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도 타는 서퍼 조형물에 여수바다 벽화…동네 우체국 맞아? 2024-01-14 07:30:00
지역 특산품인 유자와 '나로호' 캐릭터들을 세웠다. 사과로 유명한 강원 정선 임계우체국에는 사과 모양 조형물이 야광으로 벽에 부착됐다. 재건축된 우체국 일부는 청년창업지원센터나 통합복지센터 등 지역 수요를 반영한 복합 기능 국사로 지어진다. 지난해 12월 현재 전국 우체국 창구 3천348곳 중 거의 절반에...
[성신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관광 명소 캐릭터 굿즈, 입욕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오덕배’ 2024-01-09 12:16:29
오덕배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를 주제로 하는 굿즈 상품 브랜드를 만들고 있다. 독특한 캐릭터 오덕배를 통해 각 지역의 매력적인 특징과 문화를 표현한다. “제주도의 돌하르방에서부터 부산의 영화제, 상주의 곶감, 송산의 포도, 서산의 카레이서, 보령의 머드, 서천의 항공우주 등, 다채로운 지역...
난이도·만족도 최강, 나영석X세븐틴 '나나투어'…"매력 엄청나" [종합] 2024-01-03 15:48:18
'믿고 보는' 수식어를 얻은 이들은 이탈리아에서도 다채로운 캐릭터와 관계성이 엿보이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끊임없이 생성했다고 알려진 만큼 '나나투어'에선 활약이 어떨지 지켜볼 일이다. 한편 '나나투어'는 오는 5일 저녁 8시 40분 첫 방송 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물류 메카' 김해, '에너지 허브' 나주…지자체 부캐 전쟁 2024-01-01 18:45:33
낭만 도시를 표방하고 관광도시는 첨단산업, 농업도시는 에너지산업을 육성하는 등 주 캐릭터 외에 ‘부캐(부캐릭터)’ 키우기에 나서는 모습이다. 지방 소멸 위기를 맞은 지자체들이 기존 도시의 강점에 새로운 산업과 문화자원을 통해 도시의 매력을 높이려는 시도로 분석된다. ‘부캐’산업으로 경쟁력 높이자1일 전국...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바뀌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런 트렌드를 고려해 쇼핑과 관광, 체험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면세업계 첫 쇼룸 '엘디에프 하우스'(LDF HOUSE)를 조성했다. 다양한 캐릭터 팝업으로 MZ세대를 공략하고 내국인 고객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 개편도 준비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싱가포르, 베트남, 호주, 일본 등...
부산 용두산 공원, 인공지능 기술 입고 재탄생 2023-12-29 15:40:12
AI 캐릭터 안내 서비스는 챗 GPT 기반으로 부산지역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하여 음성인식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꾸몄다. 맛집 등 숨겨진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부산 캐릭터와 사진찍기, MBTI 별 여행지 추천,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메타버스에 접속한 온라인...
천편일률 '빨간벽돌' 우체국은 그만…지역특색 맞춰 재탄생 2023-12-25 12:00:01
관광 자원인 유자와 지역 캐릭터인 '월이'·'흥이'·'락이'가 세워졌고, 사과 주산지인 강원 정선 임계우체국에는 사과 모양 조형물이 설치됐다. 박달과 금봉의 안타까운 사랑 이야기가 전해지는 충북 제춘 백운우체국에는 박달재 설화 벽화가, 서핑 성지인 강원 양양 현남우체국에는 서핑 형상...
울산 간절곶에 18m 높이 '깡통 로봇' 등장 2023-11-30 18:52:19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고, 해맞이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전시 대표작은 세계 최대 크기인 18m 높이 정크아트 작품 ‘솔라봇’이다. 솔라봇은 태양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해 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간절곶을 방문한 로봇을 형상화한 작품으로, 미래 간절곶의 모습을 상징한다. 이외에도...
관광공사·스타벅스, '한국방문의 해' 맞아 친환경 여행 캠페인 2023-11-23 08:36:08
관광공사·스타벅스, '한국방문의 해' 맞아 친환경 여행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와 스타벅스코리아는 23일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친환경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한국방문의 해 로고와 캐릭터가 새겨진 텀블러를 친환경...
전국 기차역서 벨리곰 만난다…롯데홈쇼핑-코레일유통 협약 2023-11-01 09:35:27
▲ 관광 캠페인 공동 전개 등을 추진한다. 벨리곰은 2018년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분홍색 곰 캐릭터로, 소셜미디어(SNS) 팔로워 수가 160만명을 넘어서고 100여종의 굿즈가 출시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현재까지 누적 IP 사업 매출은 200억원 이상이다. 최근에는 미국·영국에서 열린 글로벌 IP 행사에 참여한 데 이어 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