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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건설기술인 교육 개편…"안전성·전문성 강화" 2023-12-06 15:08:28
국토교통부는 '건설기술인 등급 인정 및 교육·훈련 등에 관한 기준' 개정안을 마련해 행정예고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개정안에는 ▲안전교육 강화 ▲스마트건설 교육 확대 ▲교육·훈련정보시스템 구축 등 내용이 담겼다. 최근 부실시공 등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건설사업관리(감리)...
건설현장 감리, 매년 안전교육 받아야…"부실시공 방지" 2023-12-06 11:00:02
건설현장 감리, 매년 안전교육 받아야…"부실시공 방지" 건설기술인 법정 교육과정 개편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앞으로 건설사업관리(감리) 기술인은 매년 안전교육을 받아야 한다. 교육 주기가 3년에서 1년으로 강화된다. 국토교통부는 부실시공 방지와 스마트 건설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건설기술인의 법정...
[인사] 삼성전자 ; 삼성전기 ; 삼성SDI 등 2023-11-29 18:32:45
신규종▷회계감리2국장 류태열▷감사인감리실장 권영준▷분쟁조정2국장 박상규▷분쟁조정3국장 박현섭▷보험사기대응단 실장 정제용▷자금세탁방지실장 박상현▷금융교육국장 김필환▷광주전남지원장 황인협▷대전충남지원장 안승근▷제주지원장 박동원▷강원지원장 홍장희▷충북지원장 류길상▷강릉지원장 최길성▷런...
눈·비 오면 건설현장서 콘크리트 타설 금지 2023-11-29 16:51:00
국가건설기준센터와 공동으로 학계, 업계 소속 콘크리트 전문가로 TF를 구성, 콘크리트 표준시방서 개정과 타설 가이드라인 마련을 논의해 왔다. 이번 표준시방서 개정(안)은 강우·강설 시 콘크리트 타설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부득이할 경우 필요한 조치를 사전, 사후로 구체화해 이에 대한 책임기술자(감리)의...
비오는 날 콘크리트 타설 막는다…"원칙적 금지" 2023-11-29 11:59:23
건설기술연구원 국가건설기준센터와 학계, 업계 소속 콘크리트 전문가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논의한 결과다. 개정안은 강우·강설 때 콘크리트 타설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부득이하게 타설해야 할 경우 필요한 사전 조치와 사후 조치를 명시했다. 사전·사후 조치에 대해선 '감리'로 명시한 책임기술자의...
비오는 날 콘크리트 타설 원칙적 금지…'우천 타설'시 강도시험 2023-11-29 11:00:03
후 감리 승인 받으면 우천 타설 가능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정부가 비가 오거나 눈이 올 때 건설현장의 콘크리트 타설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기로 했다. 다만 물이 들이치는 것을 막는 등 적절한 조처를 한다면 감리의 승인을 받아 타설할 수 있도록 한다. 국토교통부는 강우·강설 때의 콘크리트 품질관리 강화...
콘업, 2023 스마트건설챌린지 단지·주택분야 혁신상 수상 2023-11-27 14:07:15
등 중대형건설사가 속속 도입하고 있다. 이기상 대표는 “이제 수기식 공사감리 작성방식은 패러다임이 끝났다. 검측서류의 디지털화로 가야 한다. 실시간 검측과 전자서명으로 투명성, 절차성을 확보할 수 있는 전자문서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 대형건설사를 대상으로 시공 감리 디지털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인천공항, 바탐공항 운영 첫 해 영업이익 70억원 비결은? 2023-11-27 09:30:27
건설사업의 감리를 맡은 무영건축, 설계 하도급을 담당하는 근정도화컨소시엄, 신라면세점 등이 진출했다. 신라면세점은 바탐공항 내 유일한 면세점으로서 술, 담배, 화장품, 향수 등 주요 면세품을 독점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기업의 진출이 예상된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바탐공항에...
인천공항, 印尼 신공항 개발 사업 '순항' 2023-11-22 18:44:19
잇따른 진출로 이어지고 있다. 공항 건설사업의 감리를 위해 무영건축, 설계 하도급을 담당하는 근정·도화컨소시엄, 신라면세점 등이 진출했다.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은 금융위기, 사스(급성호흡기증후군), 코로나19 등 예기치 못한 위기에 흔들리지 않기 위해 핵심 사업을 다변화해야 한다”며 “K공항...
정부 백업센터는 11년간 '공사 중'…구멍 뚫린 전산망 [관가 포커스] 2023-11-20 17:55:02
사업비가 편성되자 수익성을 이유로 민간 건설업체들이 외면한 것이다. 이후 기재부의 승인을 받아 두 차례 사업비를 증액했지만 잇따라 유찰됐다. 결국 행안부는 일괄수주계약(턴키) 방식에서 설계·시공 분리로 입찰 방식을 변경하는 등 우여곡절 끝에 2019년 4월 간신히 착공했다. 당시 문재인 정부는 2019년 착공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