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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1위는 샤넬…럭셔리 호텔은 신라호텔 '압도적' 2020-11-02 17:26:08
인지한 배경으로 보인다. 명품 브랜드는 사치재로 분류되기 때문에 기업 신뢰도보다는 브랜드 이미지, 사치재로서 소유욕을 자극하는지 여부 등이 판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지난해엔 명품 의류와 명품 핸드백, 명품 시계 등으로 세분화해 조사했지만 올해는 가장 대중적인 명품 브랜드로만 대상을 축소해 조사했다. 샤...
[다산칼럼] 헌법 제11조 1항을 되새겨야 2020-10-19 18:07:15
접근 가능한 사치재가 값이 싸져서 저소득층도 이용할 수 있는 일반상품으로 전환되는 과정이다. 저소득층은 상류층보다 뒤늦게 사용하지만 값싸고 질 좋은 상품을 사용하게 하는 자본주의가 얼마나 공정한가! 진화에 역행하는 타락된 공정 개념 대신에 차별적 규제와 특혜를 없애고 경제적 자유를 보장하는 진짜 공정을...
중국 고급차 시장 성장에 BMW 3분기 中판매 30% 증가 2020-10-08 15:10:38
가지 못하게 된 중국 부유층들은 중국 안에서 다양한 사치재 소비를 늘려나가고 있다. 이 덕분에 중국 고급 차 시장은 올해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노무라 보고서에 따르면 8월 고급 차 판매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 1∼8월 고급 차의 시장 점유율도 작년의 11%에서 14%로 높아졌다....
중국 경제, 소비회복에 달렸는데…양극화만 심화하나 2020-10-02 14:41:14
중국 경제, 소비회복에 달렸는데…양극화만 심화하나 고급차·마오타이 사치재 호황, '코로나 타격' 서민층은 허리띠 졸라매 8일간 국경절 황금연휴, 중국 소비활력 부활 '시험대'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중국이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 올해 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플러스' 경제 성...
[국가공인 경제이해력 검증시험 맛보기] 기준금리 2020-09-28 09:00:22
A재는 사치재다. ④ C재의 가격이 상승하면 B재의 공급이 하락한다. ⑤ C재의 가격이 하락하면 A재의 수요가 증가한다. [해설] A재와 B재는 대체재 관계다. 한 재화의 가격이 하락(상승)할 때 다른 한 재화의 수요가 감소(증가)하면 두 재화는 서로 대체재 관계라고 한다. 반대로 한 재화의 가격이 하락(상승)할 때 다른 한...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기준금리 2020-09-15 17:14:32
(2) B재와 C재는 대체재 관계다. (3) A재는 사치재다. (4) C재의 가격이 상승하면 B재의 공급이 하락한다. (5) C재의 가격이 하락하면 A재의 수요가 증가한다. [해설] A재와 B재는 대체재 관계다. 한 재화의 가격이 하락(상승)할 때 다른 한 재화의 수요가 감소(증가)하면 두 재화는 서로 대체재 관계라고 한다. 반대로 한...
명품만 승승장구, '공포 소비'에 예물수요까지 몰린 한국 2020-08-28 15:48:14
위협받을수록 자기애가 강하게 작용하면서 사치재인 럭셔리 제품을 소비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코로나19가 시작된 올해 1분기에 명품 온라인 플랫폼인 파페치의 매출은 작년보다 45%나 늘었다. 전영현 SK증권 연구원은 “명품 소비에는 이성적 판단보다 심리적 요인이 더 크게 작용한다”며 “죽음에 대한 공포, 신변에...
자동차 보편화됐는데…'개별소비세 계속 내야하나' 논란 2020-08-12 15:44:20
때 더 이상 사치재로 보기 어려우며, 국민 소비부담해소 등을 위하여 개별소비세 폐지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행 세법은 1000cc 이하의 승용자동차(경차)에 대해서는 개별소비세를 부과하지 않고 있지만, 1000cc 이상 모든 승용자동차에 대해 개별소비세를 부과하고 있다. 2020년 6월 현재...
[반값명품 대란下] 값 올려도 '오픈런'…네이버·카카오도 참전 2020-07-11 08:00:03
있도록 했다. 이 같은 카카오와 네이버의 명품 모시기는 기존 오프라인 판매처인 백화점에도 위협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김명주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네이버의 e커머스 강화는 전통 오픈마켓 기업에게 가장 부정적이나 사치재 판매 채널인 백화점에게도 부정적인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민지혜의 뷰티톡] 로열티가 사라진 시대, 공식은 깨졌다 2020-06-10 14:01:55
싶어했죠. 화장품 자체를 사치재로 인식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던 겁니다. 하지만 K뷰티라는 이름을 달고 국내 브랜드들이 해외서 승승장구하면서 분위기는 달라졌습니다. '듣보잡'이라고 생각했던 브랜드도 중국이나 동남아에서 급성장하는 경우가 생겼죠. "나도 할 수 있겠다"고 생각한 개인 사업자, 신규 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