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마을금고 직장내 괴롭힘, MG안심신고센터서 해결" 2023-05-12 11:15:40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노무사의 전문 상담까지 이뤄진다. 상담 후 신고인이 원할 경우 금고고충처리부로 신고를 접수해 후속조치까지 연결도 가능하다. 오픈 이후 약 6개월 동안 100여건의 유선상담이 이뤄졌으며 이중 15건의 신고가 접수돼 조사 및 후속조치가 이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선박 내 괴롭힘 신고하세요"…해수부, 신고 전용창구 마련 2023-05-02 11:00:06
가능하며 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 기존에는 선사나 선주단체에만 괴롭힘을 신고할 수 있어 선원들이 괴롭힘 문제를 알리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선원 상담은 상담·고충처리 전문교육을 이수한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전담 인력이 담당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사안의 심각성과 선박 상황 등을 고려해 선사에 가해·피해...
"'근로장려금' 때문에 죽어난다"…세무서 공무원의 절규 [관가 포커스] 2023-04-23 10:28:34
한 세무서 공무원은 “근로장려금 지급 업무 관련 일선 직원들은 초죽음으로 몰리는데, 정작 고위 간부들의 업적이 되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국세청 본청도 일선 세무서 직원들의 고충을 잘 알고 있다. 국세청 관계자는 “근로장려금 관련 민원 제기 통로를 상담센터로 일원화하는 등 직원들의 업무를 최대한...
사내면담시 지켜야할 원칙…"비밀유지하고 지위남용 경계하고" 2023-04-18 12:00:02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또 면담자는 징계 조사나 고충 상담 등 면담 성격에 맞는 역할을 하고, 면담에 앞서 사안과 관련한 회사 내규와 법적 유의 사항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대한상의는 면담의 중요성에 대해 "최근 직장 내 괴롭힘 금지 법제화, 고충 제기에 적극적인 MZ세대 등장으로 HR 면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비용 70% 줄이는 컨설팅 제공 2023-04-10 12:48:15
기업의 고충을 해결하겠다는 목표다. 클라우드 관리 효율화를 원하는 업체도 대상이다. 상담 업체 사업 분야는 헬스케어부터 이커머스 기업까지 다양하다. 베스핀글로벌 측은 “현재까지 350개 업체가 컨설팅을 받았고 평균 30~50% 비용 절감이 이루어졌다”고 했다. 캠페인은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를 쓰는 고객이...
중기부, 공직문화 혁신…실무직원 중심 인사제도 운영 2023-04-10 12:00:09
즉시 추진하기로 했다. 중기부는 매주 목요일 누구나 인사 고충을 상담할 수 있도록 정례화하고 사무관 이하 실무직원을 대상으로 체험형 교육을 신설하며 장관과 실무직원들이 특정 주제로 토론하는 '장쫌만'(장관님 쫌 만납시다) 행사의 토론 주제와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업무가 염전 노예 수준"…신입 공무원 가족의 절규 2023-04-03 15:08:17
내용을 토대로 글에 언급된 신입 직원의 고충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진다. 시 관계자는 "사회복지직 직원에 대한 여러 가지 말 못 했던 고민과 고충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며 "아직은 적응이 필요한 신규 공무원이기에 부서에서 직원에게 관심을 갖고 배려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추가적인 상담을 통해...
HD현대重, '외국인 근로자 조기 정착 지원에 팔 걷었다' 2023-03-30 11:26:29
고충 상담 등 외국인들이 한국 및 회사 생활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HD현대중공업은 외국인 근로자들을 밀착 지원하는 ‘외국인지원센터’를 업계 최초로 사내에 설립해 운영 중으로, 8개 국어 통역 요원들이 활동하며 현장 곳곳에서 외국인 근로자들의 의사소통을 돕고 있다. 또 HD현대중공업은...
LG전자 "상담직원 3주 재택·1주 출근제…근무 만족도 상승" 2023-03-23 10:00:03
대표는 "고객 최접점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상담 컨설턴트들의 직원경험 강화가 곧 고객경험을 위한 노력"이라며 "모든 직원이 고객가치 크리에이터로서 빼어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고충과 니즈를 반영해 직원경험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LG전자 고객상담 직원 '3주 재택·1주 출근' 근무제 정착 2023-03-23 10:00:00
사무실 여유 공간은 더욱 일하기 좋은 환경으로 개선했다. 상담 좌석 너비와 높이는 20㎝씩 늘렸다. 재택근무로 평소 만나기 어려운 직원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같은 지역 구성원의 맛집 탐방 등을 지원하는 '모여라 우리 동네' 프로그램도 시작했다. 회사 측은 작년 2월부터 '직원 경험 태스크(Task)'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