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人터뷰]"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접근법 달라" 2023-11-17 08:00:05
기존 경쟁차에 없던 품목들을 기획했고, 개발 단가로 인해 엔지니어링 측면으로 많은 도전이 있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을 전달할 수 있는 품목들을 포기하지 않았고, 지금까지도 그러한 포지션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의미하는 부분이 상당히 크다. suv와 세단 시장은 완전히 구분돼 있었다. 그러나 cuv...
'넷플'보다 낫다…K드라마 살린 '해외 로컬 OTT' 2023-11-13 18:10:29
등 권역별 OTT에 판매하는 드라마 계약 단가가 높아진 덕분이다.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로컬 OTT에 판매한 신작 드라마 평균 판매 단가가 최근 3년 새 세 배 넘게 올랐다”고 말했다. 이렇게 장르별로 ‘타깃 시장’을 세분화하면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 로맨스 코미디 장르가 대표적이다.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임단협 조기타결' KT, 3분기 영업익 29% 감소(종합2보) 2023-11-07 16:40:29
광고 및 커머스 시장 침체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했다. KT클라우드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수주 및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 성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4.5% 성장했으며, 'AI 풀스택' 패키지로 초거대 인공지능(AI) '믿음'의 대중화를 도울 계획이다. 특히 KT는 "디지털 전환(DX)...
"허리띠 꽉 맨 네이버…내년 실적 개선 폭 확대" 2023-11-06 09:21:37
통한 광고 단가 및 수수료율(Take Rate) 상승에 대해서는 향후 경쟁 서비스들 대비 우위가 있음과 실수요 정도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한국투자증권도 네이버에 대해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전망한다며 투자 의견 '매수', 목표 주가 '27만 원'을 유지했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범죄도시3' 흥행 효과…콘텐트리중앙, 3분기 매출 2688억 2023-11-02 17:10:16
광고 매출은 성장했으나, 수원AK점, 대전 현대아울렛점 등 신규 시설투자 비용 등 일회성 비용이 발생했다. 한편, 플레이타임은 여름방학 성수기와 신규 출점한 베트남, 몽골 챔피언1250의 인기를 끌었고, 공간사업 부문의 이익 개선에 기여했다. SLL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6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고,...
디캠프, 10월 디데이 개최…제조업 혁신 솔루션 업체 앰버로드 우승 2023-10-27 10:25:05
분석해 최적화된 광고 노출 및 주목도 분석 자료 등을 제공한다. 이때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문제는 자체 특허 기술로 침해 우려없이 분석 가능하다는 것이 이 대표의 설명이다. 현재 공유오피스, 쇼핑몰, 피트니스 센터를 중심으로 설치 및 운영 중인 스페이스비전은 국내 대기업의 옥외광고 시장 부문 주요 협력사로...
백종원이 투자 노하우 알려준다더니…"완전 속을 뻔했다" [조아라의 IT's fun] 2023-10-21 18:23:10
주 수익의 98% 이상이 '광고'에서 나오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메타는 지난 2분기 320억 달러(약 43조300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광고 사업 매출은 전체의 98.43%에 달하는 315억달러(약 42조6000억원)다. 노출 횟수가 많아질수록 광고 단가가 높아지는 구조다. 때문에 유명인 사칭 및 도용 계정에 대해 까다롭고...
이효리·한소희·차은우…기온 떨어지자 눈도장 찍고 나섰다 2023-10-15 17:36:01
신규 광고모델이 잇따라 등판한 곳은 스포츠·아웃도어 업계다. 단가가 높은 패딩 겨울 의류 판매가 걸려있는 만큼 소비자가 겨울 옷을 구입하기 전 눈도장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한발 앞서 여름께부터 신규 모델이 등장한 화보를 내놓고 있다. 우선 아이더가 남성 모델을 배우 박보검에서 김수현으로,...
KB증권, 카카오 목표가↓…"3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 밑돌 것" 2023-10-11 08:34:26
'매수'로 유지했다. 그는 "4분기는 광고 성수기로 카카오톡 개편에 따른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 반등 효과가 광고 단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카오톡 개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형 매출의 회복과 비용 절감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마진 개선이 동반되면 주가는 반등에 성공할 것"이라고...
카카오 목표가 하향…"펀더멘털 개선 지연"-KB 2023-10-11 07:55:02
광고형 매출의 회복과 비용 절감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마진 개선이 동반돼야 주가가 반등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다. 그는 "4분기는 광고 성수기로 카카오톡 개편에 따른 일일 활성 이용자(DAU) 반등 효과가 광고 단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