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스코, 다음 달 12일 주총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2021-02-25 14:00:02
확인 절차를 거쳐 참석 접속경로 등이 포함된 온라인 참석 안내장을 이메일로 제공한다. 온라인 주총에서는 현행법상 의결권 행사가 불가능하므로 주주는 사전에 전자투표, 서면 투표, 의결권 대리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한 의결권 행사가 필요하다. 전자투표를 하려면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https://evote.ksd.or.kr)...
삼성생명, 고객중심경영 대폭 강화…고객권익보호 담당 신설 2021-02-16 10:43:03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약관, 안내장, 마케팅 자료 등 고객의 권익과 관련되는 업무들에 대한 사전심의를 강화해 고객권익 침해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와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통해 안팎으로 소비자 보호기능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대표이사, CCO와...
삼성생명, 고객중심경영 대폭 강화…'고객권익보호 담당' 신설 2021-02-16 08:58:14
예정이다. 약관, 안내장, 마케팅 자료 등 고객의 권익과 관련되는 업무들에 대한 사전심의를 강화해 고객권익 침해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와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통해 안팎으로 소비자 보호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대표이사,...
우리카드, 친환경·착한 소비 반영 '카드의정석 어스' 출시 2020-12-23 10:25:23
플레이트에 적용했다. 상품안내장도 100% 사탕수수를 이용한 재생용지를 사용해 제작했다. 이 카드는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한 친환경 소비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친환경 교통수단인 전기차와 수소차 충전 시 이용금액의 50%, 버스 또는 지하철 이용 시 10%를 모아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쏘카, 그린카, 따릉이, 카카오...
우리카드, 소비자에 귀 열고 전담인력 두 배 늘려…고객 불만 확 줄였다 2020-12-22 17:19:07
‘점자카드’와 ‘점자카드 안내장’ ‘말하는 ARS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중심으로 매월 민원 관련 이슈를 논의하는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운영한다. 사장이 직접 주관하는 금융소비자보호위원회도 매 분기 열고 있다. 모든 임원과 부서장이 소비자 민원을 듣고 제도...
우리은행, 종이우편물 대신 카톡·문자로 안내문 발송 2020-12-14 11:18:10
각종 예금·대출 관련 안내문을 내일(15일)부터 모바일로 알리는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에서 본인 인증을 하면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디지털 안내장을 받는 식으로, 편리함과 더불어 우편물 분실 위험을 줄이고 종이도 아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다만 이번 서비스는 대출금 만기...
우리은행, 종이우편물 발송 없앤다…카톡, 문자로 안내문 대체 2020-12-14 09:13:42
"우편 안내장 용지로 사용되는 종이 사용을 절감해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우편물 제작 및 발송에 따른 비용과 시간이 감소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우리은행은 일단 다양한 종이 안내장 중에서 대출금 만기 안내를 비롯한 21종에 대해 종이우편물 발송 폐지를 먼저 시행하고, 나머지는 내년 3월부터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대출 만기 카톡으로 확인"…우리은행, 은행권 최초 서비스 2020-12-14 08:57:11
스마트폰 본인인증을 통한 디지털 안내장을 카카오톡 메시지와 문자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종이 안내장 가운데 대출금 만기 안내를 비롯한 21종에 대해 먼저 시행한다. 나머지는 내년 3월부터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권 최초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시행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하게...
수출금지에 비용 전가, 수백억 과세까지…쏟아지는 反기업법 2020-12-13 13:02:16
울산지청으로부터 4억원의 과징금 부과 안내장을 받았다. 지난 1월 시행된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에서 도금 작업은 하도급을 금지하고 있는 데, 이 회사 울산공장에서 부품 옮기는 일을 하던 직원들이 모두 하청업체 직원들이라는 이유에서다. 회사측은 이들의 업무가 도금 작업이 아니어서 법위반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
삼성화재, 고객 대상 디지털 안내 서비스 확대 2020-11-30 07:55:56
또 이사 등으로 우편 안내장을 받지 못하거나 우편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도 줄일 수 있다. 고객은 기존에 받았던 안내 이력과 내용을 삼성화재 홈페이지와 앱(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디지털 안내 서비스는 우편 안내장의 용지로 사용되는 종이 사용을 절감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