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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신작·구작 동반 흥행에 3분기 영업익 전년대비 11%↑ 2024-11-12 16:05:33
6% 등으로 나타났다. 플랫폼별로는 PC 52%, 모바일 48% 등으로 집계됐다. 넥슨은 지난 5월 중국 시장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성과로 '던전앤파이터' IP가 전년 동기 대비 142%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 다양한 해외 시장 이용자들의 취향과 선호도에 맞춰 콘텐츠와 프로모션...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티메프 사태'에 발목 잡혔다 2024-11-12 15:29:30
최대치를 달성했다. 그러나 티몬, 위메프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판매대금 미지급 손실이 반영되면서 적자 전환을 피하지 못했다. 회사 관계자는 "일회성 대손상각비를 제외한 3분기 영업이익은 273억 원으로, 전년 동기(233억 원) 대비 16.8% 늘었다"고 말했다. NHN 측은 이번 처리를 통해 티메프 사태와 관련된 대부분...
中알리바바 "가전 등 광군제 매출 호조"…징둥 "쇼핑객 20%↑" 2024-11-12 13:16:34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양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淘寶)와 티몰(天猫·톈마오)은 지난달 21일부터 전날 자정까지 진행한 광군제 행사 기간 총거래액(GMV)이 10억위안(약 1천933억원)을 넘긴 브랜드는 애플과 하이얼, 메이디, 샤오미 등 모두 45개에 이른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올해 가전제품, 소비자...
펄어비스, 3분기 영업손실 92억…적자 전환 2024-11-12 11:18:45
매출 비중은 80%를 기록하며 글로벌에서 성과를 이어갔다. 플랫폼별로 PC 76%, 모바일 21%, 콘솔 3% 매출을 기록했다. 펄어비스는 4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IP(지식재산권)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하며, 이달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 2024'에서 신작 '붉은사막'의 시연 행사를...
아르파 네트워크, 토모 월렛과 파트너십…"텔레그램 게임 경험 향상한다" 2024-11-12 11:18:35
텔레그램 생태계에서 사용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강력한 플랫폼으로 자리잡아 왔다. 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검증 가능한 난수 생성은 어려운 과제로 남아 있었다. 이를 아르파 네트워크의 검증 가능한 무작위수 생성기(RNG) '랜드캐스트(Randcast)'와 토모월렛의 통합이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BLS 임계...
컴투스플랫폼, '지스타 2024'서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 선보인다 2024-11-12 11:15:39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G-STAR 2024(이하 ‘지스타’)’에서 B2B 부스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스타는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게임 전시회다. 컴투스플랫폼은 이 자리를 통해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Hive)’와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을...
'P의 거짓' 효과 끝…네오위즈 3분기 영업익 전년 대비 68%↓(종합) 2024-11-12 10:38:01
20.7% 감소했다. 순손실은 14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PC·콘솔 게임 매출은 369억원으로 히트작 'P의 거짓' 효과가 줄어들면서 33% 감소했다. 다만 'P의 거짓' 판매량은 플랫폼별 할인 행사와 1주년 기념 음원·아트 공개 효과로 지난 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457억원으로...
‘빛나는 K컬처’ 산업은 아직 빛 좋은 개살구?[비즈니스 포커스] 2024-11-12 10:20:15
제시하고 있어서다. 플랫폼·OTT 간의 경쟁 심화로 콘텐츠가 수혜를 보는 것이 바로 이런 모습이다. 편성도 확대된다. 폐지됐던 CJ ENM의 수목 드라마가 재개되고 SBS도 드라마 슬롯 확대에 소극적이지 않다. 결론적으로 앞으로는 제작비는 줄어드는 반면, 해외 판권 리쿱비율은 개선되고 드라마 수주가 늘어난다....
"게임이용장애 질병분류 부당" 게임산업협회, WHO에 의견서 제출 2024-11-12 09:41:31
게임산업협회가 세계보건기구(WHO)에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분류가 부적절하다는 의견서를 제출했다. 원인과 치료법이 불명확한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분류할 경우 극심한 사회 혼란이 유발될 수 있어 사회적 합의가 먼저 필요하다는 취지다. 12일 협회에 따르면 WHO가 운영하는 국제질병분류체계(ICD) 기반 건강 정보...
"게임이용장애 질병분류 부당" 게임산업협회, WHO에 의견서 2024-11-12 09:27:55
게임산업협회, WHO에 의견서 "정의 불분명한 게임이용장애, 질병 분류시 극심한 사회 혼란 유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세계보건기구(WHO)에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분류가 부적절하다며 국내 게임업계를 대변해 의견서를 제출했다고 12일 밝혔다. 협회는 WHO가 운영하는 국제질병분류체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