회장 “무엇보다도 지속 가능한 기업이 돼야 한다. 이를 위해 두 가지 측...
SM엔터와 손잡은 LG유플…인공지능 아이돌 선보인다 2024-09-01 15:05:42
올해 초 마케팅의 전 영역에 AI를 활용하는 ‘익시 프로덕션’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나이비스 콘텐츠 제작도 이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사진 왼쪽)은 “SM엔터와의 협업은 LG유플러스 고객을 넘어 해외 K팝 팬들에게도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기회”라고 설명했다. 탁영준 SM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