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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이상 숙성 거쳐야 '진짜 위스키'…와인과 달리 세워 놓아야 증발 안돼요 2021-03-04 17:11:43
주류회사 닛카 창업자 다케쓰루 마사타카는 와인을 만들던 산토리와 협업해 1923년 오사카 야마자키에 일본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를 세웠다. 현재 산토리가 만드는 ‘히비키’, ‘야마자키’ 등이 세계적 인기다. 한 병에 3억원 경매가를 찍기도 했다. 대만의 ‘카발란’ 위스키도 마니아층이 두텁다. 2005년 세워진 대만...
㈜에코비즈 대표 유찬주 박사 "농업과 농촌문제, 식량위기 국가 선결과제" 2021-01-26 10:31:51
유통까지 통합하는 농식품산업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 단순한 농업을 넘어 지역개발과 지역활성화의 주체로 확산시킬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에코비즈는 농업과 농촌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네트워크와 ICT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팜 농업·농촌분야 전문 회사이다. 농촌개발 계획수립, 학술용역,...
메디셀·포프리, 미세전류마스크팩 ‘스킨볼트’ 독점적 공급 계약 체결 2021-01-25 09:00:20
유통회사로 화장품사업 진출에 따라 메디셀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홈쇼핑 주력 제품으로 뷰티 디바이스 미세전류마스크팩인 ‘스킨볼트’를 롯데홈쇼핑을 통해 런칭했다. 메디셀에서 제조 및 생산을 담당하고, 포프리에서 제품의 기획, 개발, 마케팅 등을 진행하는 공동 사업 방식이다. 롯데TV홈쇼핑 편성 확정된...
GS가 발굴한 식품 스타트업, 신제품 출시 2021-01-13 17:09:00
13일부터 각사 매장을 통해 판매한다. 두 회사는 지난해 7월 공유주방 플랫폼 위쿡과 함께 첫 번째 푸디콘을 열어 유망한 식품 스타트업 다섯 곳을 선정했다. 선발된 기업은 저염 도시락을 판매하는 잇마플, 그릭요거트 판매업체 스위트바이오, 곡물로 커피 맛을 낸 페이크 커피 회사 달차컴퍼니, 고단백 단백질바를 개발한...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품·외식 부문 2020-12-30 09:30:04
밀가루도우 피자와는 다르게 고객의 건강을 생각해 곡물도우를 개발한 것이다. 도우부터가 남다르고 근본이 다르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고 속이 편안해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고객층이 넓다. 더 놀라운 것은 24년간 연간 폐점률이 1%라는 것이다. 이 수치는 최근 공정위에서 발표한 전체 외식업 폐점률 10.8% 대비 10배 ...
GS가 멘토로 뛰자…날개 단 식품 스타트업 2020-12-28 17:38:17
나서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다. GS그룹은 유통, 특히 의식주 부문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GS그룹이 올해 푸디콘 1기로 선발한 스타트업은 다섯 곳이다. 신장질환 환자용 저염 도시락을 판매하는 잇마플, 이화여대 앞 가게로 시작한 그릭요거트 판매업체 스위트바...
강석현 농협양곡 대표 "청년들 아이디어, 상품 개발 적극 반영하겠다" 2020-12-02 17:18:37
‘곡물 활용 신규사업 모델 개발’ ‘1인 가구 콘셉트형 신상품 제안’ ‘시계열 분석을 활용한 쌀 가격 형성의 외부 요인 분석 모델’ 등 다양한 분석 결과가 쏟아져 나왔다. 강 대표는 “전문가를 뛰어넘는 분석 결과에 놀랐다”며 “대상을 받은 ‘머신러닝을 통한 소비자 맞춤형 잡곡 블렌딩 상품 기획’은 아이디어와...
베트남, 코로나 사실상 격퇴 선언‥애플 공장설립 `초읽기`‥동화 당분간 약세 전망/국제유가 폭등‥美中 무역전쟁 재개 우려 -
국가 예비비를 위해 충분한 쌀을 구입해야 하지만 곡물이 정상적으로 수출될 수 있다. 베트남 정부는 지난 4월 10일, 4월 쌀 수출을 40만 톤으로 제한했다. 많은 회사들이 세관들이 사전 통보 없이 4월 11일 자정부터 신고서를 받기 시작했고, 그 결과 40만 톤의 문턱에 이르기 전에 많은 양의 쌀을 항구에 처박은 많은...
산지 감자 5000원인데 마트 가격 8만원인 까닭 2020-04-12 16:22:48
과자 등으로 가공돼 유통된다. 국내에선 생감자 형태로 주로 소비되다보니 시세에 따라 폭락과 폭등을 반복한다. "감자 한알이 전복 두 마리 값과 맞먹어 감자탕에 감자가 사라졌다"고 한 게 불과 1년 반 전이다. 반면 가공식품으로 쓰이는 감자는 기업과 산지 간 '계약재배'가 이뤄진다. 시장 가격이...
케미렉스 , 누블룸 메가 홍삼 헬스바…프리미엄 홍삼 시리얼바로 글로벌시장 '노크' 2020-02-29 12:25:45
회사다. 연 매출이 약 200억원에 달한다. 중국 인도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 지사도 있다. 박진석 케미렉스 대표는 이 같은 해외 네트워크를 이용해 소비재 사업에 도전하고 싶었다. ‘가장 한국적인 제품을 해외시장으로 가져가자’는 데 생각이 미쳤다. 답은 ‘홍삼’이었다. 건강식 바람을 타고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