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돌아온 맥주의 계절…'신상' 쏟아지네 2022-05-31 17:17:58
이용하면 4000원 할인 혜택을 준다. 골든고비맥주는 국내 주당들에겐 낯선 몽골 맥주다. 몽골에서 GS25 사업을 펼치는 GS리테일의 파트너사 숀콜라이그룹이 생산한 제품을 독점 수입해 선보인다. 이 제품은 2015년 ‘월드 비어 어워드’에서 ‘베스트 아시아 맥주상’을 받는 등 국제 품평회에서 좋은 평가를 얻기도 했다....
참이슬보다 7배 비싼 원소주, 10초면 완판…'스타酒'가 시장 바꾼다 2022-05-27 17:31:09
‘곰표 밀맥주’도 이런 전망에 힘을 싣는 사례다. 지난해 5월 편의점 CU가 판매한 곰표 밀맥주는 카스, 테라 등을 단숨에 제치고 맥주 매출 1위에 오르는 이변을 일으켰다.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재미와 색다른 맛을 갈구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킨 게 가장 큰 성공 요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제주위트에일’...
박재범이 뒤흔든 '술판'…양조장 창업 뛰어드는 MZ세대 2022-05-27 08:47:47
불러일으킨 ‘곰표 밀맥주’도 이런 전망에 힘을 싣는 사례다. 지난해 5월 편의점 CU에서 판매한 곰표 밀맥주는 카스, 테라 등을 단숨에 제끼고 맥주 매출 1위에 오르는 이변을 일으켰다.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재미와 색다른 맛을 갈구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킨 게 가장 큰 성공요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알코올 없는 맥주, 고기 없는 스테이크 내놓자…'반전 결과' 2022-05-25 21:00:53
단계에서 알코올만 추출했다. 수제맥주 회사인 제주맥주, 곰표 밀맥주로 유명한 세븐브로이맥주도 도 무알코올 맥주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버터·우유·달걀 등을 넣지 않은 ‘비건 빵’도 수요가 늘어났다. 신세계푸드는 건강 특수식 전문기업 닥터키친과 함께 만든 '식물성 가득 단호박 식빵', '곤약 통곡물...
편의점에 가면…'소주 한잔'부터 크라운맥주, 박재범 소주까지 2022-05-24 11:31:41
수제맥주 중심이던 경쟁이 연예인을 내세운 프리미엄 소주와 막걸리까지 번진 모습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편의점 CU, GS25와 손잡고 각각 전용 신제품을 선보인다. CU는 하이트진로의 전신인 조선맥주가 1952년 출시한 '크라운맥주'를 오는 25일부터 단독 판매한다. 1993년 단종된 제품을 약 30년...
"왕관이 돌아왔다"…CU, 30년만에 `크라운맥주` 재출시 2022-05-24 09:51:46
약 30년 만에 재출시된 크라운 맥주가 중장년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젊은층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U는 지난 2020년부터 곰표, 말표, 양표 등 장수 브랜드들과 손잡고 이색 수제맥주를 선보여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실제 CU의 최근 3개년 수제맥주 매출 신장률은 2019년 220.4%, 2020년...
편의점 주류 경쟁…크라운맥주 재출시에 '소맥' 폭탄맥주까지 2022-05-24 09:33:47
폭탄맥주까지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편의점의 주류 시장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곰표 맥주로 촉발된 수제맥주 경쟁이 여전한 가운데 프리미엄 소주까지 단독 상품을 선보이며 올여름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편의점 CU는 25일부터 과거에 인기를 끌었던 크라운맥주를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팔수록 손해` 제주맥주…김 빠진 주가 2022-05-16 19:17:17
출시된 맥주만 100개가 넘습니다. 워낙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적극적인 마케팅이 절실하지만 그마저도 어려워 보입니다. <앵커> 곰표 맥주, 말표 맥주에, 각종 협업이 쏟아졌죠. 편의점만 가도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넓어진 게 보이는데, 홍보를 망설이는 이유가 뭡니까? <기자> 재무 부담 때문입니다. 제주맥주는...
BGF리테일 작년 영업이익 1천994억원…전년 대비 22.9%↑(종합) 2022-02-10 16:12:23
전망치 499억원에 부합했다. BGF리테일은 곰표 밀맥주 등 차별화된 상품의 흥행에 더해 근거리 소비 수요 증가에 초저가 행사 등으로 효과적으로 대응하면서 매출이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여기에다 수익성 중심의 개점 전략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는 평가했다. 지난해 말 기준 CU 점포 수는 1만5천855개로, 전년...
롯데칠성 '酒력부대' 언제 힘쓸까 2022-01-24 17:40:34
맥주에 자리를 내주고 있다. 주류 부문 매출은 2018년 7567억원에서 2020년 6097억원으로 19% 줄었으며 2017년부터 내리 영업적자 상태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편의점 CU의 곰표 밀맥주 등 수제 맥주 위탁생산에 집중하고 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롯데칠성음료가 자존심을 버리고 위탁생산 등을 통해 실리를 추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