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6년전 한인들 상륙한 멕시코 프로그레소에 기념동판 설치 2021-03-17 16:48:36
멕시코·쿠바 한인후손총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유카탄주의 한인 후손들이 자리했다. 항구도시 프로그레소는 멕시코 1세대 한인들에게는 '고향'과도 같은 곳이다. 당시 황성신문에 실린 멕시코 에네켄(용설란의 일종) 농장 한인 노동자 모집 광고를 보고 전국에서 모인 1천33명이 영국 선박 일포드호를 타고 1905년...
펭수의 동원참치 2100만뷰…집콕시대 '먹는' 광고가 대세 2021-02-02 17:16:47
그린 정관장 광고가 2위, 유튜브 예능 ‘네고왕’에 출연한 가수 황광희 씨를 모델로 기용한 BBQ 광고가 4위에 각각 올랐다. 농심(6위), 소주 딱좋은데이(7위), 빙그레(8위), 켈로그 첵스파맛(10위) 등이 뒤를 이었다. 식음료 광고가 독보적인 인기를 끈 배경에는 코로나19 사태가 있다. 집밥, 홈술 트렌드가 나타나자...
서경종 HS애드 디렉터 "이날치 광고로 5억뷰…'조선 펑크'의 힘이죠" 2020-12-07 17:38:57
노래가 장단을 맞춘다. 지난 7월과 10월 공개된 한국관광공사의 광고 캠페인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는 한국 광고의 새 역사를 썼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울과 부산, 전주 등 국내 주요 도시에서 국악 밴드 이날치와 현대무용 단체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가 협업한 이 캠페인은 유튜브 ...
재일조선인 학생 차별 문제 다룬 나이키 광고 일본서 화제 2020-12-01 11:50:40
정도로 일본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광고에 출연한 재일조선인 학생은 실제 중학교 축구선수로 북한의 국가대표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한다. 이 학생은 광고에 묘사된 것과 달리 일본 학교가 아닌 재일조선학교에 다니지만, 차별을 넘어서자는 광고의 취지에 호응해 출연하게 됐다고 재일조선인총연합회(조선총련) 관계...
신협, 소외된 문화예술사업 본격 지원 2020-11-27 16:25:38
2019년부터 한국영화인총연합회와 함께 주거취약계층 영화인들을 위한 장기무상임대주택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LH공사가 주거복지연대를 통해 빈집을 제공하고 신협이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10가구가 입주를 완료했으며 2021년 상반기까지 14가구가 선정되어 입주할 계획이다. 특히, 신협의 나눔활동에...
한국관광공사 광고영상, '올해의 광고PR대상' 선정 2020-11-27 10:37:08
영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오디오 부문 대상작으로 선정됐고, 해외집행광고 부문과 공공광고 공기업 부문에서도 특별상을 받아 3관왕의 영예를 얻었다. 한국광고PR실학회는 2020년 한 해 동안 집행된 광고PR 캠페인 중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광고와 PR...
인천시 자원순환 광고물, 대한민국광고대상 '동상' 2020-11-18 11:19:44
두 번째 직업’ 광고영상이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TV광고 부문 및 공익광고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자체가 대한민국광고대상 TV광고 부문에서 수상한 것은 역대 최초다. 자원순환이라는 세계적인 이슈를 담은 공익광고를 지자체가 주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황혼블루스`로 고령층 위로"…신협, 원로 영화감독 단편영화 제작 후원 2020-11-18 10:21:32
신협)가 한국영화인총연합회(회장 지상학, 이하 한영총)와 함께 후원한 원로 영화감독 3인의 작품을 지난 16일 충무로 대한극장에서 `신협과 함께하는 단편영화 시사회`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사회에서는 코로나19로 활력을 잃은 고령층을 위로하기 위한 영화 ▲「친구야 청산가자」선우완 감독 ▲「헬로우...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 68개 작품 선정…관광공사 3관왕 2020-11-16 10:54:09
= 한국광고총연합회는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12개 일반부문 63개 작품, 3개 특별부문 5개 작품 등 총 68개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27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광고회사와 제작사, 광고주 등 총 108개 사가 참여해 2천700여개 작품이 출품됐다. 심사는 작품의 창의성과 완성도,...
차이커뮤니케이션, 상표권 분쟁서 승리 거둬… 상표권의 가치 인정받은 당연한 결과 2020-10-26 13:20:43
광고업과 디지털 마케팅 관련회사로 수요자들에게 널리 인식되어 있다”며, “이번 이의신청 결과는 CHAI 상표권의 가치를 인정받은 다행스럽고 당연한 결과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9년 발간된 한국광고총연합회의 광고계 동향에 따르면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온라인 부분의 매출액3위를 차지했고, 최근 소셜아이어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