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고] 디아스포라 네트워크, 한국 관광 새 동력 삼아야 2024-09-08 17:24:38
축제나 음식 축제를 열고, 이를 국내외 관광객에게 홍보할 수 있다. 이 같은 축제는 한국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을 보여주는 기회가 될 뿐 아니라 관광객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디아스포라의 문화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마케팅을 강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한국에 정착한 디아스포라는 출신 국가와의 문화적...
경북문화관광공사 동해선 미식 관광길 연다 2024-09-08 10:24:58
따라가 보는 테마 여행코스 개발도 강원관광재단과 협의하고 있다. 공사와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 지난 6월 공공마케팅 간담회를 통해 동해선 개통을 기점으로 양 지역을 아우르는 특화상품 개발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김남일 사장은 “길은 사람을 모으고, 새로운 문화를 만든다”며...
"외국인 고객 잡자"…LG유플, K팝 특화매장 연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9-06 17:15:30
K팝 특화매장을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과의 접점을 늘리며 브랜드 이미지를 쌓을 계획이다. 5월부터 서울 동교동 홍대입구점(사진)을 K팝 특화매장으로 시범 운영한 결과, 승부수를 던질 만하다고 판단해서다. 특화매장으로 바꾼 뒤 방문자가 직전 3개월 평균 대비 5.8배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7월 이곳에서 판매한 K팝...
카카오, 지역 경제 살리기 도전…'목포'와 손잡았다 2024-09-06 17:04:25
했다. 체험형 관광 상품도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목포시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진행하는 둘레길 걷기 캠페인인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에 포함된 서해랑길을 연계해 관광 상품을 공급하면 동반 상승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지역 청년 사업가도 지원한다. 좋은...
카카오·목포시,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2024-09-06 09:24:15
여행, 체험을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목포시는 카카오메이커스가 진행하는 둘레길 걷기 캠페인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의 서해랑길을 포함하는 지역으로, 이 캠페인과 관광 상품을 연계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카카오는 홍보에 어려움을...
관광공사, 대만서 K-관광 로드쇼…"지방도시 여행객 유치" 2024-09-06 09:24:11
대만 한류 관심층 대상 K-팝 미식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대만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여행 트렌드에 대응해 다양하게 협업 하고 지방 관광 맞춤형 마케팅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아시아 최고회의 도시' 선정 2024-09-05 13:50:46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M&C ASIA : 스텔라 어워즈’는 노스 스타 트레블(North Star Travel) 그룹의 아태지역 매체인 M&C Asia가 주최·주관하는 행사이며, 지난 1973년 창립된 ‘노스 스타 트레블’은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관광/레저, 비즈니스 미팅 산업 시장분석 및 마케팅 기관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문체부·관광공사, 몽골서 의료관광대전·K-관광로드쇼 개최 2024-09-05 09:44:15
달했다고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전했다. 관광공사는 또 지난달 30일 몽골 대표 은행 TDB와 한국 의료·인센티브 관광상품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TDB의 프리미엄 카드와 연계해 국내 의료기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방한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chacha@yna.co.kr...
성심당 케이크 망가질까 걱정했는데…'대단한 아이디어' 엄지척 [이슈+] 2024-09-04 19:57:01
역부족이었다. 이에 성심당 방문이 대전 관광으로는 이어지지 못했다는 지적까지 있었다. 빵장고의 등장과 함께 이른바 '성심당 마케팅'을 펼치는 지역 상점들도 늘어나고 있다. 성심당 영수증을 가져오면 물건값을 깎아주는 식이다. 대전시에 따르면 이러한 상생 협력 업체는 지난 4월 기준 20여곳 남짓이었으나...
"서울 놀러 온 거 아니었어?"…외국인들 '이 도시'로 몰렸다 2024-09-04 17:06:31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69%, 58% 늘었다. 시는 관광이 활성화된 요인으로 부산 도시브랜드 상승, 부산만의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 육성, 적극적인 관광마케팅 등을 꼽았다. 부산은 2024 글로벌 스마트센터지수(SCI) 세계스마트도시 평가에서 세계 14위와 아시아 3위를 기록했다. 2024년 세계 살기 좋은 도시지수 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