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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로가 필요한 밤…난, '바'로 간다 2021-03-04 17:12:02
위스키 문화가 인기다. 소주와 소맥(소주+맥주), 폭음으로 얼룩진 음주 생활에서 벗어나 ‘취향에 맞게 한 잔이라도 제대로 마시자’는 주의다. 바 투어부터 ‘홈텐딩(홈+바텐딩)’까지 다양한 트렌드도 생겼다. 직장인 심모씨(27)에게 매주 금요일은 ‘위스키 데이’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으로 이른 시간에 술집 문이...
와인보다 비싼 위스키…정답은 숙성에 있다 2021-02-18 17:33:46
서식하지 못한다. 고급 증류주가 알코올 도수 기준을 40도 이상으로 잡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40도 이상의 위스키는 오랫동안 숙성할 수 있다. 특히 내부를 불에 그을린 오크통(참나무통)에서 숙성하면 여름에는 통이 팽창하고, 겨울에는 수축하면서 끊임없이 나무의 맛과 향이 위스키 원액에 스며든다. 오크통이 수축과...
고급술 대명사 코냑…왜 프랑스어 아닌 영어 이름 쓰는 걸까 2021-01-14 17:32:44
따른다. 프랑스라는 브랜드를 활용해 비싼 가격에 판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쿠루부아지에는 지금도 나폴레옹을 마케팅에 활용한다. 한 가지 여담. 한국에도 브랜드바인(구운 술)과 같은 어원을 가진 술이 있다. 소주다. 한자로 구울 소(燒), 술 주(酒)라고 쓴다. 어떻게 만들어가느냐에 따라 운명이 갈렸다. 하나는...
'국민 술' 소주, 해외선 외면 받는 까닭… 2021-01-14 17:12:08
돌려”주류 전문가들은 “외국인들에게 소주가 인기 없는 건 당연한 일”이라고 냉정하게 평가한다. 고급 증류 소주 브랜드 ‘화요’를 생산하는 광주요그룹의 조태권 회장은 2005년 기성 소주보다 일곱 배 비싼 고급 소주 화요를 선보여 성공시킨 ‘주류 세계화’의 선구자로 꼽힌다. 서울에서 미쉐린 3스타 한식 레스토랑...
편의점서 `집`도 판다…올해 키워드는 `플렉스`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1-07 17:21:57
데요. 그래서 GS25, CU,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은 소주 물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실 코로나19 여파로 활동에 제약이 생기면서, 술 지출액이 관련 통계를 내기 시작한 이후 가장 크게 늘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세븐일레븐에서는 지난달 소주 판매량이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55.8% ...
[천자 칼럼] 코로나가 되살린 와인 붐 2021-01-04 17:54:24
어려운 고급주로 인식됐던 와인이 대중에게 알려진 계기는 2001년 한·일 월드컵 조 추첨행사에서 ‘몬테스 알파’가 공식 와인으로 선정되면서다. 이듬해 월드컵에서 거스 히딩크 감독이 이탈리아를 물리친 뒤 ‘샤토 탈보’를 마신 사실이 알려져 너도나도 이 와인을 찾기도 했다. 본격 대중화는 2004년 한·칠레 FTA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품·외식 부문 2020-12-30 09:30:04
결성했다. 1998년부터 22년간 품질의 고급화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꾸준히 추진, 대형 유통마트, 홈쇼핑, 자체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유통되고 있다. 안성마춤 브랜드는 쌀을 비롯해 한우, 포도, 배, 인삼 이렇게 안성지역의 5대 농특산물에만 부여되는 농산물 브랜드다. 각 품목별로 엄격한 품질관리와 까다로운...
코로나 시대 연말 대세는 집에서 오붓하게 '홈파티' 2020-12-03 10:56:42
고급 도구가 포함돼 집에서 칵테일을 즐기는 홈술족의 수요가 급격히 몰린 것"이라고 분석했다. GS25는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해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캄파리 홈텐딩 키트 200세트를 선착순 판매한다. 3ℓ대용량 와인인 헨켈더블매그넘을 24병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일반 와인의 두 배 이상...
[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코로나가 띄운 미니어처 술병·와인 신드롬 2020-10-29 17:22:38
이상 팔렸다. 막걸리, 맥주, 소주 등의 소비층을 와인으로 유도하는 데 성공한 결과다. 고급 와인 매출도 늘고 있다. 해외여행 등에 몰렸던 구매력이 홈술, 혼술용 와인 소비로 대체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상권도 달라졌다. 대형 상권, 쇼핑몰 등이 성공의 절대적인 요소였다면, 이제는 동네 상권이 핵심이 되고 있다....
"2만원짜리 와인에 안주는 1만원어치"…편의점 고급 안주 '쑥' 2020-09-28 08:50:03
"2만원짜리 와인에 안주는 1만원어치"…편의점 고급 안주 '쑥'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편의점에서 와인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와인 가격의 절반에 달하는 값을 안주에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지난 1~23일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소주·맥주와 와인의 동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