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상에 없는 미모, 정말 예뻐"…전세계 뒤흔든 미인의 정체 [유지희의 ITMI] 2024-07-13 07:34:53
탕탕은 지난 2월 총 71건의 영상을 올렸는데, 상품 판매에 관련한 영상이 전체의 약 93%인 66건에 달했다. 해당 영상 시청자의 연령별 데이터를 보면 탕탕의 남성 팬 비율은 92.11%에 달하며 거의 절반이 40~50대 중년 남성이다. 세계 최초 AI 미인 대회도 개최됐다. 지난 8일(현지시간) 크리에이터 플랫폼 '팬뷰'...
[책마을] "K유튜버들은 해외로 노를 저어라" 2024-07-12 17:59:51
말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에서 크리에이터 행사인 ‘서울콘’을 기획한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가 를 출간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유튜브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콘텐츠 생산자들이 만들어낸 경제 영역이다. 2022년 기준 1인 미디어산업 매출액은 2조5056억원(한국전파진흥협회 보고서)에 달한다....
'갤플립' 커버로 숏폼 즐긴다…네이버, 맞춤형 위젯 출시 2024-07-12 14:14:21
쿠폰 및 출입증이 포함된 디지털 지갑 서비스 등 다양한 네이버 앱 서비스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네이버 클립 위젯은 국내 최초의 커버 화면 전용 숏폼(짧은 영상) 위젯이다. 커버 화면에서 곧장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는 14일까지 플립에 최적화된 다양한 크리에이터(창작자)의...
네이버, 갤럭시 Z플립 커버화면 위젯 출시 2024-07-12 10:07:07
화면 전용 숏폼(짧은 영상) 위젯으로, 커버 화면에서 바로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는 오는 14일까지 플립에 최적화된 다양한 크리에이터(창작자)들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플렉스 클립'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서울경제진흥원, 대학생 서포터즈 ‘스토리텔러 8기’ 모집 2024-07-09 17:12:06
크리에이터 그룹 ‘스토리텔러 8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스토리텔러란 서울경제진흥원의 다양한 사업행사를 직접 취재하고 대학생의 트렌디한 인사이트로 기관 홍보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다. 올해 8년째인 스토리텔러는 지금까지 총 126명의 스토리텔러를 배출했다. 이번...
분양통, 부동산 마케팅 시장에 숏폼 콘텐츠 활용 2024-07-09 15:19:11
활용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숏폼 크리에이터 광고대행사로 변신한 분양통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영상부터 난이도 높은 영상까지 다채로운 포트폴리오로 부동산 마케팅 시장에서 눈에띄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분양통은 최근 평촌 이편한세상 어반밸리, LH 익산 공공주택, 시흥시청루미니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
"수백만 팔로어 있어야 무슨 소용...1000명의 팬덤을 키워라" 2024-07-09 01:25:30
위해 이코노미라는 개념을 끌어왔다. 크리에이터는 기본적으로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삼은 사람들이다. 과거에는 블로그 등에서 활동하던 이들은 영상의 시대를 맞아 본격적으로 유튜브를 기반으로 시시각각 팬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저자는 주목받는 콘텐츠의 특징으로 △명확한 정체성...
179만 유튜버도 "소름"…"두바이 초콜릿 없다"던 알바생 반전 2024-07-08 19:57:13
전문 크리에이터인 홍사운드는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두바이 초콜릿 구하다 소름 돋은 이유"라는 타이틀로 숏츠를 제작했다. 영상에서 홍사운드는 "두바이 초콜릿을 사기 위해 편의점 앱에 들어가 재고를 확인했는데, 8개인 곳이 있었다"며 "얼른 그곳에 가서 '두바이 초콜릿이 있어요?' 물어봤는데,...
현대차, 디지털 광고 '현대 SUV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 2024-07-08 09:10:05
광고 공개와 연계해 방송인 하하, 오마이걸 미미, 크리에이터 숏박스 등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랜덤이지만 괜찮아' 에피소드 2편을 다음 달 중 유튜브에 공개한다. 또 현대차 SUV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고객 경험 프로그램 '1박 2일 랜덤 국도 여행'을 2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조회수 299만' 돌풍…96년생 女기관사, 유튜버로 대박 났다 [본캐부캐] 2024-07-07 07:40:48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사내 교육용 영상에서 연기도 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창작물을 만든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지난해 10월에는 미스트롯3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예선에서 떨어져 비록 통편집됐지만, '미스기관사'라는 별명을 대중에게 각인시킨 계기가 됐다. 결국 회사는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