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 강의가 1분만에 전자책으로…비브리지, 베어유와 손잡고 AI 개발 2024-04-15 10:32:38
AI 기술을 개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번 기술로 온라인 영상을 1분 만에 전자책으로 만들 수 있다. 평균 3개월 동안 수천만원 비용이 들어가던 과정을 AI를 통해 기간과 비용을 90% 줄였다. 양사는 교육 콘텐츠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대폭 향상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발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커리어 분야와...
'디아이' 52주 신고가 경신, 탐방노트: 국산화 선봉장, 다방면 수혜 가능성 상존 2024-04-12 09:09:35
탐방노트: 국산화 선봉장, 다방면 수혜 가능성 상존 04월 01일 메리츠증권의 양승수 애널리스트는 디아이에 대해 "투자 포인트 1) HBM 검사장비 국산화의 수혜 2) CXL 확산에 따른 수혜 가능성 3) 2차전지 매출 확대. 2024년 매출액은 2,725억원(+27.0% YoY), 영업이익 265억원(+331.6% YoY)을 전망. 1) 국내 반도체 고객사...
"4월10일 이후 저는 없다" 한동훈도 아이폰 내려놓게 만든 고동진 '국회 입성' 2024-04-11 13:00:02
인물이다. 무선사업부 팀장 시절부터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기획하는 등 차별화된 플래그십 모델 개발을 주도했고 5G(5세대 통신) 스마트폰과 폴더블폰을 내놓았다. 굵직굵직한 성과를 올린 고 당선인은 소통에도 소홀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사장 자리에서 물러난 뒤 지난해 펴낸 ‘일이란 무엇인가’에서 그는 “이 ...
인텔 손 잡은 네이버클라우드…"AI 칩 생태계 확장" 2024-04-11 09:51:23
키노트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양사는 관련 협약도 진행했다. 양사는 국내 대학과 스타트업들에 인텔의 AI 칩 가우디에 기반한 IT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AI 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를 제공해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산학 연구 과제에 활용한다는 구상. 양사는 이를 위해 'AI...
'디아이' 52주 신고가 경신, 탐방노트: 국산화 선봉장, 다방면 수혜 가능성 상존 2024-04-11 09:37:10
탐방노트: 국산화 선봉장, 다방면 수혜 가능성 상존 04월 01일 메리츠증권의 양승수 애널리스트는 디아이에 대해 "투자 포인트 1) HBM 검사장비 국산화의 수혜 2) CXL 확산에 따른 수혜 가능성 3) 2차전지 매출 확대. 2024년 매출액은 2,725억원(+27.0% YoY), 영업이익 265억원(+331.6% YoY)을 전망. 1) 국내 반도체 고객사...
'4호 인뱅'에 4곳 출사표…경쟁력은 '글쎄' 2024-04-10 20:29:18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특화된 신용평가 모형을 개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U뱅크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 업체인 렌딧을 주축으로 인공지능(AI) 의료 업체 루닛, 자비스앤빌런즈(브랜드명 삼쩜삼), 트래블월렛, 현대해상 등이 참여하고 있는 컨소시엄이다. U뱅크는 2015년부터 중금리 대출을 공급해온 렌딧의 자체...
제2의 토스는 누구?…'4호' 인터넷은행에 4곳 출사표 2024-04-10 16:54:19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특화된 신용평가 모형을 개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U뱅크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 업체인 렌딧을 주축으로 인공지능(AI) 의료 업체 루닛, 자비스앤빌런즈(브랜드명 삼쩜삼), 트래블월렛, 현대해상 등이 참여하고 있는 컨소시엄이다. U뱅크는 2015년부터 중금리 대출을 공급해온 렌딧의 자체...
리퓨어헬스케어, 시니어 헬스케어 사업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2024-04-08 10:53:37
노트 최장욱 대표이사, 단국대 기술지주자회사 단국상의원 최규동 대표이사, 아카라라이프 김현철 대표이사, 등 4개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4개사는 요양·실버·시니헬스케어 분야에서 ▲비지니스 기획 ▲솔루션 및 플랫폼 개발 ▲콘텐츠 제작 ▲IoT 연계를 통한 고도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롯데온, 비브이엠티와 제휴…뷰티 브랜드 '쿼터노트' 출시 2024-04-04 19:06:24
노트는 롯데온이 화장품 업체 비브이엠티와 공동으로 기획한 브랜드다. 쿼터노트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했다. 셰이딩과 하이라이터 등 신제품 3종은 색조 화장품으로는 기존에 한 번도 출시되지 않은 착색 메이크업 제품이다. 한 번의 사용만으로 색상이 피부에 착색되고, 24시간 지속되는 방수 기능으로 셰이딩 효과가...
롯데온, 단독 뷰티 브랜드 '쿼터노트' 출시…2030 겨냥 2024-04-04 15:44:50
쿼터노트는 롯데온이 화장품 업체 비브이엠티와 공동으로 기획 및 개발한 브랜드다. 쿼터노트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했다. 쉐이딩과 하이라이터 등 신제품 3종은 색조 화장품 제품으로는 기존에 한 번도 출시되지 않은 착색 메이크업 제품이다. 기존 상품들과 달리 한 번의 사용만으로 색상이 피부에 착색된다. 24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