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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승연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장, “창업중심대학으로 지난해 85개 720억원 매출 성과 올려, 올해 레전드 50+ 창업기업 추가로 선발” 2024-11-04 23:25:51
창업지원제도와 창업기술사 등의 창업지원 인프라 소개와 협력기관인 한국예탁결제원의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과 전자증권제도 등의 특강도 진행했습니다. 이번 스타트업스쿨 프로그램은 5월에 진행한 부트캠프와 7월의 말레이시아에서 진행한 글로벌 스타트업스쿨 캠프, 그리고 지난 8월에 국내 post 스타트업스쿨 캠프까지...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11월 법정의무교육 실시 2024-11-04 17:42:47
과정을 갖춘 통합 원격평생교육원으로 온라인교육뿐만 아니라 관리감독자 집체교육까지 기업으로부터 요청을 받아 성황리에 교육하고 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지난해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을 받았다. ‘ISO 9001’ 인증제도는 국제표준화기구가 시행하며, 국제 규격에 맞는 품질경영시스템을 적용해 제품의 유...
11년만의 '총리 대독'...예산안 역대급 '늑장 처리' 예고? 2024-11-04 17:06:25
야당에선 예산안 부수법안 자동부의제도 폐지까지 추진하고 있어 역대급 예산안 늑장 처리가 예고되고 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4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약 677조4천억원 규모의 내년도 정부 예산안 관련 윤석열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을 대독했다. 2013년 박근혜 정부 때부터 대통령이 매년 시정연설에 나섰는데, 올해는...
NH농협손해보험, 10년째 '소비자 패널 제도' 운영…고객과 소통 2024-11-04 16:32:52
금융교육에 참여해 13개 학교와 결연을 맺었고 올해는 그 수가 82개로 늘었다.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건전한 금융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금융 조기교육이다. 이를 토대로 NH농협손해보험은 손해보험협회 공시자료 기준 올해 2분기에 보유계약 10만 건당 민원이 3.05건으로 집계돼 다른 손해보험사에 비해 낮은...
IBK기업은행, 불완전 판매 근절 등 가치금융 실현에 앞장 2024-11-04 16:32:41
자체점검 제도를 도입해 점검방식의 실효성을 강화하고 불완전 판매를 근절하기 위해 투자 상품 신규 계좌 점검 범위도 늘렸다. 직원의 소비자 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완전판매 프로세스 기본교육’도 신설했다. 취약 계층의 디지털 금융 거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고령 고객이 편리하게...
신한은행, 취약층 맞춤서비스 등 포용적 금융활동 선도 2024-11-04 16:32:29
교육 센터 ‘신한 학이재’는 고령 고객을 비롯해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을 위한 체험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디지털 금융 기기를 직접 체험하고 금융 사기 예방 교육을 통해 보이스피싱, 파밍, 스미싱 등 최신 금융 사기에 대비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교보생명,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공감과 소통 이끌어내는 소비자보호 문화 실천 2024-11-04 16:30:59
교육을 의무화해 연1회 이상 필수교육으로 편성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바로알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소비자권리, VOC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천사항, 금융사고예방, 금융취약계층 보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재밌고 알기 쉽게 제작하여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사내위성방송을 별도 편성해 완전가입을 위한 실천사례를...
DB생명, 소비자피해예방 위한 관리지표 상시 점검 2024-11-04 16:29:23
학교를 위한 금융교육 발전지원금 지원 △금융교육경험이 전무한 특수학교 중심 결연 확대 △사내 1사 1교 금융교육 서포터즈 등을 운영하고 있다. DB생명은 지난 7월 대치동 본점에서 ‘2024년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서약식’을 진행했다. 서약에는 △금융소비자 이익을 최우선으로 상품 및 서비스 제공 △금융소비자 불만...
우리카드, 민원 전담 직원제 운영…금융취약층 맞춤 서비스 2024-11-04 16:27:12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보이스피싱 피해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고령인을 위한 ‘상담직원 바로 연결 서비스’,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 서비스’,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이스아이(음성안내 기능)’ 등은 금융 취약계층을...
하나카드, AI로 고객 불만 신속 대응…금융사기 예방 2024-11-04 16:21:30
있는 하나카드는 2017년부터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해왔다. 올해 프리미엄 상품 ‘제이드 카드’ 출시에 앞서 고객 패널과의 심층 인터뷰(FGI)를 통해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으며, 지난해부터는 반기마다 사용자 설문조사를 실시해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금융 이해도가 낮은 청소년과 고령층을 위한 금융 교육도 강화하고...