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전기차가 밀려온다…올해 수입액 벌써 1조원 돌파 2024-09-18 07:01:02
테슬라 모델Y는 올해 상반기에 작년 동기 대비 395.4% 늘어난 1만41대가 팔려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이 됐다. 같은 기간 테슬라 모델3(7천26대)도 판매량 4위에 올랐다. 전기 버스·트럭에 이어 승용차까지 중국산이 늘어나는 양상이다. 중국산을 넘어 중국 브랜드의 전기 승용차의 '한국 상륙'도 예상된다. 올해...
"일본차 인기 이 정도일 줄은"…'강남 쏘나타' 무서운 질주 2024-09-17 16:30:22
제외한 미국(-29.2%), 유럽(-17.5%) 브랜드 차종이 모두 감소했다. 수입차 전체가 판매량 감소한 상황에서 일본 차만 유독 수입차로서 승승장구하는 셈이다. 특히 일본 차 중에서도 대중적인 도요타보다 고급 브랜드인 렉서스의 성장이 눈에 띈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렉서스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설화수 최화정, 더후 김지원'…화장품 '스타마케팅' 강화 2024-09-17 10:01:01
업계 관계자는 "K-뷰티가 최근 다시 살아나며 브랜드 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것"이라며 "적절한 시기에 새로운 앰버서더를 선정하면 새로운 고객 유입을 꾀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다"고 말했다. 애경산업[018250]은 지난 2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의 첫 아이돌 모델로 걸그룹 르세라핌의 일본인 멤버 사쿠라를...
한국 수입차 시장 점유율 독일 이어 2등은 일본 아닌 미국…테슬라의 힘 2024-09-16 19:29:22
전기차부터 고성능 브랜드(N)까지 라인업을 만들어 시장 탈환에 나서고 있다. 올 들어 현대차는 캐스퍼일렉트릭, 기아는 EV3 등 가성비가 높은 전기차를 쏟아냈다. KG모빌리티와 한국GM 등도 중저가 전기차를 내놓으며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서는 중이다. 다만 테슬라의 열광적인 팬들이 많아 테슬라의 점유율을 단기간...
[시승기] 날렵해진 BMW 420i 컨버터블…소프트톱 닫으면 '조용' 2024-09-16 09:00:05
밀착되며 세단에 버금가는 정숙성을 선사했다. 시승을 마치고 연비를 확인하니 10.8㎞/L로 공인 연비인 12.2㎞/L에는 조금 못 미쳤다. 뉴 420i 컨버터블 M 스포츠 프로 패키지는 7천만원대 후반의 가격으로 타 브랜드 비교해 '가성비 오픈카'라는 평을 받는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발전기 단 전기차 'EREV', 배터리업계 구원투수 될까 2024-09-15 08:12:00
모델인 L7(13만대), L8(12만대), L9(11만대) 등이 고른 판매량을 보였다. 리오토의 L시리즈 EREV는 40.9∼44.5kWh(킬로와트시)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주행 거리가 최대 1천10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창안자동차와 아이토가 각각 12만대, 9만대를 판매했고, 립모터, 둥펑자동차 등도 1만대 이상 판매했다....
"대체 하루에 몇개야?" 광고 폭탄…변우석 제대로 일냈다 2024-09-14 16:30:53
기업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고 모델로 기용돼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변우석은 지난 13일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는 소식을 알리거나 모델로 있는 업체의 신규 광고·화보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시점이라 몰린 측면도 있지만 동일 모델의 여러 브랜드 광고가 같은...
"이제 고기 안 먹어요" 2030 女 난리더니…'대반전'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14 14:45:48
식물성 대체식품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에서 ‘풀무원 및 풀무원지구식단’(46%)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효리가 모델로 나선 광고를 접한 뒤 지구식단 브랜드가 기억에 남았다는 이들도 상당수입니다. 지난 1월 평소 비건을 실천 중인 것으로 알려진 이효리를 모델로 기용한 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게 매출로...
'소백산 도라지'로 창업을 꿈꾼 청년 대표가 만든 이 기업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09-14 12:01:53
설아래의 제품은 서울 주요 백화점 곳곳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 같은 제품을 내세워 올해 10억원의 매출을 내는 게 설아래의 목표다. 지 대표는 "매년 300%에 달하는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지역경제에 이바지하며 경북 영주를 대표하는 로컬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임영웅 나온대"…자선축구 티켓 '여기'서만 살 수 있다는데 2024-09-13 17:02:48
임영웅은 하나금융그룹 광고모델이기도 하다. 하나금융그룹이 모기업인 대전하나시티즌의 용품을 후원하는 스포츠 브랜드 푸마는 임영웅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자선축구대회 특별 유니폼을 이날 온라인스토어에서 발매했다. 판매 수익금은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