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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중소기업 오프라인 판로 확대 지원 2024-05-17 09:05:18
17일 밝혔다. 지난해 K-뷰티에 한정한 본사업 영역을 K-패션과 식품, 리빙으로 확대한다. 다음 달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로 정보 플랫폼 '판판대로'에 사업 참여를 신청한 중소기업 중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보유한 75개사를 선정해 지원한다. 지원 내용은 온오프라인 맞춤형 기획전 개최, 온라인 배너와...
시부야로 간 K스타트업…"일본 기업과 손잡고 신산업 발굴" 2024-05-17 08:32:20
식품 업체와 서비스 도입 논의를 하고 있다"며 ”지방은 구인난이 심해 매장을 운영할 인력도 없어 무인화가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일본 부동산 기업 미쓰이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인 31벤처스 관계자는 “한국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일본 정부는 2027년까지 10조엔(90조원)을...
아이돌 안유진 모델로 쓰더니…주가 2배 '폭풍 성장' 클리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1 07:00:02
통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트루알엑스도 론칭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리치 콜라겐’ ‘리치 엘라스틴’ ‘리치화이트 글루타치온’ 등을 전면에 내세워 이너 뷰티(먹는 화장품) 영토 확장에도 나서고 있다. K뷰티 돌풍으로 실적 질주다. 2020년 매출 2182억원, 영업이익 62억원에서 지난해 매출 3306억원,...
"실적 완전 럭키비키"…상한가 찍고 또 '급등' [백브리핑] 2024-05-10 10:36:30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허가를 획득한 볼뉴머에 대한 기대감도 큰 분위기입니다. <앵커> 호실적에 주가가 급등한 건 클래시스뿐만이 아니었는데요. K-뷰티주 흐름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어떤 종목부터 살펴볼까요? <기자> 올해 들어서 160% 넘게 오른 종목이 있는데요. 어제 상한가를 찍은 실리콘투입니다....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익 1149억 원…"마트·수퍼 실적 개선" 2024-05-09 18:04:53
31.7% 감소했다. 국내에서는 식품·리빙·럭셔리 상품군을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고, 해외 사업에서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다. 백화점 부문 영업이익은 임원 퇴직금 등 일회성 비용과 고마진 패션 상품군 매출 둔화 등으로 감소했으나, 패션 수요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2분기부터 증가할 것으로...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이익 1천149억원…당기순이익은 26% 증가(종합) 2024-05-09 15:57:56
31.7% 감소했다. 국내에서는 식품·리빙·럭셔리 상품군을 중심으로 기존점 매출이 늘었고, 해외 사업에서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다. 백화점 부문 영업이익은 임원 퇴직금 등 일회성 비용과 고마진 패션 상품군 매출 둔화 등으로 감소했으나, 패션 수요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2분기부터 증가할 것으로...
'콜마 2세' 윤상현 부회장, K뷰티 글로벌 확장 이끈다 2024-05-02 18:17:15
부회장의 대표 선임을 계기로 콜마그룹은 K뷰티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지난달 지주사 이름을 한국콜마홀딩스에서 콜마홀딩스로 변경한 이유도 한국을 넘어 전 세계로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콜마그룹은 최근 미국 등 해외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콜마는 지...
식약처-법제처, 화장품 수출 지원 '맞손' 2024-05-02 10:11:00
수출증대에 실질적이고 효과적으로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완규 법제처장은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기업이 국가별로 제각각인 법규제 정보를 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이번 협약이 K뷰티 열풍을 타고 우리 화장품 산업이 전 세계로 뻗어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rao@yna.co.kr...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고객을 겨냥한 특화점포로 만들어 명동에 이은 '제2의 K뷰티 특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홍대타운 입구에는 공간의 절반을 차지하는 '콜라보 팝업존'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콜라보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잡았다. 매월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이종(異種) 산업 콘텐츠의 공...
투자 가뭄에도 AI에는 뭉칫돈 몰린다…스타트업 달파, 설립 1년만에 120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4-24 16:12:29
개발하고 공급해왔다. 오후두시랩, 비케이브로스와 K-뷰티 친환경 전환을 위한 MOU 체결 AI 기반 탄소관리 SaaS 플랫폼 ‘그린플로’를 운영하는 오후두시랩이 친환경 뷰티테크 기업 비케이브로스와 ‘데이터 기반 뷰티산업 친환경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화장품 L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