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지털 전환에 성공 못하면 5년내 기업 40% 사라질 수도" 2020-11-29 17:56:42
2011년 창업한 편집숍 ‘스토리’가 대표적인 성공 사례다. 이 회사는 스스로를 유통사가 아닌, 매체로 정의한다. 매장에 상품을 단순히 진열하는 대신 상품에 엮인 이야기를 발굴해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시킨다. 입점 업체들로부터 받는 돈도 ‘편집비용’이라고 부른다. 심 파트너는 “인간은 새로운 것과 익숙한 것...
생사기로 오프라인 유통…"뉴욕 편집숍 STORY에서 배워라" 2020-11-28 10:00:05
예로 들었다. 미국 뉴욕에서 2011년 생겨난 편집숍 ‘스토리(STORY)’는 스스로를 유통업체가 아닌 매체로 정의한다. 이들은 매장에 상품을 단순히 진열하지 않는다. 상품에 엮인 이야기(story)를 발굴해 소비자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게 소개한다. 입점 업체들로부터 받는 돈도 ‘편집비용(editing fee)’이라고 소개한다....
[미리보는 겟잇쇼] ‘순수자연발효약천고’ 제이와이스토리 ‘겟잇쇼 킨텍스2020(월드식품·주류박람회)’ 참가 2020-11-20 14:15:58
한국관에 참가가 확정 됐으며, 해외 온라인 숍 Q10 Japan에서도 약천고 및 약초발효조청이 인기리에 판매되어 전통식품의 세계화를 꿈꾸는 중이다. 오는 ‘겟잇쇼 킨텍스’에 직접 참가하여 제품을 홍보할 예정인 윤지요 대표와 박재영 발효장은 “더욱 다양한 소비자들이 발효약초조청의 맛과 효능을 알 수 있을 계기가 ...
남자들의 파라다이스 '스트롤' 에 가봤습니다 2020-11-19 17:18:15
세련된 스타일과 탁월한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SNS에서 대중적인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그는 “어디에도 자기 공간을 갖지 못한 남자들, 내 취향이 뭔지 알 기회도 갖지 못한 남자들이 많다”며 “그런 남자들이 취향에 맞는 제품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리처블 로망’이 한 곳에스트롤은...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온라인 셀렉트숍 29CM 입점 2020-11-18 09:28:52
18일 밝혔다. 온라인 셀렉트숍 29CM는 미디어 콘텐츠를 커머스와 결합한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상품의 가치를 감성적 콘텐츠와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전달하는 쇼핑 채널이다. 특히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확고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채널로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9CM를...
이주학 케이아이디코리아 대표 “‘강남필통’으로 유명세… 선물 같은 디자인 문구 브랜드 ‘빅키드’” 2020-11-11 15:43:00
스토리에서 나온다. 이 스토리에 기반한 결과물은 패턴이다. 디자인문구회사가 주로 캐릭터로 승부하는 것과 달리 빅키드는 스토리 기반의 패턴을 다양화 한다. 이렇듯 개발에 집중하느라 마케팅도 하지 못했다. 그런데 그의 진심이 통했는지 어느 날 초등학생 유튜버 사이에서 ‘강남필통’과 ‘향기 나는...
3040 월급 모아 클럽 산다…골프 덕후들의 로망 간·지·채 2020-11-05 17:09:51
프리미엄 브랜드 클럽 편집숍인 판교골프피팅 관계자는 “엄청난 부자이면서도 한 세트에 수십만원 하는 보급형 골프채를 선호하고, 연봉 수천만원인 회사원이지만 1000만원짜리 아이언에 꽂히는 게 골프용품 시장의 아이러니”라며 “소비자들은 단순히 비싼 가격뿐만 아니라 클럽을 만드는 소재와 디자인, 브랜드 스토리...
나무토막 같은데 '억 소리'…원가 29만원 '그린재킷'이 7억7천만원 2020-11-05 17:01:10
오래된 나무토막처럼 보일 뿐인데 스토리가 붙으면 '억 소리'가 나는 가격표가 붙는 곳. 시리어스 골퍼들의 '끝판왕 취미', 골프 컬렉션의 세계다. 1200점 모아 박물관 세워서울 삼성동 세계골프역사박물관. 김귀열 슈페리어 회장의 컬렉션으로 꾸민 이곳은 국내 최초의 골프 박물관이다. 골프의 전설 잭...
SBA, 리딩브랜드와 함께 서울메이드 이색 프로모션 선보여 2020-11-05 15:11:06
만날 수 있다. 12월에는 온라인 편집숍이자 패션 매체 ‘29CM’에서 서울메이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메이드는 MZ세대가 선호하는 29CM 채널을 통해 ‘한 곳에서 손쉽게’ 서울메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코스맥스와 협력하여 출시한...
도심으로 스며드는 이케아…5일 성수동에 `이케아 랩` 오픈 2020-11-04 15:23:22
혁신적인 집을 꾸밀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져갈 것"을 기대했다. 디지털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최 매니저는 "다양한 콘텐츠를 네이버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으며, 지속 가능성 스토리나, 제품 스토리를 오디오 클립 앱에서 들을 수 있다"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이케아 랩`이 이케아의 혁신적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