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안방 점령하나'.. 中, 로봇 이어 무선청소기까지 '쌍끌이 공세' 2024-05-09 17:48:17
물량 공세’에다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하는 등 공격적 마케팅을 펴고 있다. 9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청소기 시장은 중국 가전 기업들 간의 전쟁터를 방불케 하고 있다. 로보락, 에코백스, 드리미 등 중국 ‘빅3’가 로봇 청소기에 이어 무선 청소기까지 공격적으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서다. 올해 국내에...
'코인 호구' 되기 전에 기억해야 할 것들 [한경 코알라] 2024-05-08 10:00:07
적용하겠다고 나선 분야는 지급·결제, 광고, 게임, 물류, 차량, 부동산, 소셜미디어, 뉴스, 동영상 등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산업을 망라한다. 낯설고 어려운 블록체인 개념과 용어는 “4차 산업혁명”, “모두가 주인인 경제”, “글로벌 이노베이션” 등 선동 문구로 가려져 있다. 이러한 형태의 프로젝트 설계는...
"네오위즈 5억 몰빵, 7000만원 날렸네요"…직장인 '피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04 07:00:03
들고 있다. 자사주 7.47%, 외국인 지분율 8.90%로 유통 물량은 약 46% 정도다. 다만 지난달 16일 52주 최저가(1만9100원)을 기록할 정도로 주가는 바닥권이다. 이에 주가 부양책을 묻자 “작년에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과 50억원의 배당을 진행했다”며 “장기 주주환원책은 신작 성과와 안정된 수익 기반 구축이다”...
삼양식품, 맞춤형 전략으로 동남아서 입지 굳히기 2024-04-29 09:08:50
태국 론칭을 기념해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도 펼친다. 유명 유튜버와 협업해 마라불닭볶음면 콘텐츠를 선보이고 방콕 내 교통요지와 인구밀집지역에서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불닭소스를 활용해 CU, 피자헛과 함께 이벤트를 벌인다. 까르보불닭 소스를 활용한 4가지 신메뉴(로제불닭 닭강정, 로제불닭...
제일기획 1분기 영업益 전년 동기 대비 2.1% 올라 2024-04-26 15:43:57
광고 시장이 침체에 빠진 가운데 비매체광고(BTL) 물량이 늘어난 것이 영향을 미쳤다. 제일기획의 서비스별 사업 비중은 디지털 54%, 프로모션·리테일 등 BTL 33%, 전통광고(ATL) 13%다. 오는 7월 파리올림픽 관련 프로젝트 증가에 따라 BTL이 전년 대비 14% 늘었다. 삼성전자가 아닌 비계열 광고주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
제일기획 1분기 영업이익 545억원…작년 동기 대비 2.1%↑(종합) 2024-04-26 14:22:08
전통 광고(ATL) 13%로 디지털 영역이 확대되고 BTL 물량이 증가했다. 올림픽 관련 프로젝트 증가로 BTL은 전년 대비 14% 성장했다. 건강기능식품, 헬스케어 등 성장 업종 신규 개발과 국내 광고주의 글로벌 대행 등으로 비계열 광고주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었다. pul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생활가전·전장 '쌍끌이' 덕에…LG전자 1분기 매출 최대 찍었다(종합2보) 2024-04-25 17:40:07
물량과 거래선 대응을 위한 해외 생산지 구축 등 지속적인 투자에도 매출 확대에 따른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며 안정적 수익성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TV 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의 매출은 유럽 TV 수요 회복세와 2024년형 신제품 출시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3조4천92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제니 앞세운 샤넬, 1.7조 역대급 매출 올렸는데…'예상 밖 반전' 2024-04-17 22:00:01
크게 늘었다. 광고선전비(480억원)와 판매촉진비(1182억원)는 전년보다 각각 37.9%, 29.5% 증가했다. 샤넬은 가수 지드래곤과 블랙핑크 제니 등 한류 스타나 SNS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광고를 노출시키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고용 규모도 적지 않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991년 국내 법인을 세운 샤넬은 작년...
"나스미디어, 부진한 광고 업황에 실적 악화…목표가↓"-DB 2024-04-17 08:56:18
광고에 물량이 집중되고 있다"며 "그동안 나스미디어가 대행했던 넷플릭스 광고는 저조한 저가 요금제 가입자, 높은 CPM(광고 단가) 등으로 성장에 한계가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작년 말부터 넷플릭스 CPM도 기존 8만원에서 5만원대로 낮아졌고, 최근엔 '1+1 할인행사'로 경쟁사와 유사한...
농심 짜파게티 40년…건면 '더 블랙'으로 글로벌 공략 2024-04-12 18:25:22
있는 TV 광고 문구로 큰 사랑을 받아온 농심 ‘짜파게티’가 올해로 세상에 나온 지 40주년을 맞았다. 40년 전 짜파게티의 모토는 ‘짜장면을 집에서도 저렴하고 간편하게 즐기자’였다. 한때 아버지 월급날에나 구경할 수 있던 짜장면은 짜파게티를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한국인의 소울푸드’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