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땅 정보 모으면 돈 된다"…아프리카 토지 플랫폼 구축 'K기업'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8-19 14:57:49
규모로, 2026년까지 디지털지적도를 구축하고 토지 관련 문서를 디지털화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김 대표는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빅 파이브'에 들어가는 선도 국가"라며 "향후 탄자니아, 튀니지 등 다른 아프리카 국가로 공간정보사업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오픈런 대란' 성심당, 잘 나가더니 벌어들인 돈이…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8-19 08:00:13
판매량은 1100개에 달한다. 신메뉴들이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올해 매출도 전년처럼 호실적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성심당은 최근 SNS를 글을 통해 "다른 시루 시리즈와 비교되지 않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다"며 "관심만큼 수량을 준비해 드리지 못해 죄송할 따름"이라고 전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홍보모델 참가자 모집 2024-08-18 15:00:08
유튜버, 배우·아이돌 지망생까지 홍보모델로서의 열정과 자질을 갖춘 1600여 명의 지원자가 참여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노란우산 홍보모델이 노란우산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노란우산 가입자와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반도체는 웃고 엔터는 울고…2분기 중견기업 실적은? 2024-08-18 11:02:51
공세로 인해 중견 철강기업들의 수익성도 하락했다. 휴스틸(적자 전환), 한국철강(-98.2%), 한국특강(-92.6%) 등의 실적이 악화했다. 무엇보다 YG엔터테인먼트(적자 전환), JYP Ent.(-79.6%) 등 주요 엔터테인먼트사의 실적 악화에 따른 서비스(-36.9%) 업종의 영업이익도 급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LK삼양, 신사업 날개 달고 흑자 전환…매출은 전년比 5.8%↓ 2024-08-16 09:55:26
포함해 신모델 3종을 출시하여 매출 반등에 나설 예정이다. LK삼양 관계자는 “2030년까지 신사업 매출 비중을 60%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회사에서 집중하고 있는 신사업 매출 증가가 본격화한 만큼 하반기에는 양적·질적 동반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픽셀플러스, 상반기 매출 8%↑...신사옥 이전으로 적자전환 2024-08-16 09:35:00
“지난 3월 판교 제2테크노밸리 신사옥 입주에 대한 비용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픽셀플러스는 자동차 시장 외에 백색가전 시장에서도 오븐, 냉장고, 세탁기, 정수기, 로봇청소기 등을 중심으로 이미지센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적극적으로 기술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장비 출하 원활"…필에너지, 상반기 매출 전년比 26.6% 증가 2024-08-14 18:21:49
계획이다. 필에너지 관계자는 “자사 장비가 고객사의 배터리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책임감을 갖고 사업에 임할 것”이라며 “초고속 적층(스태킹) 기술과 레이저 절삭(노칭) 기술을 더욱 정밀하게 발전시키기 위한 연구개발(R&D)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금감원과 7000만원 차이"…'티메프' 피해기업, 중기부와 간담회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8-14 17:47:18
만하다”고 건의했다. 미정산 피해 금액 집계가 정확히 되지 않고 있는 점도 문제점으로 언급됐다. C사 대표는 "금융감독원에서 산출한 미정산 금액과 우리가 집계한 금액이 7000만원 차이가 났다"며 "이 금액이 대출금 기준이 되는 만큼 오류를 빨리 바로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영상 제작 전문가 매칭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2024-08-14 17:37:47
이용자와 제작자가 영상과 관련해 소통할 수 있는 전문 툴도 제공한다. 기업 간 거래(B2B) 방식으로 거래처를 늘리며 회사 매출도 불어났다. 연간 매출은 2020년 1억7000만원에서 지난해 40억원으로 증가했다. 주요 매출처로는 호반그룹,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등이 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코팅 강자' 그린리소스 "반도체 미세화가 기회" 2024-08-14 17:36:15
초전도 선재를 제조하는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며 “관련 시장이 어떤 속도로 얼마나 커질지가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회사는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연구개발(R&D)도 적극 확대할 방침이다. 이 대표는 “올해 정부 연구 과제를 100억원 이상 수주했다”고 말했다. 인천=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