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플래티어-카카오엔터프라이즈 손 잡았다…"AI로 한국 D2C 시장 이끌 것" 2021-07-03 09:57:07
플래티어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이커머스 시장의 소비자 직거래(D2C·Direct to Consumer) 플랫폼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인공지능(AI) 기반 이커머스 D2C 플랫폼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D2C는...
코스닥 데뷔 앞둔 플래티어 "광고 마케팅 시장도 공략" 2021-07-02 18:07:57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2005년 설립된 플래티어는 e커머스(전자상거래)와 디지털 전환 통합(IDT) 부문에서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 국내 170여 개 대기업이 플래티어의 e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 대표는 “e커머스 플랫폼 시장에서 개발부터 AI를 활용한 마케팅 툴...
[마켓인사이트]디지털플랫폼 플래티어, 18일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상장 본격화 2021-06-23 09:07:26
절차에 착수했다. 플래티어는 지난 18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상장 공모주식수는 180만 주, 공모 예정가는 8500원~1만원이다. 총 153억 원~180억 원 가량의 공모 금액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005년 설립된 플래티어는 국내 B2B시장에서 ‘이커머스’와 ‘디지털 전환 통합(IDT)’ 부문...
[마켓인사이트]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플래티어, 7월180억 공모 2021-06-23 08:56:52
가량의 공모할 예정이다. 2005년 설립된 플래티어는 ‘이커머스’와 ‘디지털 전환 통합(IDT)’ 부문에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B2B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이룩해왔다. 플래티어는 이커머스 플랫폼 솔루션, AI 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솔루션, 데브옵스(DevOps) 플랫폼 솔루션, 협업 플랫폼 솔루션을...
플래티어, 내달 코스닥 입성 추진…증권신고서 제출 2021-06-21 09:34:56
디지털 플랫폼 전문 기업 플래티어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코스닥시장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공모 주식 수는 180만주다. 주당 공모가 희망 범위는 8천500∼1만원으로 공모 예정 금액은 153억∼180억원이다. 내달 12∼13일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한 뒤 같은 달 19∼20일...
플래티어·에브리봇,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통과 2021-06-03 17:15:57
= 한국거래소는 플래티어와 에브리봇에 대한 코스닥시장 상장예비심사를 승인했다고 3일 밝혔다. 플래티어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구축 등을 하는 회사로 2005년 설립됐다. 작년 매출액은 394억원, 영업이익은 36억원이다. 에브리봇은 2015년 설립된 로봇청소기 업체다. 지난해 매출액 492억원, 영업이익 130억원을 달성했다....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2호 발표…조직 문화 혁신 조명 2021-04-20 14:21:40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는 20일 '두려움 없는 조직 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한 '인사이트 리포트 2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에이미 애드먼스 교수가 연구하는 '심리적 안전감'이라는 이론에 기반을 두고 조직 문화 및 환경 개선의 중요성을...
에브리봇 등 3개사,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청구 2021-04-06 16:05:44
기자 = 한국거래소는 에브리봇, 플래티어, 큐라클 등 3개 사의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접수했다고 6일 밝혔다. 로봇청소기 업체 에브리봇은 지난해 매출액 492억원, 영업이익 130억원을 달성했다. 플래티어는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사업을 하는 회사로 작년 영업수익은 394억원, 영업이익은 36억원이다. 큐라클은 혈관질환...
'e커머스 솔루션社' 플래티어…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 2021-04-01 17:30:00
절차를 밟는다. 2005년 설립된 플래티어는 시스포유아이앤씨가 모체다. 지난해 시스포유아이앤씨가 모우소프트를 인수합병하면서 플래티어로 이름을 바꿔 달았다. 주력은 유통기업을 상대로 한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공급이다. 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신세계인터내셔날, 현대백화점, 신세계 등이 고객사다....
플래티어 "커머스? O2O 넘어 OMO가 이제 대세" 2021-03-17 18:07:04
바란다"고 말했다. 플래티어는 앞서 작년 10월 '라이브 커머스 동향'을 주제로 트렌드 리포트 1호를 발행한 바 있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검색 추천에 대해 조명한 '인사이트 리포트', 지난해 6월과 올 1월에는 IT 테크 리포트 1호와 2호를 내놓았다. 플래티어는 "앞으로도 이커머스·마테크 기술분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