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개성있는 브랜드로 꽉 채운 플랫폼 내놓겠다" 2022-03-03 17:29:20
있다. 캔디젤리 전문점 위니비니 페이지에 사탕과 젤리가 흩날리는 영상이 나오는 식이다. 각 콘텐츠는 패션 잡지와 광고만큼 수준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프리즘은 콘텐츠 제작과 촬영 스튜디오 제공 등의 지원을 한다. 패션·식품 등 상품군으로 카테고리가 나뉘는 e커머스와 달리 프리즘은 키워드로 브랜드를 구분한다....
"모바일 힙플 되겠다"…e커머스 1세대 유한익의 차세대 플랫폼 '프리즘' 나온다 [한경 엣지] 2022-03-02 01:48:11
모듈 가구 브랜드 ‘몬스트럭쳐’ 페이지에는 가구가 조립되는 영상이, 캔디젤리 전문점 위니비니에는 사탕이 흩날리는 영상과 이미지가 나오는 식입니다. 각 콘텐츠는 패션 잡지와 광고 등 미디어 콘텐츠만큼 수준이 높습니다. 프리즘은 콘텐츠 제작 등 지원을 해주고 촬영 스튜디오도 제공해줍니다. 카테고리 구분 기준도...
카페·마트 1.5% 할인…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배달·택시 2% 적립 우리카드…'바스킷 카드' 2022-03-01 14:40:58
커피전문점과 배달 앱, 델리(외식 브랜드) 중 매월 가장 많이 쓴 영역에 대한 30% 할인(월 한도 1만원), 교통·통신·스트리밍 영역 10% 할인(월 한도 2만원) 등 혜택도 담겼다. ‘1인 가구 전용카드’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하나카드 ‘멀티 영 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 편의점, 대중교통, 통신비 이용금액의 10%를 월...
치킨값 2만 원 비싸…편의점 "가성비로 승부" 2022-02-08 10:38:52
전문점들과의 비교는 물론 각 구성 상품들을 단품으로 구매하는 것과 비교해도 약 13% 저렴하다. CU에 따르면 지난해 후라이이드 치킨 매출은 이전해 보다 31.1% 급증했는데, 특히 원룸촌·오피스텔 등 1인 가구가 밀집한 지역의 매출이 46.7% 올라 가장 큰 폭의 신장률을 보였다. 홍원진 BGF리테일 MD는 "코로나19의...
14만원 버거 누가 사먹나 했더니…韓 버거시장 '극과 극' 전략 2022-01-30 23:02:02
있다. 샤브샤브 전문점을 운영하며 원활한 야채 유통을 위해 자체 콜드체인시스템을 마련해놨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샤브샤브 소스 개발 노하우를 버거 메뉴 개발에도 접목해 소고기 패티와 어울리는 버거 특제 소스도 자체 개발했다고 귀띔했다. 한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햄버거 시장에 뛰어드는 업체가 점점...
명절음식은 손맛?…"데우면 끝" 간편식 상차림이 대세 2022-01-14 21:00:0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1인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장기화로 간소하게 명절을 보내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명절 상차림용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벽배송부터 호텔 투고까지 관련 업계에선 기존 대형마트의 자체브랜드(PB) 상품 외에도 '뉴페이스'들의 공세가 만만찮다...
CJ프레시웨이, 봉추찜닭과 손잡고 RMR 상품 선보여 2022-01-12 08:26:22
= CJ프레시웨이[051500]는 12일 프랜차이즈 전문점 봉추찜닭 메뉴를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으로 개발해 오는 13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오랜 전통을 이어온 봉추찜닭 고유한 맛을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려는 것으로, 특히 350g 소포장으로 구성돼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무인화·코로나에 숙박·음식점 종사자 5년새 9만5천명 줄었다 2021-12-28 12:00:02
설렁탕 등 한식 음식점이 줄고 베트남 쌀국수 음식점, 커피전문점 등은 늘었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상의 어려움도 사업주들이 고용 인원을 줄이는 이유로 작용했다. 제조업 역시 사업체 수가 2015년보다 5만2천개(9.8%) 늘었지만, 종사자 수는 9만1천명(2.1%) 감소했다. 조선업 부진이 주된 원인이라고 통계청...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3.3㎡당'은 '평' 대신 쓰는 변칙적 표현…'㎡당 얼마'라고 해야 올바른 미터법 사용 2021-12-27 10:00:18
따르면 지난 11월까지 전국에서 새로 문을 연 커피전문점이 1만5000개 가까이 된다고 한다. 저가브랜드 대형 매장 중에선 ‘빽다방’이 영업실적이 제일 좋았다(공정거래위원회 자료). 3.3㎡당 평균 매출이 2230만원으로 가장 많다. 형태는 미터법 … 내용은 ‘평’ 개념 못 벗어우리말에서 ‘3.3㎡당 얼마’ 식의 표현이...
연말 홈파티 너도나도 찾는 와인…"따뜻한 '뱅쇼' 별미죠" [대세는 홈파티 下] 2021-12-26 16:02:35
뱅쇼를 사먹는 방법도 있다. 최근에는 커피 전문점도 무알코올 뱅소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잠바주스는 히비스커스 티에 생과일 토핑과 시나몬 향을 더한 ‘캘리포니안 뱅쇼'를 선보였다. 매장에서 1만원 이상의 제품 구매 시 샴페인잔(4개), 테이블러너(1개), 테이블 장식용 냅킨 2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