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증시 34년만에 최고치 돌파.."42,000까지 쉽게 갈 것" 2024-02-22 19:21:39
자산 가격이 부풀려지면서 일본 은행들이 증시의 강자였으나 지금은 소매 기업, 반도체 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 다양화됐다. 일본 CLSA 증권 전략가인 니콜라스 스미스 “일본의 1989년은 역사상 최대 거품이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1989년에 일본의 통신회사인 NTT는 세계 최대 시가총액 기업이었다....
테무의 무서운 성장세…알리바바 시총 넘어서나 2024-02-15 16:11:10
전통의 강자 알리바바의 시가총액을 턱밑까지 쫒아왔다. 중국 내수 침체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테무의 해외 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14일(현지 시간) 미국 증시에서 핀듀오듀오의 주가는 2.30% 오른 132.01달러에 마감했다. 핀듀오듀오는 중국 내수용 이커머스 플랫폼 '핀듀오듀오'와 글로벌 플랫폼...
손쉬운 가전 렌털, '건강한 일상' 만든다 2024-02-13 16:13:00
렌털 강자인 코웨이가 내놓은 안마의자 ‘비렉스’도 렌털 업계에서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안마베드와 페블체어, 매트리스, 리클라이너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성장 동력을 삼겠다는 게 코웨이의 전략이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는 올 초 신년사를 통해 “비렉스의 혁신 제품들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이제는 잘파세대다'…오프라인 매장 무섭게 늘리는 무신사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12 13:13:48
국내 e커머스 강자들이 오프라인 공략에 나서고 있다. 무신사, 컬리 등이 대표적이다. 엔데믹과 맞물려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옴니 채널(온·오프라인과 모바일을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구매하는 것)’ 전략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국내 1위 패션...
"철도부터 AI까지"…美 시총1위 보면 미래가 보인다 [바이아메리카] 2024-02-11 08:00:00
강자인 정유 기업들 치고 올라왔는데요. 석유왕 록펠러가 설립한 스탠더드오일의 후신인 엑손모빌이 2005년부터 6년간 1위 자리를 지켜냈습니다. 당시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와 항공, 수송 부문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에너지 수요가 급증했고, 이에 따라 엑손모빌, 셰브론 등 정유주들 시가총액도 불어났습니다. 그러나...
오늘 美 증시서 알아야 할 세 가지 [나수지의 미나리] 2024-02-10 05:50:20
나올정도로 성장세는 가파릅니다. 브로드컴, 마벨 등이 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맞춤형 칩 설계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이 날 장중 한 때 엔비디아 주가는 3%이상 올랐습니다. 반면 기존 맞춤형 칩 설계 강자인 브로드컴은 0.7% 상승, 마벨은 3.22% 하락하면서 부진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시장지배력에 주가 희비…엔비디아 웃고 테슬라 울고 2024-02-06 18:12:52
절대강자 테슬라의 시장지배력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시장지배력은 개별 기업이 시장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힘을 말합니다. 전기차 제조 경쟁력은 가격의 4분의 3을 좌우하는 배터리에 달렸는데 배터리 제조사로 시작한 중국 전기차 업체 비야디(BYD)가 절대적으로 유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비야디가 무섭게...
PKF서현회계법인, 대기업 세무 전문가 임원섭 파트너 영입 2024-02-05 10:01:53
임원섭 파트너는 “복잡한 경영환경과 갈수록 어려워지는 세무환경으로 인해 기업의 선제적 대응과 일관된 세무 전략 수립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조세 제도 및 경영환경 변화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하여 조세부담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
스벅 '이 음료' 270만잔 팔리더니…中 1위 제품도 한국 온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1 17:00:02
밀크티 브랜드 강자로 꼽히는 헤이티가 압구정로데오역 인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국내 1호점을 열 예정이다. 2012년 설립된 헤이티는 중국식 차를 재해석한 밀크티 프랜차이즈로 중국 밀크티 1위 브랜드로 꼽힌다. 중국의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 있는 차 브랜드이자 ‘궈차오’(國潮·애국소비) 트렌드 확산 수혜를...
'5만번의 도전'…세경하이테크 "필름 절대강자 될 것" [민지혜의 알토란 中企] 2024-01-15 14:00:02
"3년 안에 5000억 매출을 달성하고 필름업계 절대강자가 될 겁니다." 이기승 세경하이테크 대표는 "제품의 다변화, 고객의 다변화로 '광학필름하면 세경하이테크'로 통하게 만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회사는 접는(폴더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용 초박형강화유리(UTG)를 보호하는 광학필름을 만든다. 201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