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방, 부산국제록페스티벌 후원 성료… 2030세대와 접점 강화 2024-10-10 09:53:35
‘룰렛 이벤트’ 상품 8000여 개가 조기 소진되는 등 관객의 반응이 뜨거웠단 설명이다. 장준혁 다방 마케팅실 실장은 “편안하고 안락한 집을 선사한다는 것이 ‘다방’ 서비스의 가치”라며 “주 이용층인 2030세대와의 접점을 확장하기 위해 페스티벌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전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런던 헤이워드갤러리서 선보인 양혜규의 다층적인 세계 2024-10-10 06:24:27
여러 층을 이룬 형태로 무대 조명과 음악이 뒤섞이며 시각과 청각을 상승 또는 하락으로 이끄는 대형 설치 작품이다. 또한 입구로 들어서는 관객의 몸에 닿은 방울들이 청량한 소리를 내는 '농담(濃淡)진 소리 나는 물방울 - 수성 장막', 세계 각지의 고유한 직조 방식으로 짚을 엮어 만든 '중간 유형',...
"영화관에서 봐야 영화냐"…부산국제영화제, 놀라운 '행보' [현장+] 2024-10-05 21:01:58
플러스는 '강남 비-사이드'를 준비해 관객과 만난다. 대중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팝업스토어, 파티 등 행사도 마련했다. 해운대 인근에 자리한 ‘티빙 하이라이트 인 부산 팝업’은 관람객들의 발걸음으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총 4층 규모의 콘텐츠 체험존으로 조성된 팝업은 부국제 초청작을 비롯, '환승연애...
쌍둥이 형제의 촌스러운 낙서, 담벼락 너머 세상과 소통하다 2024-10-03 19:10:50
형제 작가의 모습에서 관객은 자신이 아는 누군가를 떠올릴 수도 있겠다. 마지막 매력은 ‘사회와의 소통’이다. 커뮤니티와의 연결성이라고 해도 좋겠다. 그라피티 아티스트로 출발한 이들은 상파울루시의 이곳저곳을 캔버스 삼아 작업했다. 그중에는 굉장히 사회적인 메시지를 담은 것들도 있었다. 딱히 정치적 지향성을...
블랙컴뱃, 열두 번째 넘버링 이벤트 '왕들의 귀환' 대회 성료 2024-10-02 17:21:37
대회의 틀을 깨고, 새로운 흥행 요소를 도입해 관객층을 넓혀온 블랙컴뱃은 전통적인 격투기 대회의 불필요한 요소를 과감히 배제하고 대중 친화적인 연출을 강화해 20~30대 젊은 층, 여성, 10대 청소년까지 팬층을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초대형 듀얼 스크린과 무대 설비 등을 도입해 해외에서도 찾아볼 수 ...
GS건설, ‘프레스티어자이’ 견본주택 오픈 기념 재즈 페스티벌 진행 2024-10-02 10:32:15
편곡해 연주하며 관객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과천시는 지난해 문화예술도시로 선정될 만큼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고 있다”며 “이번 재즈 페스타를 통해 방문객들이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며 아파트를 둘러보고 상담도 받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선선한 가을 바람과 어울리는 10월의 전시 2024-10-02 06:08:08
현대적으로 표현한다. 작품 속 인물들은 종종 정면으로 배치돼 관객과 직접적으로 시선을 교환하기도 한다. 그들이 입고 있는 의상은 강렬한 색채 대비를 보이거나 꽃무늬와 기하학적 벽지 패턴에서 차용된 것으로 다채로운 흑인 문화의 한 편을 엿볼 수 있다. 2020년 보아포가 그린 레몬 수영복(The Lemon Bathing Suit)은...
"보이는게 전부 아냐"…작가 13인의 '보이지 않는 세계' 2024-10-01 17:07:24
3층 중앙에 전시된 두 점의 조각 작업도 손에 잡히지 않는 주제를 다룬다. 제주도의 방파제 구조물을 전시한 김현준의 조각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30명의 철제 인물이 벽을 등지고 선 배형경의 ‘월-휴먼’(2023)은 평등을 다룬다. 몇몇 작품은 느긋하게 시간을 들여야 본모습이 드러난다. 전시장 3층 3.3㎡ 남짓의 방에...
‘파산핑’ 열풍이 만들어낸 키즈 콘텐츠 산업의 전환점[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09-29 17:40:27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이다. 이 작품들의 기존 타깃 시청자층은 4~6세의 여아이다. 그런데 여기서 머물지 않고 점차 세대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사랑의 하츄핑’은 아이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극장을 찾았던 부모 관객들로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녀가 없어도 20, 30대 관객들이 직접 극장을...
서울시립미술관 4곳이 36년 만에 연결됐다 2024-09-29 17:22:25
서로 연결된 정체성을 드러내고자 했다. 관객이 각 공간을 방문하며 미술관과 연결된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 전시는 서울시립미술관이 소장한 6158점 중 140여 점을 선별해 선보인다. 여기에 작가와 기관에서 대여한 작품과 소장품에 맞춰 새롭게 만든 신작 등 350여 점도 공개된다. 이번 기획전은 서울시립미술관이 198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