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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여객기 추락 미스터리…"조종사 응답 없었다" 2022-03-23 13:51:18
2시 20분에 관제사가 사고기의 고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즉시 여러 차례 사고기를 호출했지만, 아무런 응답도 받지 못했다. 3분이 흐른 2시 23분에 사고기의 레이더 신호가 사라졌고 확인한 결과 사고기는 추락했다. 사고기가 3분간 8천900m를 급강하해 추락했음을 항공 당국이 공식 확인한 것이다. 특히...
中 항공당국 "급강하 3분간 수차례 호출…조종사 응답 없었다"(종합) 2022-03-23 13:22:02
2시 20분에 관제사가 사고기의 고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즉시 여러 차례 사고기를 호출했지만, 아무런 응답도 받지 못했다. 3분이 흐른 2시 23분에 사고기의 레이더 신호가 사라졌고 확인한 결과 사고기는 추락했다. 사고기가 3분간 8천900m를 급강하해 추락했음을 항공 당국이 공식 확인한 것이다. 특히...
中 항공당국 "급강하 3분간 수차례 호출…조종사 응답 없었다" 2022-03-23 11:23:22
광저우 관제구역에 진입했다. 그러나 2시20분에 관제사가 사고기의 고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즉시 여러 차례 사고기를 호출했지만, 아무런 응답도 받지 못했다. 3분이 흐른 2시23분에 사고기의 레이더 신호가 사라졌고 확인한 결과 추락했다. 사고기가 3분간 8,900m를 급강하해 추락했음을 항공 당국이 공식...
F-35A '착륙 사고' 원인…"독수리가 충돌 후 기체 내부 들어가" 2022-03-03 15:53:21
장치의 비행자료와 관제레이더 항적 자료 분석 등을 통해 사고 원인 규명을 진행해왔다. 사고의 원인이 된 독수리는 기체와 충돌한 뒤 공기흡입구로 빨려 들어가 기체 격벽(차단벽)을 뚫고 무장적재실(Weapon Bay)까지 들어간 것으로 조사됐다. 빨려 들어간 독수리는 무장적재실 내부의 랜딩기어를 작동하는 유압도관과...
달궤도선·아리랑위성6호·차세대중형위성2호 하반기 우주로 2022-02-25 15:30:02
레이더(SAR)를 탑재해 날씨와 상관없이 지상관측이 가능하다. 차세대 중형위성 2호는 재난재해 대응, 국가 공간정보 활용 서비스 등 다양한 공공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부는 발사체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차세대 우주발사체 개발에 적용될 100t급 고성능 액체로켓 엔진의 설계를 올해부터 시작하고 제작기술과 핵심...
경기도, 오는 25일 자율주행 관련 데이터 180만건 '공공에 개방'...별도 가공처리 없이 활용 2022-02-24 09:36:10
기술 개발 기업뿐 아니라 인프라 센서(레이더/라이다/CCTV 등) 개발 기업, 자율주행 통신기기 개발 기업, 자율주행 관제플랫폼 공급기업, 자율주행 실증단지 운영 지자체 등 자율협력주행 산업 전체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분석했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미군 정찰기, 모스크바로 운항 여객기에 20m까지 근접비행"(종합) 2021-12-05 01:52:03
신호가 작동했다고 관제센터에 보고했다. 관제당국 소식통은 "항공기 간 최단 수직 거리는 20m 이하였다"면서 "관제센터가 여객기에 고도를 500m 낮춰 안전한 항로를 택하도록 지시했다"고 전했다. 정찰기는 관제센터의 호출에 응하지 않았다고 소식통은 덧붙였다. 러시아 관영 리아노보스티 통신은 그리스 크레타섬의...
위성 발사체에 첨단 무인기까지…대한항공, 항공우주기술 선보인다 2021-10-19 14:26:39
레이더로는 탐지하기 어렵게 만든, 일종의 스텔스 무인 항공기다. 중고도 무인기는 전장에서 적진의 핵심 표적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용하는 고성능 전략급 무인기다. 현재 2021년 연내 개발 완료를 목표로 비행시험을 진행 중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중고도 무인기는 국내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대한항공, 군용무인기-하이브리드 드론 전시…보잉과 항공기정비 협력(종합) 2021-10-19 14:04:24
전파를 흡수하는 기술이 적용돼 일반 레이더로는 탐지하기 어려운 스텔스 무인 항공기다. 대한항공이 독자 개발한 하이브리드 드론은 배터리만 탑재된 기존 드론의 짧은 비행시간을 보완하기 위해 배터리와 내연기관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한 드론이다. 2시간 이상 장시간 비행이 가능하며 최대 비행고도는 50...
대한항공, ADEX 2021서 첨단 항공우주기술 전시 2021-10-19 10:21:27
전파를 흡수하는 기술이 적용돼 일반 레이더로는 탐지하기 어려운 스텔스 무인 항공기다. 대한항공이 독자 개발한 하이브리드 드론은 배터리만 탑재된 기존 드론의 짧은 비행시간을 보완하기 위해 배터리와 내연기관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한 드론이다. 2시간 이상 장시간 비행이 가능하며 최대 비행고도는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