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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수법에 당할 뻔"…진화한 피싱 사기에 '발칵' [이슈+] 2024-04-01 20:55:01
해당 금융사의 고객센터 번호를 다시 검색해 문의했다. 상담원으로부터 새롭게 발급된 카드가 없다는 사실을 확인받았다. 상담원은 이 씨에게 "요즘 이런 내용으로 들어오는 문의가 많다"며 "스미싱 문자가 온 번호로 다시 전화를 걸지 말라"고 당부했다. 해당 스미싱 문자와 관련, KB국민카드 측은 "당사는 1588-1688인 대...
통신3사 가입자 중 패널 구성…여심위 안심번호와 같은 방식 2024-04-01 19:03:45
조사업체가 자동응답시스템(ARS)이나 상담원을 동원해 전화를 거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안심번호는 통화 상대방이 익명화돼 개인을 알 수 없는 전화번호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들이 여심위에 제공한다. 총선의 개별 선거구 여론조사의 경우 1만5000개 안팎의 안심번호를 여심위가 받아 여론조사업체에...
[천자칼럼] 선거 여론조사 2024-03-29 17:53:09
최근에는 자동응답시스템(ARS) 대신 상담원의 전화면접을 채택하는 조사가 늘고 있다. 특정 후보의 지지율을 높이기 위해 성별이나 나이를 속여 조사에 참여하는 응답자를 차단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정치 양극화로 조사 결과가 왜곡될 가능성은 여전하다. 일반 유권자들이 5~10분까지 걸리는 전화 답변을 번거로워하는...
AI와 결합해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하는 B tv 2024-03-25 15:56:35
AI를 접목했다. B월드는 업계 최초로 상담원과 통화 없이 온라인에서 원스톱으로 방문 서비스 예약을 할 수 있다. 챗봇으로 언제든지 상품 가입부터 A/S까지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셀프서비스를 지원한다. 가입한 상품의 명의변경도 업계 처음으로 자동화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B월드를 선보인 이후...
경남, 외국인 근로자 통역 지원 2024-03-21 17:44:46
경남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창원·김해·양산)는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지원하는 다국적 통역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다국적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인공지능 통역기도 이용 가능하다. 센터는 대학생·결혼이주민 통역봉사단을 운영하고 주말에는 일일 통역상담원을 배치한다.
신한카드 'AI 5025' 프로젝트…내년 AI 상담 50%까지 확대 2024-03-21 09:36:24
음성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상담원이 직접 대면해 상담해 주는 것처럼 영상을 생성해 영상과 음성이 결합한 광고와 맞춤형 이벤트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생성형 AI 도입을 통해 고객의 초개인화 모델, 결제 데이터 자산과 결합한 AI 융합 비즈니스 모델 발굴도 추진한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상담 AI로 대전환"…신한카드, AI 5025 추진 2024-03-21 08:50:25
있다. 개인 맞춤형 음성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상담원이 직접 대면해 상담해 주는 것처럼 영상을 생성해, 영상과 음성이 결합한 광고와 맞춤형 이벤트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 밖에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챗봇 상담 역량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고, 신한금융그룹 공통의 AI 플랫폼인 'AI 컨택센터'를...
KT,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검진센터에 AI 보이스봇 도입 2024-03-12 09:49:14
함께 도입해 상담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실시간 피드백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 컨택센터 도입도 추진한다. 김영인 KT서부광역본부장(전무)은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향상에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cd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LG유플러스, 쿠쿠 고객센터에 상담 솔루션 'AI 콜봇' 제공 2024-03-12 09:21:08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해결하고, 고객센터 상담원은 단순 및 반복 응대 업무 자동화에 따라 피로감은 줄이고 고품질 복합 상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LG유플러스가 쿠쿠 콜센터에서 약 한 달간 시범 운영해본 결과, AI콜봇은 약 상담사 36명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 없이 상담가능"…LG유플, 쿠쿠 콜센터에 'AI 콜봇' 적용 2024-03-12 09:13:38
업무를 해결하고 고객센터 상담원은 단순 및 반복 응대 업무 자동화에 따라 피로감은 줄이고 고품질 복합 상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LG유플러스 생성형AI인 익시젠(ixi-GEN)을 구축형 및 구독형 AICC에 도입해 기능을 강화하고 적용할 수 있는 업무 영역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정현교 쿠쿠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