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메프 사태'에 쿠팡 관련주 '들썩'…KCTC 상한가 2024-07-26 15:44:29
쿠팡은 e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쿠팡의 e커머스 시장 점유율은 24.5%로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네이버(23.3%)였다. 그 외 업체들이 각각 10% 이하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다만 3위 이하 업체들은 대부분 적자 상태다. 큐텐 그룹 산하 티몬·위메프·인터파크커머스의 합산...
금감원 "티메프 미정산 3000억"…카드사에 취소·환불 협조 요청 2024-07-25 17:59:13
부처인 공정거래위원회는 티몬과 위메프의 환불 의무 준수 여부를 점검하기로 했다. 금융당국은 카드사와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에 소비자 환불 조치를 먼저 해 달라고 요청했다. 소비자 피해를 보상할 방법이 마땅치 않아 정부가 ‘규제 사각지대’를 방치해왔다는 지적이 나온다. 공정위와 금융감독원은 25일 서울 강남...
금감원 "티메프에 합동점검반 파견…카드사엔 협조 요청" 2024-07-25 16:51:51
금융감독원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합동조사반을 꾸리고 이커머스 티몬과 위메프 현장에 긴급 파견했다. 이용자 환불 요청 현황과 지급 상황, 판매자 이탈 현황들을 중점적으로 파악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금감원은 이번 사태의 경우 상거래상 사적 계약이 이행되지 않은 부분이기 때문에 1차적으로 티몬과 위메프를...
금감원 "보고 미정산액 1700억…원인 조사·분쟁조정 준비"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6:33:08
수 있도록 금감원에 민원접수 전담창구를 이날부터 설치·운영한다. 또 상품권 및 여행상품 등 결제에 관련된 신용카드회사 등에서도 고객 민원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공정위는 환불 지연·거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지원을 위해 이날부터 한국소비자원에 전담팀을...
공정위, 티몬·위메프 현장점검…뒤늦게 '규제 사각지대' 대응 2024-07-25 16:30:01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의 티몬과 위메프 본사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공정위는 소비자가 상품 주문을 취소하면 3일 이내에 주문금액을 환불해야 하는 전자상거래법을 티몬과 위메프가 지키고 있는지 점검했다. 금감원은 두 이커머스 업체가 판매자에게 지불하지 못한 미정산...
공정위·금감원, 위메프·티몬 현장점검…"즉시 분쟁조정 준비"(종합) 2024-07-25 16:14:06
금융위원회와 금감원은 정산 예정·완료 및 지연 현황 등 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고, 관계부처에서 조치가 가능한 방안이 있는지 점검했다. 금융위와 금감원은 정산을 위해 유입된 자금은 정산에만 사용될 수 있도록 은행 등 금융회사와 에스크로 계약 체결을 유도하는 등 판매자 보호를 위한 정산자금 관리체계 강화에...
정부, 위메프·티몬 긴급 현장 점검…정상화 노력 촉구 2024-07-25 16:00:47
것을 촉구할 계획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환불 지연·거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지원을 위해 금일부터 한국 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운영할 방침이다.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집단분쟁조정 준비에 즉시 착수하는 한편, 추후 상황에 따라 민사소송도 지원할 예정이다.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
공정위, 티몬·위메프 현장 찾았다…'이례적 공개' 이유는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5:53:18
공정거래위원회가 티몬·위메프의 대금 정산 지연 사태로 피해가 커지자 긴급 현장점검에 나선 뒤 "집단 분쟁 조정 준비에 즉시 착수하겠다"고 25일 밝혔다. 공정위는 이날 오후 2시30분께 시장감시국 조사관을 티몬 JK타워와 위메프 본사 별관에 각 5명, 6명 투입했다고 밝혔다. 오후 2시40분께 공정위가 현장 점검을...
소비자원에 큐텐그룹 상담 2천여건 몰려…집단분쟁 조정 나서 2024-07-25 15:48:46
인터파크커머스 33건이다. 소비자원은 전담 대응팀을 설치하고, '머지포인트 사태' 때와 마찬가지로 집단분쟁 조정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머지포인트는 '무제한 20% 할인'을 내세우며 소비자가 상품권을 사면 액면가보다 더 많은 몫의 머지머니를 충전해줬다. 그러나 2021년 8월 당국이 전자금융업...
공정위원장 "티몬·위메프 상담 1500건…피해 확산 막겠다" 2024-07-25 11:49:47
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설치해 '집단분쟁조정' 개시 준비에 착수할 예정이다. 한 위원장은 "조속한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해 소비자원에 전담 대응팀을 설치, 집단 분쟁조정 준비에 착수하겠다"며 "금융당국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해 소비자 및 판매업체의 피해가 확산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