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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표 열풍' CU vs '남혐 논란' GS25…2분기 실적 희비 엇갈려 2021-08-06 10:36:43
요인으로는 CU가 대한제분 곰표, 맥주제조사 세븐브로이와 협업해 만든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비롯한 콜라보 수제맥주의 흥행이 한 축으로 꼽힌다. CU가 지난 4월29일 물량을 증량해 공급한 후 곰표 밀맥주는 불과 이틀 만에 해당 편의점에서 국산과 수입 맥주를 통틀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
"곰표 맥주 고맙다"...편의점 실적 가른 `수제맥주` 2021-08-05 16:21:38
9.8%, 순이익은 468억원으로 41.4% 늘었다. 수제 맥주 중심의 주류 매출 증가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 CU가 지난해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큰 인기를 끌며 누적 판매량이 600만개에 달했고 안주류 매출도 늘었다. 삼각김밥 등 간편식 상품, CU끼리 택배 등 생활 서비스, 상품 3개를 사면 덤으로 2개를 얹어주는 3+2...
곰표 맥주 효과 본 BGF리테일…2분기 영업이익 32% 증가 2021-08-05 16:12:23
장기화 속에서도 곰표 밀맥주를 비롯한 수제맥주 호조와 상품 구성비 개선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성장세를 이어갔다. BGF리테일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58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9% 증가했다고 5일 공시했다. 이는 증권가 예상치를 웃돈 수치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BGF리테일 2분기 영업이익 587억원…31.9% 증가 '깜짝 실적' 2021-08-05 16:11:13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곰표 밀맥주 등 차별화 상품의 인기와 택배 등 생활서비스 확대도 호실적에 기여한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BGF리테일은 "적극적인 ESG 경영 또한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가맹 수요가 높아지는 등 선순환이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
곰표 밀맥주 인기에…BGF리테일 2분기 영업이익 31.9%↑(종합) 2021-08-05 16:04:11
곰표 밀맥주 인기에…BGF리테일 2분기 영업이익 31.9%↑(종합)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58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1.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563억원을 4.3%...
곰표 터지자 말표·현대오일까지…수제맥주에 무슨 일이? 2021-08-05 10:38:09
청포도에일을 출시했다. 곰표 밀맥주로 대성공을 거둔 CU가 말표 흑맥주, 막걸리를 거쳐 말표의 세 번째 버전을 출시한 것이다. 말표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이번에 출시하는 말표 청포도에일은 여름에 어울리는 산뜻한 청포도의 매력을 강조했다. 탄산수에 알코올과 과일 향미를 첨가하고, 상면발효방식으로 만들어 기존...
편의점 수제맥주 매출 '껑충'…CU, 말표 청포도에일 내놨다 2021-08-05 10:16:42
자리잡은 ‘콜라보(협업) 맥주’ 뉴페이스가 잇따라 등장했다. 곰표 밀맥주로 성공을 거둔 편의점 CU가 앞서 선보인 말표를 활용해 청포도 에일을 선보였다. CU는 말표산업과의 콜라보 맥주 2탄인 ‘말표 청포도에일'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말표 청포도에일은 탄산수에 알코올과 과일 향미를 첨가한 하드셀처...
NO재팬에 日맥주보다 수제맥주…맥주 수입 5년만에 '최저' 2021-08-02 09:41:29
따르면 올해(지난달 27일 기준) 해당 편의점 수제맥주 매출은 207.7% 뛰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각 편의점들은 사실상 자체브랜드(PB)제품인 수제맥주를 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집콕족'이 늘어 편의점이 주요 맥주 구입처로 떠오른데다 주류 규제 완화로 인기 있는...
"여름 성수긴데"…주류업계는 `울상` 2021-07-30 17:25:52
제품 출고가를 인하했고, 오비맥주도 `한맥`의 500ml 캔 제품 가격을 내렸습니다. 캔 맥주 가격만 내렸다는 것은 그만큼 가정용 시장 공략이 급하다는 의미입니다. 롯데칠성은 아예 다른 브랜드의 생산 공장을 자처하고 나섰습니다. 제주맥주와 곰표밀맥주에 이어 2곳을 더 추가할 예정입니다. `홈술` 문화 확산과 함께...
더울수록 신나는 롯데칠성 2021-07-29 15:22:13
등 맥주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했다. ‘CU 곰표 밀맥주’ ‘제주맥주’ 등 수제맥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덕도 톡톡히 봤다. 날씨까지 도와주는 모양새다. 여름철은 음료 부문 성수기지만 작년 3분기엔 역대급 긴 장마로 음료 부문이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올해는 사정이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