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산업인력공단, ‘제2차 일·학습병행 체험 박람회’ 부산에서 개최 2023-11-28 15:18:26
실감형 콘텐츠도 접할 수 있다. 또한 과학 전문 크리에이터인 유튜버 궤도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참가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하고 진로 설계를 지원했다. 그밖에 공단의 여러 부서가 참여해 능력개발전담주치의와 지난 9월부터 개시한 직무능력은행제를 소개하고,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 컨설팅을 제공할...
박은빈·송혜교가 먹자 인기 폭발…美 마트서 불티나게 팔렸다 2023-11-27 09:22:14
급증했다. 아카데미를 휩쓴 영화 '기생충'에서 짜파게티가 등장하고, 그룹 방탄소년단(BTS) 등 K팝 아이돌 그룹들의 자체 콘텐츠에서 라면을 즐겨 먹는 모습이 선보여지면서 한국 라면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10월까지 라면 수출액은 7억8천525만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모두에게 배울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E-ACOLA(이-아콜라)’를 만나다 2023-11-25 23:36:15
위한 대학기반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달장애인 지역사회생활 아카데미(E-ACOLA)’를 만들었다. E-ACOLA는 23년째 이화여대 평생교육원에서 운영되고 있다. 박 교수를 만나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의 의미와 E-ACOLA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먼저 박 교수는 “우리나라는 보통...
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아카데미' 열어 융합형 인재 양성…내달 글로벌 '2023 융합포럼 in 홍릉' 개최 2023-11-22 16:07:28
이 같은 산업의 변화와 요구에 대응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기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뉴콘텐츠아카데미’를 올해 10월 공식 오픈했다. 창조적 상상력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외 신기술 선도기업과 교육기관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실무 밀착형 교육과정이 이뤄지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음반 1억장 팔았는데 그래미 후보도 못내"…'K팝 위기론' 솔솔 [연계소문] 2023-11-19 21:53:22
팔아치우며 '펜타 밀리언셀러'를 타이틀로 내걸고 있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써클차트에 따르면 10월 음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4.1% 증가했으며, 관세청 수출 데이터도 전년 동기 대비 17% 뛰었다. 1~10월 상위권 400개 앨범의 누적 판매량은 약 1억100만장으로, 이미 전년도 판매량(8000만장)을 ...
'오징어게임' 음악 만든 정재일 "록콘서트 같은 국악 들려드릴게요" 2023-11-14 19:43:20
‘한국 콘텐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렸다’는 것 외에 또 다른 공통점이 있다. 같은 사람이 배경 음악을 만들었다는 점이다. 주인공은 작곡가 겸 연주자 정재일(41·사진). 대중음악부터 클래식, 국악 등 폭넓은 음악 활동을 펼쳐온 그는 올해 유명 클래식 레이블 데카를 통해 ‘어 프레이어’와 ‘리슨’ 등 두 개 음반을...
한국IT아카데미 영상 크리에이터 ‘산대특 훈련과정’ 11월 교육생 모집 2023-11-13 18:53:51
81만6000원의 훈련장려금도 지급된다. 한국IT아카데미 구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는 가운데 IT업계에서 디지털콘텐츠, 영상 전문가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인력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한국IT아카데미의 이러한 훈련과정을 활용하기 위해 교육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아카데...
유인촌 장관, 북촌서 이부진 만나는 이유 2023-11-13 09:08:44
장관은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간담회를 연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국제관광이 회복되는 상황에서 K-컬처에 대한 높은 인지도를 방한 수요로 전환하는 관광 전략을 업계와 함께 모색하기 위해서다. K-콘텐츠 관광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이 회사와 제휴한 미용실의 외국인 매출은 8배...
유인촌, 이부진과 관광전략 논의…"내년 관광객 2천만명 유치" 2023-11-13 08:45:30
K-콘텐츠 관광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이 회사와 제휴한 미용실의 외국인 매출은 8배 상승했으며 댄스 아카데미 원밀리언은 K-댄스 아카데미 수강생의 80%가 외국인일 정도로 인기가 높다. 유 장관은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외래관광객이 K-컬처의 발신지인 우리나라를 직접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삼겹살 팔바엔 사겹살 팔아라"…자영업 끝판왕의 생존비법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1-12 07:00:07
폐업 위기의 자영업자들을 혼내거나 단순히 레시피를 알려주기만 하는 콘텐츠가 인기잖아요. 저는 조금 달라요. 음식의 맛이 아니라 제가 만난 '장사의 신'들의 성공 비결에 주목했어요. '피제리아' 대표는 4번 망하고 5번째 성공을 했는지, '홍어1번지'는 어떻게 1등 브랜드가 됐는지를 썼죠.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