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민국 대표기업] 홈플러스, 가격거품 빼고 가성비는 더하고 2017-10-11 16:14:48
2000개로 늘릴 계획이다.온라인에서는 신선과 배송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물류센터가 아닌 전국 각 점포에서 보내주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당일 배송해준다. 제품을 포장할 때 유통기한이 짧은 상품을 담으면 시스템에서 “다른 상품을 피킹해주세요”라는 경고 메시지가 뜨는...
아마존 성공 비결 '리더십 14원칙' 2017-08-13 15:30:03
24시간 내 배송을 완료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드론 배달을 창안해 낸 것도 고객의 편의를 제1의 가치로 여기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 두 번째는 '오너십' 이른바 주인의식이다. '그건 내 일이 아니야'라는 말은 아마존에선 절대 있을 수 없다고 한다. 또 '혁신과 발명을 위해 항상 일을...
'온라인 유통 공룡'에 굴복한 미국 백화점…시어스 가전제품, 아마존서 판매 2017-07-21 19:27:42
판매를 고수해온 고집을 꺾고 아마존에 입점해 제품을 판매하기로 했다. 아마존이 연말까지 홀푸드 인수를 완료하면 445개 매장을 추가로 확보하게 된다.cnbc는 이날 아마존이 소매 판매업체의 물류관리를 대행하는 fba사업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직접 제품을 구매해 세계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CJ몰, 윤미월 명인 김치 '숭심채' 한정 판매 2017-07-12 09:17:57
얻기도 했다. 윤미월 명인은 국내산 재료만을 고집하는 깐깐함과 정성으로 3대째 전통 김장법으로 '숭침채'를 담가왔다. 2015년 농림수산부 한국전통식품명인 제66호로 지정된 김치 명인이다. 윤 명인이 도쿄(東京)에서 운영하는 한식당은 2014년 이후 4년째 도쿄판 미슐랭 가이드 2스타를 유지하는 등 세계적으로...
[올부 이야기②] 무일푼 청년 창업가, 독과점 깨는 혁명 꿈꾼다… 김주윤 닷(DOT) 대표 2017-05-25 10:57:44
선적됐다. 미국의 시각장애인 가수인 스티비원더에게도 배송됐다. 이미 전 세계 13개국 14만대(약 300억원)가 선주문된 상태다. 첫 선적 날 가슴이 벅찰 법도 한데 김 대표의 반응은 냉정할 정도로 차분했다. "그냥 담담 했어요. 희로애락이 별로 없는…그렇지 않으면 할 수가 없어요. 저희가 제일 기뻤던 순간은 이 시계...
[여행의 향기] 2000여개 원단·50여개 단추·70여명의 장인…신사의 '슈트 핏' 직접 고른다 2017-05-07 15:14:20
인 이탈리아’를 고집하고 있다. 라르디니의 맞춤복 서비스는 2000년부터 시작됐다. 국내에선 지난해 첫 매장을 열면서 한 번 진행한 적이 있다.라르디니의 맞춤복 서비스는 소재부터 안감, 버튼, 옷깃과 실 색깔, 버튼 홀 등 모든 부분을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원단 소재는 2000여개에 달한다....
홈플러스, 신선식품에 집중…'신선의 정석' 캠페인 2017-04-19 14:42:46
전복은 완도 바다에서 1천일 이상 키운 전복만을 고집한다. 홈플러스는 "'신선의 정석'을 통해 그동안 저가경쟁과 배송경쟁에 치우쳤던 기존 유통·온라인 업체들의 마케팅·영업 전략과 차별화를 두겠다"고 전했다. 실제로 신선식품에 집중해 투자한 결과 지난달 1일부터 이번 달 16일까지 홈플러스 신선식품 매...
국내산 닭고기만 사용하는 치킨매니아, 건강한 먹거리 제공 2017-03-22 16:48:48
냉장 닭고기만 고집하며 사용하고 있으며, 순살의 발골 작업은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여 유통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치킨 맛과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철학으로 치킨요리를 선도하며, 앞으로도 바른 먹거리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치킨매니아는 가맹점에서의 선 주문방식을 도입해 신선한 국내산...
[Cover Story] "이마트몰 당일배송 확 늘려…피코크·노브랜드로 새 판 짤 것" 2017-01-05 16:28:27
갖추기 위해 당일배송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추가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세우는 것을 포함해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가격경쟁력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를 좀 더 정교하게 가다듬어 발전시킬 예정입니다.”▷가격의 끝...
'가구 공룡' 이케아, 왜 온라인몰은 없죠? 2016-09-07 20:05:03
2014년 말 국내 진출 이후 줄곧 매장(사진) 판매를 고집하고 있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 계획이 아직 없다”고 말했다. 국내 유일한 매장인 광명점을 방문해야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얘기다.온라인 구매 수요가 없어서 그런 것은 아니다. 이케아 제품을 대신 구입해 배송하는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