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웹젠 작년 영업익 499억원…전년 대비 40% 감소 2024-02-07 17:18:44
증가했고 지급수수료 606억 원(21% 감소), 광고선전비 81억 원(38% 감소) 등으로 나타났다. 웹젠은 "2023년 상반기 신작 부재로 실적이 다소 주춤했지만, 하반기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와 '뮤 모나크' 등의 신작 출시가 이어지며 하락 폭을 상쇄했다"고 밝혔다. 웹젠은 올해 차기작...
데브시스터즈 작년 480억 영업손실…"올해 흑자전환 목표" 2024-02-07 14:35:12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지급수수료가 676억원, 광고선전비가 131억원이었다. 데브시스터즈는 "전반적인 마케팅 예산 축소 및 효율화로 전년 대비 광고선전비가 대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데브시스터즈는 2024년 주요 라이브 게임 및 신작의 매출 극대화와 지속적인 손익 관리를 통한 흑자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위메이드 장현국 "게임·블록체인으로 올해 조 단위 매출 목표" 2024-02-07 08:52:10
이어 인건비 592억 원, 광고선전비 289억 원, 통신비 89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장 대표는 질의응답에서 연내 나이트크로우 제작사 매드엔진 합병 내지는 자회사 편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높은 지급수수료와 관련해 장 대표는 "미르4나 미르M은 연결 자회사 게임이다 보니 지급수수료는 사실상 앱 마켓 수수료만 있었지만,...
명품 플랫폼 발란 첫 분기 흑자 2024-01-29 17:55:23
급증하며 업계 1위로 올라섰다. 2022년 광고선전비로만 385억원을 지출했다. 이후 머스트잇, 트렌비 등 다른 플랫폼도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광고를 내보내면서 ‘출혈 경쟁’이 본격화했다. 2022년 발란의 순손실 규모는 379억원에 달했다. 발란은 지난해 4월 회계법인으로부터 ‘계속기업 관련 불확실성이 있다’는...
"어쩐지 김혜수 안 보이더라"…발란, '중대 결단' 통했다 2024-01-29 11:10:36
업계 1위로 올라섰다. 2022년 광고선전비로만 385억원을 지출했다. 하지만 이후 머스트잇, 트렌비 등 다른 명품 플랫폼들도 주지훈·김희애 등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광고를 내보내면서 ‘출혈 경쟁’이 본격화됐다. 2022년 순손실 규모는 379억원에 달했다. 결국 발란은 지난해 4월 회계법인으로부터 ‘계속기업 관련...
"오후엔 개발자 찾지 마라"…접근금지 내린 발란 2024-01-28 17:35:14
개인화 추천 등을 새롭게 개발해 적용했다. 지난해 광고선전비도 전년보다 80% 감축했다. 2개 층으로 나눠 사용하던 서울 역삼동 사무공간을 1개 층으로 줄여 임차료를 70%가량 아꼈다. 허리띠를 졸라맨 발란은 지난해 4분기 첫 분기 흑자를 달성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2022년 영업손실이 373억원이던 것과 비교할 때...
테라·켈리 동반 부진…고심하는 하이트진로 2024-01-09 17:20:23
광고선전비는 19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7% 급증했다. 그 여파로 하이트진로는 작년 맥주부문에서 약 110억원의 영업손실을 봤을 것으로 증권업계는 추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맥주부문 흑자 전환이 시급한 하이트진로로선 테라와 켈리에 다시 대규모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했다. 하헌형...
역대급으로 돈 쏟아부었는데…애타는 하이트진로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1-09 16:04:21
쏟아부었다. 하이트진로의 작년 3분기 누적 기준 광고선전비는 19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7% 급증했다. 그 여파로 하이트진로는 작년 맥주 부문에서만 110억원가량의 영업손실을 봤을 것으로 증권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흑자 전환이 시급한 하이트진로로선 테라와 켈리 판매 감소세를 막기 위해 대규...
"클래시스 지난해 4분기 매출 및 영업익, 시장 기대 하회할 것" 2024-01-08 17:15:50
분기 대비 개선된 78%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판관비도 광고선전비, 연구비가 늘며, 증가할 것으로 봤다. 박병국 NH투자증권 책임연구원은 "클래시스는 2022년 9월 브라질에서 슈링크 유니버스를 출시하고, 같은해 10월 국내에서 볼뉴머를 출시하며 2022년 4분기에 직전 분기 대비 성장을 이뤄냈다"며 "이로 인해 2023...
[단독] 컬리, 사상 첫 월간 흑자…IPO 재도전하나 2024-01-04 18:07:45
우선 마케팅 비용을 줄였다. 지난해 1~3분기 컬리의 광고선전비 지출은 241억원으로 전년 동기(397억원) 대비 39.3% 감소했다. 고질병인 변동비 증가도 잡았다. 지난해 1~3분기 운반비와 포장비, 지급수수료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 소비자의 객단가를 높이고, 신선식품보다 재고 부담 등이 적어 관리가 편한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