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원작을 다시 찾게 만드는 패러디 광고의 힘 2021-01-19 14:13:53
‘셀퓨전씨 레이저크림’ 광고는 젠지를 타겟으로 LG유플러스의 커뮤니티인 플 광고를 패러디 하여 자발적 패러디를 양산할만큼 젠지(Z세대)사이에서 큰 화제가되었다. ‘힙하다’, ‘브랜드에 대한 궁금증이 커진다’ 등 긍정적 반응을 낳은 플의 광고를 패러디한 이 광고는 일반적 패러디를 넘어 모델, bgm,자막효과 등...
우리은행, 디지털 광고제 '대상' 수상 2021-01-19 09:40:49
콘텐츠 200여편을 공개했다. 은행원들의 솔직한 토크쇼 '은근남녀썰', 본격 경제 관념 소개팅 '초면에 실례지만', 3초 딥슬립 은행약관 ASMR 등이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웃튜브는 단순 광고가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우리은행에 대한 고객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스타벅스 이어 배추밭까지…'정용진 마케팅' 또 통했다 2021-01-04 13:36:58
있는 재벌이 친숙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호감도가 상승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과 교수는 "일반적으로 재벌은 자신의 사생활을 노출하지 않으려고 하지만 소비자들은 궁금해한다"며 "정 부회장은 SNS를 통해 자신의 사생활을 자발적으로 적극 알려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갔다"고 말했다. 이어 ...
‘전역’ 박형식, 본격 복귀 예고 ‘드라마-영화-광고 러브콜 쇄도’ 2021-01-04 09:20:03
비주얼, 친근한 호감도로 다양한 제품의 광고 모델로 활약한 만큼 광고계에서도 박형식의 전역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전언이다. 박형식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더욱 듬직하고 매력적인 모습으로 돌아왔다. 2021년 1월 새로운 프로필 사진 공개와 함께 배우로서 왕성한 활약을 예고한 박형식. 대중과 언론,...
포커스미디어코리아, ‘I WILL BE 빽 2020’ 성료…유망 스타트업 발굴 앞장 2020-12-28 10:12:42
송출하고, 세차권 증정 이벤트를 지원함으로써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서비스 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 세차왕 측은 “I WILL BE 빽을 통해 마케팅 지원을 받은 뒤 신규 가입자 4배 이상 증대, 매출 202% 상승이라는 큰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키튼플래닛(대표 최종호)’이 운영하는 ‘브러쉬몬스터’는 스마트 칫솔...
SK이노베이션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광고 잇단 호평 2020-12-08 16:49:21
기업 광고 캠페인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광고는 최근 유튜브 코리아가 선정하는'브랜드 호감도를 높여주는 기업PR 캠페인'으로 꼽혔다. 이 광고는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성장 비전인 '그린밸런스 2030'을...
이 시대 최고의 ★ 뜨자 매출·인지도가 빛났다 2020-11-10 15:24:05
기업과 브랜드의 호감도를 높이기 위한 ‘스타 마케팅’이 확산하고 있다. 광고 모델도 인기 연예인에서부터 스포츠 선수, 유명 사업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금융권에서부터 가전·정보기술(IT) 서비스까지 스타 마케팅을 활용하는 분야도 넓어지고 있다. 친숙함·신뢰도 제고 효과은행과 보험사 등 금융업계는 스타...
삼성화재, 미스터트롯 장민호·정동원이 부른 '천만다행송' 2020-11-10 15:15:49
“두 모델이 보여주는 긍정적 이미지가 삼성화재 브랜드와 맞아떨어져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배우 차태현과 정해인에 이어 정동원과 장민호 등 호감도 높은 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왔다. 회사 측은 “밝고 긍정적인 삼성화재의 브랜드 이미지와 ‘좋은 보험’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잘...
[미 대선 D-10] 트럼프 '유세 또 유세'…바이든 '현금은 나의 힘' 2020-10-24 13:00:32
호감도가 낮은 이들의 표심을 끌어오는 데 유세가 별 역할을 못 한다는 얘기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경합주 유세를 승리의 원동력으로 본다고 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캠프 참모들과의 회의에서 매일 세 차례 유세를 하고 대선 전날에는 다섯 번의 유세를 하는 방안을 거론했다고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전했다....
시트콤?…SK하이닉스 광고였네 2020-09-07 16:47:40
있습니다”라는 내레이션이 나온다. 유튜브에 올라온 광고 영상에는 “TV에서 처음 본 뒤 검색해 다시 보고 있다”는 등의 댓글이 270여 개 달렸다. SK하이닉스는 2018년부터 젊은 층을 겨냥한 브랜드 광고를 하고 있다.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인 반도체업계에서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회사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