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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넥스트' 드라이버 모집…100명에 무이자 금융 지원 2022-05-23 11:03:52
혜택을 제공한다. 드라이버 지원 자격은 서울 개인택시 면허를 보유하고 행정처분 이력이 없으며 5년 무사고 경력의 개인택시 사업자다. 타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난달 공식 출시된 '타다 넥스트'는 택시 면허를 가진 드라이버가 7인승 이상 대형차량을 운전하는 호출 중개 서비스로 운영된다. 이정행...
이래도 음주운전?…대만, 재범자 얼굴·이름 첫 공개 2022-04-29 11:45:21
법령에 따라 음주운전 재범자의 얼굴과 이름 등 개인 정보를 공개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10년간 2차례 적발된 음주운전자는 12만 대만달러(약 516만원)의 벌금 부과와 함께 면허가 취소되고, 도로 안전 교육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통국은 술을 마시면 운전대를 잡지 말고 대리운전 등을 통해 안전하게 귀가해야...
타다가 '졸음방지 키트'를 100원에 판매하는 까닭 2022-04-27 01:27:48
"차량을 직접 관리해야 하는 고충이 있는 개인 기사들을 위해 고안했다"며 "독립적인 사업자로서 운행 만족감을 높이고 드라이버의 동기부여를 해주는 차원"이라고 말했다.여전한 심야 택시 대란..."드라이버에 대한 실질적인 처우 개선 필요"택시 면허는 대수가 한정된 만큼 모빌리티 업계 내 기사 확보 경쟁 또한 치열...
[하이빔]자율주행, 상용화 전에 출구 찾아야 2022-04-26 09:36:37
혼다는 오는 2025년 도쿄 시내에서 자율주행 택시를 운행하기 위해 택시 기업과 손잡고 자율주행 서비스를 위한 기본 합의를 맺었다. 중국의 byd 또한 오는 2023년부터 높은 레벨의 자율주행 구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처럼 자율주행을 위한 노력은 중국 뿐 아니라 미국, 유럽, 한국, 일본 등에서도 활발하다. 을...
거리두기 풀리자 `택시 대란`…"7,100대 추가 공급" 2022-04-19 18:33:50
우선 현재 3부제로 운영되는 개인택시 부제를 20일부터 일시적으로 해제한다. 개인택시는 2일 운행 후 하루 휴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데, 부제가 해제되면 휴무 중인 택시도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까지 영업이 가능해진다. 시는 이 같은 부제 해제로 하루 평균 약 2천 대가 추가 공급될 것으로 예상했다. 시는 또...
[사설] 택시대란, 탄력요금제와 면허전환제로 풀어라 2022-04-13 17:25:47
택시 기사의 자발적 운행을 촉진해야 한다. 택시 문제의 근본 원인으로 꼽히는 공급과잉을 해결하기 위해선 ‘면허전환제’를 고려해볼 만하다. 자가용이 늘면서 전체 택시 가운데 18%(4만5000대)가량은 과잉이란 분석이 있다. 개인택시를 몰고 싶어 하는 기사들은 줄을 서 있는 반면 면허는 시장에 나오지 않아 꿈을 접는...
'지역연고 우대' 경쟁제한 지자체 조례 등 196개 연말까지 개선 2022-03-04 10:00:01
봤다. 충남 공주시 등 6곳이 개인택시 면허를 발급할 때 국가유공자 등을 택시 운전경력보다 우선순위에 두거나, 경기도 포천시가 상수도 대행업자를 지정할 때 지역업체에 한정하는 규정도 개선과제로 선정됐다. 전남 자치단체가 김치산업 육성을 위해 김치산업에 대해 우선적으로 구매하는 규정, 인천시 등 2곳이...
[하이빔]택시, 대중교통으로 적절한가 2022-03-02 09:34:29
많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택시의 수송분담율은 2019년 기준 2.8% 가량으로 낮다. 이동이 필요할 때 53.7%는 자가용을 선호하며 20.6%는 지하철이나 철도, 그리고 22.8%는 버스를 탄다. 그래서 공급이 과잉된 택시를 점차 줄이는 쪽으로 정책을 추진했지만 감차 실적은 미미하다. 면허를 발급한 국가가 다시 개인 또는...
[하이빔]택시의 대중교통 전환 가능성 2022-02-22 10:43:26
이 문제는 제도가 원인이 아니라 택시 업계 내부의 갈등에서 비롯된 것이라 정부가 개입할 틈이 별로 없다. 개인택시는 코로나19로 이용자가 줄어든 만큼 일하는 시간을 늘려서라도 소득을 만회하겠다는 요구를 내놓는 중이며 법인택시는 부제가 없어질 경우 택시 공급이 확대되는 것이어서 반대 진영에 서 있다. 시간이...
[하이빔]대선 후보들의 모빌리티 공약, 다른 점은? 2022-02-21 08:00:05
이런 관점에서 최근 택시의 대중교통 체계 편입이 모빌리티 업계 내에선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전국에 등록된 25만대 가운데 원하는 사람에 한해 대중교통으로 편입시키되 매월 일정 소득을 보장하는 방안이다. 물론 편입되는 즉시 보유한 면허 거래는 중지되고 일정 연령이 되면 운전을 할 수 없으며 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