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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1.3만 소공인 DX 돕고 1700여개 중기에 로봇 도입한다 2025-01-08 16:00:01
등 플랫폼 이용 전반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해 발표할 계획이다. 또 동반성장 시범평가를 배달플랫폼까지 확대해 중장기적으로 동반성장지수에 편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영세 소상공인의 고정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배달·택배를 이용하는 소상공인 약 68만명에게 최대 30만원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매출규모에 따른 카드...
계엄 탄핵 나비효과?…기업 홈페이지 해킹에 숭숭 뚫린다 [강경주의 IT카페] 2025-01-08 15:07:17
기승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를 틈타 넷플릭스 사이트를 모방한 피싱 사이트가 활개를 치고 있다. 가짜 로그인 페이지를 생성해 이용자 계정이나 개인 신상 정보 등을 빼내는 수법이 동원됐다. 탈취 정보들은 계정 도용, 금융 사기 등 목적으로 사용돼 2차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원스토어, 앱 광고 수익화 플랫폼 ‘원애드맥스’ 출시 2025-01-08 14:54:54
했다. 이 기능은 앱 내 동영상 광고 시청 시 이용자에게 인게임 아이템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게임 앱에서 20~30% 수준의 광고 이용 증가 효과를 거뒀다는 게 원스토어의 설명이다. 박태영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 입점 개발사들이 해외 광고 수익을 극대화하도록 하겠다”며 “그간 축적한 데이터...
확대되는 빈부격차...웹3가 해결책 될 수 있을까 [한경 코알라] 2025-01-08 10:04:39
산업에서는 소수의 게임 제작사와 플랫폼이 대부분의 수익을 가져갔던 반면, Axie Infinity는 게임의 가치를 유저들과 나누며 경제적 기회를 제공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이 웹3 서비스의 가능성을 목격했고, 이는 웹3 생태계 확장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또 다른 사례로 NFT 마켓플레이스 블러(Blur)가 있다. 블러는...
[고침] 경제([CES 2025] "메타버스 한물갔다 하면 서운하…) 2025-01-07 18:47:10
융합이 가속화되면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 디자인에서 3D 콘텐츠 제작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자 이를 지원하는 설루션을 내놨다는 설명이다. 소니는 미국프로풋볼리그(NFL)와 협력을 맺어 스포츠 분야에서 가상현실 사업을 기획하고 자사가 강점을 지닌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의 XR 콘텐츠를 발전시키는 등...
크로마, 리워드앱 '크로켓' 출시…"블록체인 일상화 목표" 2025-01-07 16:43:21
7일 밝혔다. 크로켓은 이용자가 퀴즈, 미니게임 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적립한 포인트를 실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크로켓의 핵심은 '크로마 ID'다. 크로마 ID를 활용하면 가스비 없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스비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할...
[CES 2025] "메타버스 한물갔다 하면 서운하죠"…AI 바람에 올라탄 XR 2025-01-07 16:21:19
융합이 가속화되면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 디자인에서 3D 콘텐츠 제작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자 이를 지원하는 설루션을 내놨다는 설명이다. 소니는 미국프로풋볼리그(NFL)와 협력을 맺어 스포츠 분야에서 가상현실 사업을 기획하고 자사가 강점을 지닌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의 XR 콘텐츠를 발전시키는 등...
화두는 '초고령사회·인도·트럼프·AI'…투자 큰 그림부터 그려라 2025-01-07 16:18:32
화제의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2’는 안정과 탐욕 사이에서 선택을 요구한다. 딱지남의 실험 대상이 된 노숙인들은 확실하지만 낮은 수익, 불확실하지만 높은 수익 사이에서 모두 후자를 택한다. 복권 당첨 확률이 극히 낮다는 점을 냉철하게 판단할 경제적, 정신적 여유가 없는 탓이다. 2025년 경제 환경은 쉽지...
중국에 안방 내준 한국 게임…매출·인기·PC방 순위 모두 밀려 2025-01-07 15:15:01
중국 게임이 넓은 이용자층을 흡수하는 모양새다. 이용자 간 경쟁 구도를 강조한 자동전투 중심의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MMORPG가 상위권을 차지하는 한국 게임과 달리 중국 게임은 전략,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캐주얼 등으로 다양하다. 한국산 게임의 상위권 차트 실종은 이용자 수를 기준으로 보면 더...
트럼프 관세인상 예고에도…中전문가 "美인플레로 충격 안 클것" 2025-01-06 18:55:29
나왔다. 성쑹청 상하이재경대학 교수는 세계은행(WB) 데이터를 이용해 계산한 결과, 대표성 있는 세계 10개 국가에서 평균적으로 국내총생산(GDP)이 1만∼1만5천달러 수준일 때 소비율이 73.22%였으나 현재 GDP가 이 구간에 있는 중국(2023년 기준 1만3천달러)의 소비율은 55.6%에 지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롄핑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