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바코, 2024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모집 2024-01-17 09:23:58
코바코, 2024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모집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방송통신위원회는 공익광고 제작에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2024년 공익광고 청년자문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자문단에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침체된 줄 알았던 옥외광고 '깜짝 증가' 2024-01-16 17:56:36
광고도 증가세로 나타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3년 광고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2022년 기준 국내 방송·통신 광고비는 전년 대비 6.5% 증가한 16조5203억원이었다. 매체별로는 온라인 광고가 8조7062억원으로 52.7%의 비중을 차지했다. 방송 광고 4조212억원(24.3%),...
재작년 광고비 6.5%↑…온라인·신문 늘고 방송은 '주춤' 2024-01-16 12:00:04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결과…작년 광고비는 3%대 감소했을 듯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재작년 국내 방송통신 광고비가 온라인을 중심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지난해에는 경기 둔화의 여파로 전체 광고비가 줄어들었을 것으로 추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지난...
소셜 마케팅 강화하는 이노션…자회사 대표에 40세 팀장 발탁 2024-01-03 17:56:00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소셜 마케팅 전문 자회사를 설립했다. 인스타그램, 틱톡 등 갈수록 영향력이 커지는 SNS 마케팅을 고객사에 제공하려는 취지다. 이노션은 이노션에스(INNOCEAN S)를 설립했다고 3일 밝혔다. 대표엔 이윤경 이노션 국내비즈니스부문 팀장(사진)을 선임했다. 올해 40세인 이 대표는...
방통위, 혁신형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지원 확대 2023-12-29 09:29:40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024년에 더 많은 혁신형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성장을 위해 방송광고 제작 지원을 늘리겠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는 혁신형 중소기업 50개 사, 소상공인 177개 사에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했는데 내년에는 각각 64개 사, 257개 사로 늘어날 예정이다....
코바코 "새해 교육·보험·유통 광고 집행 증가 전망" 2023-12-27 09:26:52
"새해 교육·보험·유통 광고 집행 증가 전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새해에는 교육·보험·유통 분야 광고 집행이 늘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7일 내년 1월의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Korea Advertising Index)가 100.2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통계청...
[위클리 스마트] 급성장하는 FAST, 한국 시장에서도 통할까? 2023-12-16 10:00:06
[위클리 스마트] 급성장하는 FAST, 한국 시장에서도 통할까? "강점은 무료 시청·표적화 광고…콘텐츠 부족·싼 IPTV는 장벽"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광고를 보는 대신, 인터넷 연결만으로 TV로 콘텐츠를 공짜로 보는 스트리밍, 이른바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는 이미 글로벌 대세다. 세계적인 수요...
"늘 의심하고, 꼭 전화끊고, 또 확인하고" 2023-12-13 11:22:32
금융당국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공익광고를 활용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 금융권 협회와 중앙회, 금융회사는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영업점 모니터 등 오프라인 채널과 금융회사 공식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해당 공익광고를 널리 알리기로 했다....
코바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송출 2023-12-13 08:14:18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13일부터 보이스피싱 예방 공익광고를 송출한다고 밝혔다. 코바코 공익광고 '보이스피싱 예방전'은 고전소설 심청전을 각색해 공양미 삼백석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이스피싱 상황을 묘사했다. 보이스피싱 범죄의 예방 및 대처 방안 제시를 위해 제작된 이...
아이유 얼굴 나왔다하면 '품귀'…올해도 모델 선호도 1위 2023-12-08 11:07:38
선호하는 광고 모델'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1%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 모델로 아이유를 꼽았다고 8일 밝혔다. 아이유는 지난 4월 우리금융그룹의 광고모델로 선정되고, 2020년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모델, 9년째 하이트진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