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트라, 中 상하이서 'K-라이프스타일' 개최…프리미엄시장 공략 2024-04-23 11:00:09
바이어 100개사와 한국 기업 98개사가 참가해 뷰티·퍼스널케어(개인 맞춤형 케어),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으로 나눠 상담을 진행했다. 코트라는 "올해 성과가 예상되는 수출 유망 프로젝트는 총 50여건으로, 임산부 용품 전문기업 T사의 경우 현장에서 약 230만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
리셀러·무단판매로 골머리 앓는 유통 업계..브랜드 자구책 마련 박차 2024-04-17 13:00:01
생활용품 및 산업용품 전문기업 헨켈(Henkel) 관계자는 "자사의 광고 이미지를 무단 도용한 무단판매 셀러들의 상품이 오픈마켓 내 최상단에 노출되고 있었다"며, "탐지부터 신고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마크커머스로 지식재산권 침해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유통 채널 다각화 추세에 따라, 탐지...
나이키까지 입점…'신발 제국' 된 무신사 2024-04-15 18:09:50
용품, 뷰티 등을 아우르는 ‘무신사 제국’ 탄생으로 이어졌다. 무신사가 탄생한 결정적인 순간에도 나이키가 있었다. 조 대표는 대학생 시절이던 2004~2005년 무렵 무신사의 서버비와 사이트 구축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자신이 아끼던 나이키 스니커즈들을 중고 거래로 판매했다. 무신사엔 나이키뿐만 아니라 아디다스,...
C커머스, 셀러·바이어 쓸어간다…사수 나선 K커머스 2024-04-10 20:31:11
용품, 뷰티 등 상품 전 부문에 걸쳐 MD 인력 채용에 나섰다. 한 대형마트 MD는 “신선식품 같은 분야는 바이어가 최소 수년간 신뢰를 쌓아야 좋은 상품을 공급할 수 있다”며 “알리가 높은 연봉을 주고 MD를 영입하는 것은 단기간 내 네트워크를 확보하려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국 e커머스는 수수료 인하, 물류 지원...
"진짜 다 뺏어가면 어쩌라고"…알리 돌풍에 네이버 '초강수' 2024-04-10 16:40:29
용품, 뷰티 등 상품 전 부문에 걸쳐 MD 인력 채용에 나섰다. 한 대형마트 MD는 “신선식품 같은 분야는 바이어가 최소 수년간 신뢰를 쌓아야 좋은 상품을 공급할 수 있다”며 “알리가 높은 연봉을 주고 MD를 영입하는 것은 단기간 내 네트워크를 확보하려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한국 e커머스는 수수료 인하, 물류 지원...
충남도, 체코·헝가리 ‘중동부유럽’ 기업 진출 지원 본격화 2024-04-10 11:14:08
식료품, 뷰티, 생활용품 등 소비재 관련 기업을 중심으로 개척단을 꾸려 오는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두 국가를 방문, 제품 홍보와 수출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이다. 유럽 동부 중앙에 위치한 체코·헝가리는 유럽 시장 진출 관문으로 전략적 가치를 보유한 국가로 주목받고 있다. 헝가리는 민생경제를 최우선으로 하는 정부...
[이번주뭘살까] '봄꽃이 활짝' 피크닉 용품·먹거리 행사 풍성 2024-04-06 07:00:04
'봄꽃이 활짝' 피크닉 용품·먹거리 행사 풍성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봄꽃이 만개한 이번 주말 유통업계는 피크닉 용품과 바비큐용 정육 제품 등 먹거리 상품을 일제히 싸게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일까지 본점에서 '원스탑 피크닉 대전'을 열어 나들이나 캠핑하면서...
뷰티 강화하는 쿠팡…프랑스 '아가타' 향수 단독 직수입 2024-03-29 15:23:52
향수를 단독 직수입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쿠팡이 뷰티 브랜드를 독점으로 들여오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아가타는 1974년 탄생한 프랑스 패션·액세서리 브랜드로, 다양한 향수 제품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아가타 향수가 출시한 3개 라인의 12개 상품이 모두 쿠팡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프랑스 본사와 직거래를 통해 제...
'봄맞이 특수' 겨냥 백화점업계…29일 정기세일 돌입 2024-03-24 06:00:01
PRICE)가 있다. 뷰티, 스포츠 상품군을 포함해 나들이나 야외활동에 필요한 제품의 혜택에 집중한 '슈퍼 베네핏'(SUPER BENEFIT)도 진행한다. 쿠메, 방떼 등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하는 팝업 행사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같은 기간 13개 점포에서 '신백멤버스페스타'를 열고 패션부터...
"LG생활건강, 화장품 타고 올 1분기 실적 회복…목표가↑"-신한 2024-03-22 08:36:16
그는 "CNP 등 인디뷰티 트렌드에 맞는 화장품 브랜드를 내놓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면서도 "LG생활건강의 음료와 생활용품 부문은 작년 대비 유통 채널이나 시장 상황이 바뀌지 않았다"며 "당장은 올 2분기 이후 화장품 브랜드의 리뉴얼 성과에 주목한다"고 말했다. 성진우 한경닷컴 기자 politpe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