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일기획 3분기 영업익 956억원…작년 동기 대비 2.3%↑(종합) 2024-10-31 13:57:06
감소했다. 순이익은 608억원으로 8.22% 줄었다. 제일기획은 디지털, 비매체 광고(BTL) 사업 중심으로 국내 및 해외 모두 외형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서비스별 사업 비중은 디지털 55%, BTL 30%, 전통 광고(ATL) 15%다. BTL 비중은 올림픽, 신제품 오프라인 체험 행사 등의 효과로 작년 대비 18% 커졌고, 디지털 비...
"한국, 프리미엄 콘텐츠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허브 성장" 2024-10-31 11:08:08
기술 발전에까지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잠재 효과는 더욱 상당하다"며 "K-OTT가 전 세계로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영삼 코바코 사장은 "유연함이야말로 OTT가 가진 최고의 강점"이라며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되고 FAST가 등장하면서 저마다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글로벌하게...
알파벳 호실적, 클라우드가 이끌었다 2024-10-30 18:06:48
전망치를 밑돌아 시장의 실망감을 키웠던 유튜브 광고 매출도 3분기에는 89억2000만달러로 시장 전망치(88억9000만달러)를 웃돌았다. 다만 광고 매출의 증가율은 10.4%로 2분기(11.1%)에 비해 소폭 하락했다. 최근 56억달러(약 7조70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자율주행차 업체 웨이모가 포함된 기타 부문 매출도...
제리와콩나무, 글로벌 K-뷰티 브랜드와 연이은 협력 2024-10-30 17:51:39
줄이면서도 효과는 극대화한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기술로 국가제한 없이 인플루언서를 찾고 검토할 수 있어, 기존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업무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제리와콩나무는 단순히 AI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광고 소재를 발굴하고...
고려아연 깜짝 유상증자에 코스피도 '휘청' [장 안의 화제] 2024-10-30 15:45:48
보면 광고 매출이죠. 클라우드 매출 쪽이 계속적으로 늘고 있었기 때문에 이러면 소프트웨어 쪽도 분명히 하드웨어 쪽이 넘어가게 끝나게 되면 다음 파동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고요. 국내 같은 경우에는 보통 일반적으로 GPT 스토어의 상장이 GPT 스토어 관련적으로 플라이스 오피스, 한글과 컴퓨터 이런 종목들이 많이...
'K소스'가 전세계로…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불닭 소스' 등장 2024-10-29 14:21:46
광고는 삼양라운스퀘어가 지난 11일 시작한 글로벌 통합 캠페인 ‘스플래시 불닭’의 일환이다. 브로드웨이와 7번가가 교차하는 일대에 있는 타임스퀘어는 뉴욕 대표 관광명소이자 예술 문화의 중심지로 꼽힌다. 회사 측은 “국적을 가리지 않고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다 보니 글로벌 대기업과 브랜드의 광고가 쉬지 않고...
기아·삼성 야구단 '좀비기업'이지만…경제효과 '조단위' 2024-10-29 10:38:19
듯하다. 하지만 부가적 광고 효과가 상당하다는 분석이 많다. 현대차그룹의 광고 계열사인 이노션은 기아가 2019년 야구단을 통해 얻은 광고 효과가 5294억원에 이른다고 분석한 바 있다. 기아타이거즈의 홈구장인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광고와 유니폼, 장비 광고를 통해 이 같은 효과를 거뒀다고 봤다. 올해 프로야구가...
셀트리온 '짐펜트라', 美 3대 PBM 모두 뚫어 90%판로 확보 2024-10-29 09:30:32
등 주요 프로그램 전후로도 광고 편성 시간을 확보해 노출 효과가 극대화되고 있다. 내달 초부터는 미국 전역 500개 병원을 시작으로 대기실 등 병원 내 미디어 광고도 개시해 환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3대 PBM 처방집 등재 및 병원 밀착 영업에 더해, 이번에 미국...
[제주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개인카페를 위한 마케팅·운영 솔루션을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 ‘니어라운드’ 2024-10-28 22:46:11
커클은 각각의 카페들이 비효율적으로 지출하던 광고, CRM 등 마케팅 비용을 통합해 고객 혜택으로 제공한다. 이 대표는 “소비자는 비용을 절약하고 가맹점은 비용 대비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기존 묻지 마 식으로 지출하던 광고 마케팅 비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커클...
1000만 관중 끌어모은 프로야구…실적도 '홈런' 쳤을까 2024-10-28 18:12:40
이유는 무엇일까. 기업 이미지 제고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사랑한다 LG’ ‘기아 없이는 못 살아’는 LG 트윈스와 기아 타이거즈의 응원가 가사다. 마케팅에 아무리 큰 비용을 써도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특정 기업을 사랑한다거나 너 없이는 못 산다고 노래를 부르지는 않을 것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