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3.3㎡당'은 '평' 대신 쓰는 변칙적 표현…'㎡당 얼마'라고 해야 올바른 미터법 사용 2021-12-27 10:00:18
따르면 지난 11월까지 전국에서 새로 문을 연 커피전문점이 1만5000개 가까이 된다고 한다. 저가브랜드 대형 매장 중에선 ‘빽다방’이 영업실적이 제일 좋았다(공정거래위원회 자료). 3.3㎡당 평균 매출이 2230만원으로 가장 많다. 형태는 미터법 … 내용은 ‘평’ 개념 못 벗어우리말에서 ‘3.3㎡당 얼마’ 식의 표현이...
연말 홈파티 너도나도 찾는 와인…"따뜻한 '뱅쇼' 별미죠" [대세는 홈파티 下] 2021-12-26 16:02:35
뱅쇼를 사먹는 방법도 있다. 최근에는 커피 전문점도 무알코올 뱅소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잠바주스는 히비스커스 티에 생과일 토핑과 시나몬 향을 더한 ‘캘리포니안 뱅쇼'를 선보였다. 매장에서 1만원 이상의 제품 구매 시 샴페인잔(4개), 테이블러너(1개), 테이블 장식용 냅킨 2종으로...
'레미콘 1위' 유진 "한국판 홈디포 될 것" 2021-12-22 17:13:04
노하우도 도움이 됐다. 유진그룹은 수년 내 현재 1조원 규모인 레미콘 매출을 건자재 유통사업이 따라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유진그룹은 2018년부터 70여 개국에 진출한 세계 최대 집수리 전문점인 에이스 하드웨어의 국내 총판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같은 네트워크를 활용해 건자재기업·소비자 간(B2C) 시장 공략을...
8년 만에 매출 40배…건자재유통 新사업 개척한 유진그룹 2021-12-22 13:43:26
보고 있다. 레미콘 사업의 경우 매년 발생하는 불법 파업으로 노동 비용이 갈수록 늘어나는 반면 건자재 유통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판단에서다. 세계 최대 집수리 전문점인 에이스 하드웨어의 국내 총판기업인 유진그룹은 건자재 기업·소비자간(B2C) 시장도 공략하고 70여국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해외...
코로나가 바꾼 소비 습관···동네 상권 중심 ‘스타오씨엘 에비뉴Ⅰ’ 2021-12-22 11:58:08
전문점, 슈퍼마켓, 약국 등 동네 업종이 매출 증가 상위 10개 업종 중 절반을 차지한 것이다. 이에 부동산 시장에서도 동네 상권, 로컬택트에 수요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시티오시엘 내 상업시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이 분양될 예정이다. 인천 미추홀구 시티오씨엘 업무 1블록에 위치한 시티오씨엘 3단지...
고객이 '픽'한 기업의 비결…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 2021-12-21 16:06:30
시장에서 큰 인기를 보였다. 서비스업에서는 전자제품전문점, 인터넷서점,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80점 이상의 높은 추천의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의 프리미엄화와 생활가전 보급 확대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전자제품 전문점이 85.0점으로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다. 이어 인터넷서점(83.3), 인터넷쇼핑몰 (82.6)...
소비자 1만1000여명 대상 추천기업 조사…15개社, 15년 연속 '부동의 1위' 2021-12-21 15:56:06
인터넷전화), 롯데GRS(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 삼성물산(워터파크, 종합레저시설), 삼성화재(자동차보험, 장기보험), 유한킴벌리(생리대, 화장지), 캐논코리아(프린터, 복사기), 코웨이(정수기, 침대), 한국필립모리스(궐련형전자담배, 담배), 한샘(가정용가구, 부엌가구), 현대자동차(일반승용차, RV승용차),...
유명 호텔·맛집 안 찾아다녀도…간편하게 '집밥'으로 먹는다 2021-12-15 22:00:02
육통령목살 도시락'을 선보였다. 홈플러스는 양대창 전문점 '오발탄'의 양밥,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의 알폭탄알탕 등 레스토랑 간편식 18종을 출시했으며 롯데마트도 40년간 갈비로 인기를 끈 경기도 양주의 '송추가마골'과 공동개발한 '요리하다×송추가마골 LA꽃갈비'를...
롯데마트, 리빙 자체브랜드 '룸바이홈' 전문점 오픈 2021-11-29 06:00:02
룸바이홈과 일반 제조사 브랜드(NB)의 가구, 침구 등 3천여개 제품을 선보인다. 그간 대형마트에서 판매하지 않았던 브랜드 제품을 강화하고 자체브랜드 제품은 전문 디자이너 등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한다. 이탈리아의 유명 브랜드 조명이나 체온조절 침구 등도 판매한다. 이는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세계 일류 기술력 갖춘 기업, 고객 니즈에도 민첩하게 대응 2021-11-17 16:10:00
PC,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전자제품전문점, 에어컨)에서 10회 이상 1위를 차지하며 고객만족 선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우정사업본부는 2개 산업(공공서비스, 택배)에서 10회 이상 1위를 차지해 공공기관 중 두각을 나타냈다. 1위 경쟁이 치열한 산업도 다수였다. 서비스 대표 업종인 백화점 및 택배에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