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노근호, 유민석, 정찬혁 인서울메이커스 대표 2024-10-08 15:07:41
가지 핵심은 잊지 않으려고 합니다. 기존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와 만족도가 결국 더 큰 마케팅 효과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노근호 대표) 창업 후 유 대표는 “학생에게 의지가 되고 도움이 된다는 느낌을 받았을 때의 보람과 짜릿함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며 “함께 학생들이 목표를...
KB금융 "브랜드파이낸스 선정 국내 최고 금융기업" 2024-10-08 09:37:25
재무 실적·시장 점유율·성장 전망·브랜드 충성도·기업 지속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150개 국내 우수 기업(코리아150)을 뽑는다. 올해 선정 결과 KB금융그룹은 코리아150에 포함됐고,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16.7% 늘어난 약 7조2천억원(54억1천만달러)으로 평가됐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코리아150 가운데) 국내...
롯데면세점, 'X세대' 겨냥 첫 유료 멤버십 출시…200명 한정 2024-10-08 08:47:57
않다. 1인당 평균 구매액 또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보다 약 32%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X세대 전용 멤버십을 도입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특성과 선호도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넷플은 쉬운 이용·티빙은 다양한 콘텐츠가 충성도 높여"(종합) 2024-10-07 15:23:57
이용·티빙은 다양한 콘텐츠가 충성도 높여"(종합) 9월 이용자 넷플릭스·티빙 늘고 쿠팡·웨이브 꺾여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넷플릭스는 쉽고 간편한 이용이, 티빙은 다양한 콘텐츠가 브랜드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주된 요인인 것으로 파악됐다.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오픈서베이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위클리 스마트] AI 서비스 유료화에 속도 내는 IT업계 2024-10-05 10:00:05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늘었고 국내 고객들도 구독 모델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미 유료 서비스를 도입한 업체들도 수익 증대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예컨대 스타트업 라이너는 작년 8월 대학생, 연구원 등을 대상으로 AI 검색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최근 미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성공하는 가족기업의 비밀…맥킨지가 찾은 ‘4+5’ 공식 2024-10-02 11:23:51
또는 외부지향적인 관점으로 고객 가치 극대화 또는 지역사회를 위한 긍정적인 영향력 발휘에 집중할 수도 있다. 이러한 사고방식이 가장 뚜렷하게 드러나는 곳은 지역사회를 위한 노력이다. 맥킨지 설문조사에서 58%의 고성과 가족기업 리더들은 ‘사회적 책임 및 지속가능성을 이행한다'는 주장에 대해 매우...
“리세션 가능성 제로···미 대선 이후 주가 반등 빨라질 것” 2024-10-02 06:11:17
찾을 수밖에 없어요. 미국, 프랑스 방산도 물론 좋죠. 하지만 한국 방산이 주목받는 것은 뛰어난 성능 외에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빠른 납품일, 그리고 맞춤형 고객 충성도가 굉장히 높다고 해요. 현재 동유럽 국가들 사이에서 K-방산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가 상당히 잘 형성돼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IB 딜까지 연계…‘2조7000억’ 자산관리 어벤저스 2024-10-02 06:09:10
고객을 향한 PB의 로열티(충성도)로부터 나온다. 일례로 3년 전 한 고액자산가 고객이 식사 자리에서 ‘함께 골프를 쳐줘서 고맙다’고 하더라. 뭘 특별히 해준 것도 없었다. 그날 골프나 식사 비용도 그 고객이 다 지불했다. 정작 고마워한 점은 따로 있더라. 본인이 우연히 지나가는 소리로 ‘한번 골프...
급성장하는 차량 관리 시장의 유지보수 전략: 핏스탑커넥트 [긱스] 2024-09-30 18:44:32
기업부터 대규모 기업까지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특히, 연간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고 고객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핏스탑 커넥트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충성도를 확보하고 있다. 전체 시장핏스탑은 급성장하는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불황 속 검증된 ‘더샵’의 가치…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3차’ 분양 예정 2024-09-30 11:00:31
연속 브랜드 고객 충성도 1위(한국소비자포럼/미국 브랜드키 공동주관), 4년 연속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품질만족지수 아파트 부문 14회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각종 지표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주택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올해 남은 하반기 중 포스코이앤씨는 인천 ‘시티오씨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